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A SUI / 안나 수이

annasui.com

◆ 브랜드 연혁

  • 1981     첫 컬렉션 런칭

  • 1991     첫 런웨이 쇼와 함께 데뷔

  • 1993     CFDA Perry Ellis New Talent 수상

 

◆ 브랜드 소개

  파슨스 디자인 스쿨(Parsons School of Design) 출신의 디자이너 안나 수이(Anna Sui)가 런칭한 여성 패션 브랜드로 여성복뿐 아니라 향수와 액세서리, 뷰티 제품으로 전세계적인 인지도와 높은 인기를 보유하고 있다.

  뉴욕에서 가장 사랑 받고 성공한 디자이너 중 한명인 안나 수이는 사진, 예술, 음악의 세계와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며 언제나 새롭고 환상적인 컬렉션을 선보인다. 1981년 선보인 첫 컬렉션이 메이시스(Macy’s) 백화점에 판매되면서 새롭게 떠오르는 디자이너로 눈도장을 찍게 되었으며, 이후 1991년에는 절친한 친구인 나오미 캠벨(Naomi Campbell)과 린다 에반젤리스타(Linda Evangelista)의 도움으로 첫 런웨이 쇼와 함께 화려하게 데뷔하였다. 1993년에는 CFDA(미국패션디자이너협회)로부터 Perry Ellis New Talent(페리 엘리스 뉴 탤런트)상을 수상하며 그 재능을 크게 인정받았다.

  한편, 안나 수이는 데뷔 초 로큰롤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다양한 시도를 통해 디자인의 영역을 보다 넓게 확장해 왔다. 특히 90년대 초 뉴욕의 모던한 패션 분위기 속에서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와 함께 그런지룩(grunge look, 너무 크거나 또는 너무 작은, 혹은 낡아 보이는 의상을 착용하는 스타일의 스트릿 패션)이 하이 패션으로 흡수되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하며 패션계에 커다란 족적을 남겼다. 줄곧 패션계의 집중 조명을 받아온, 미국 패션의 역사를 구성하고 미국을 대표하는 패션 디자이너이다.

  ANNA SUI의 메인 타겟은 자신만의 개성 연출을 통해 패션을 주도하는 20-30대의 고 감각 패션피플들이다. 다양한 매력을 갖춘 젊은 여성들이 각자의 아름다움을 자연스럽게 부각시킬 수 있도록 소녀와도 같은 톡톡 튀는 감성과 성숙하고 깊은 매력을 함께 선물한다. 브랜드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베이비 돌 드레스는 로맨틱 하면서도 페미닌한 아름다움을 갖추고 있으며, 이국적이면서도 빈티지한 매력을 물씬 풍겨 동서양을 막론하고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낙천적이며 소녀적인 순수함이 담겨있는 향수 컬렉션 또한 누구나 반할 만한 사랑스러운 디자인과 향으로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한다. 케이트 모스(Kate Moss), 마돈나(Madonna), 코트니 러브(Courtney Love), 니콜 키드먼(Nicole Kidman), 드류 베리모어(Drew Barrymore), 소피아 코폴라(Sofia Coppola), 크리스티나 리치(Christina Ricci) 등 유명 셀럽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ANNA SUI는 신비하고 비밀스러운 동양의 문화와 빈티지 감성에서 영감을 받은 현대적이고 독창적인 의상을 선보인다. 오뜨쿠뛰르 스타일에 모던한 감각을 절묘하게 조합하여 보는 사람을 황홀하게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다. ANNA SUI의 패션은 마치 현실 속의 판타지와도 같다. 단순히 품위를 유지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옷 입는 것을 통해 진정한 즐거움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여성들의 판타지를 충족시켜 준다. 때로는 키치한 스타일로 펑키하고 발랄한 감각을 뽐내는가 하면 때로는 빈티지 감성 특유의 노스탤지어를 불러일으키며 어느 한 가지로 규정하기 어려운 다채로운 패션 세계를 선보인다.

디자이너 안나 수이는 각종 매체와 평론가들로부터 ‘환상적이고 이국적인 감성을 어느 시대에나 존재할 수 있는 현대적 아름다움으로 풀어내는, 시대적 한계가 없는 예술가’라는 극찬을 받고 있다. 특히 ANNA SUI는 로맨티시즘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손꼽히기도 한다. 히피 감성을 담은 로맨틱 스타일을 브랜드의 메인 컨셉으로 내세우며 플로럴, 러플, 프릴, 레이스 등의 여성스러운 장식으로 그 매력을 극대화한다. 보라색과 검정색이 주로 포인트 컬러가 되어 꿈꾸는 듯한 몽환적인 느낌을 더한다.

 

◆ 주요 제품

  여성복, 향수, 패션 액세서리, 뷰티(코스메틱) 등

 

◆ 에이지 타겟

  20-30대 여성

 

◆브랜드 포지셔닝

  모던함과 여성스러움을 동시에 지닌 브랜드로서 명확한 시그니쳐 컬러를 가진 ANNA SUI는 브랜드 확장성에 있어서 그 어떤 브랜드보다 더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뷰티 분야부터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품목에서 사랑 받고 있으며, 시그니쳐 컬러라 할 수 있는 블랙과 퍼플을 이용해 감각적이고 로맨틱한 아이템을 고루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고급 브랜드에 대한 날로 늘어가는 대중의 요구에 발맞추어 홈쇼핑 유통 시장에서 베라왕(VERA WANG),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 아테스토니(A.TESTONI) 이상 급의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점증하고 있는 현실에서 ANNA SUI급의 럭셔리 브랜드의 등장은 국내 홈쇼핑 유통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 유통망

  뉴욕, LA, 타이완, 홍콩, 상하이, 도쿄, 오사카, 서울 등 전 세계 8개국, 30여개 도시에 50개의 부티크와 69개의 액세서리 단독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화장품과 향수뿐 아니라 데님과 스포츠웨어, 슈즈,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30개국 이상 300여개 이상의 매장에서 제품을 판매 중이다.

 

  • Anna Sui Flagship Store            484 Broome St New York, New York 10013 USA

Copyright © 2019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