22 OCTOBRE / 22 옥토브르

22octobre.jp

◆ 브랜드 연혁

1993    일본 어패럴 메이커 ‘도쿄 스타일(TOKYO STYLE)’에서 여성복 브랜드 22 OCTOBRE(22 옥토브르) 런칭

 

◆ 브랜드 소개

  22 OCTOBRE(22 옥토브르)는 독립적인 현대 여성을 위해 탄생한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여성 의류 브랜드이다.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현대 여성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언제 어디서나 시크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우아하고 절제된 스타일의 여성복을 선보인다. ‘샤프하고 깔끔하며, 슬림한(Sharp, clean, skinny)’ 실루엣으로 어떤 체형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바디컨셔스(body conscious) 디자인으로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매력을 갖추었다. 심플한 컷팅이 돋보이는 디자인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색상을 활용하여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트렌디하고 볼드한 액세서리와 슈즈는 전체적인 룩에 포인트를 주어 세련된 아웃핏을 완성한다.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품격이 느껴지는 22 OCTOBRE는 TV 뉴스 앵커들의 의상으로도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 특히 다양한 라인의 팬츠는 총 매출의 25% 이상을 차지하는 22 OCTOBRE의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정장 슬랙스, 스키니 팬츠, 와이드 팬츠, 가우초 팬츠, 하이웨스트 팬츠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빅사이즈 라인까지 갖추어 40% 이상의 단골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22 OCTOBRE는 지난 25년간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화되는 독자적인 디자인 철학으로 ‘워킹맘(working mom)’을 위한 완벽한 스타일을 연구해왔다. 직장에서는 멋진 커리어우먼으로 활약하며 동시에 육아에도 힘쓰는 현대 여성을 위해 스타일과 활동성을 동시에 보장하는 최고의 컬렉션을 선보인다. 지나치게 화려하거나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시선을 사로잡는 감각적인 디자인, 그리고 고객의 착용감을 최우선으로 생각한 유연하고 신축성 있는 소재를 통해 누구나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패션과 편안함을 동시에 손에 넣을 수 있다. 특히 체형의 변화를 겪고 있는 중년의 여성들이 자신의 신체에 안정감과 자신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특별한 실루엣은 22 OCTOBRE가 30대 이상의 성숙한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비결이다.

  22 OCTOBRE는 또한 바쁜 일상 속에서 손쉽게 의류를 관리할 수 있도록 주름이 잘 가지 않으면서도 세탁이 용이한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단순히 옷의 겉감뿐 아니라 안감과 마감 부분, 숄더 패드 등 세탁이 쉽지 않은 부분에서도 동일한 소재를 사용하여 워킹맘을 위한 최상의 ‘이지케어(Easy Care)’를 약속한다.

 

◆ 브랜드 포지셔닝

  워킹맘과 미시족을 겨냥한 실속 있고 세련된 스타일의 도쿄 실용주의 브랜드. 다루기 쉽고 활용이 용이한 소재를 사용하여 의류 관리의 부담을 줄였으며, 움직임이 편안하면서도 몸의 라인을 살려주는 실루엣과 신체의 단점을 커버해주는 패턴 디자인이 장점.      기존 홈쇼핑의 노후화된 마담 브랜드를 대체할 여성 정장, 매스티지 룩으로 주목 받을 만한 신선한 브랜드.

 

◆ 주요 품목

  의류∙토탈, 빅사이즈 의류, 패션잡화(스카프, 벨트, 모자…), 주얼리, 슈즈, 가방 등

 

◆ 에이지 타겟

  30-50대

 

◆ 유통망

  도쿄 신주쿠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쇼룸을 운영하며, 백화점을 중심으로 일본 전역 34개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해 있다.

Copyright © 2019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