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YARD / 바야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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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유래

  BAYARD(바야르)는 프랑스 전쟁영웅 집안에서 5대째로 태어났으며 갈리글리아노 전투에서 이름을 날렸던 전설 속의 용맹무쌍한 기사(chevalier) 바야르(Bayard)의 이름과 정신을 계승한 브랜드이다. 기사(chevalier) 바야르(Bayard)는 기사도 정신, 용맹함, 정의와 우아함의 상징이었다. BAYARD는 이러한 정신과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1925년 세계 패션의 본고장 프랑스에서 런칭 한 이후 여러 세대에 걸쳐 면면히 이어져온 전통 속에서 발전을 거듭해오고 있다. 장구한 전통 속에 정착된 프렌치 오리지널리티는 바로 프랑스 패션의 노하우이며 프랑스 패션사의 자랑스러운 유산이 되었다.

 

브랜드 연혁

  • 1925                프랑스 빌뢰르반느(Villeurbanne)에서 프랑스 최초의 고급 남성의류브랜드 BAYARD런칭                                                                                 당시 프랑스 패션 브랜드는 BAYARD와 RENOMA 두 브랜드 밖에 없었다.

  • 1960-1980     BAYARD 황금시대구간. Villeurbanne와 St Chamond의 42개 공장에서 4,000명이 BAYARD 제품 생산.                                                           쟝 끌로드 파스칼(Jean-Claude Pascal), 끌로드 프랑수아(Claude François), 조니 홀리디 (Johnny Halliday),                                               세르쥬 갱스부르(Serge Gainsbourg)와 같은 프랑스 연예계 명사들이 BAYARD 광고모델로 활동

  • 1997                패트릭 오데(Patrick Oudet)가 쇼핑센터, 아울렛 브랜드 제품 전문판매회사 MDSA 설립

  • 2001               MDSA가 BAYARD, PIERRE CARDIN, GEORGES RECH등의 의류사업을 하는 Vestra Group의 주식을 인수하면서                                           BAYARD 경영에 참여

  • 2003               MDSA가 Vestra Group에서 BAYARD 브랜드 인수

  • 2003-             현재 기존 매장은 새로운 인테리어 컨셉으로 재오픈하고, 12개 매장 신규 오픈

 

 

브랜드 소개

  BAYARD는 비즈니스캐주얼, 타운캐주얼, 스포츠 캐주얼웨어 및 패션 액세서리 소품 등을 전문으로 하는 남성복전문브랜드이다. BAYARD 옷에는 현대적인 멋스러움과 유연한 우아함이 묻어난다. 모든 BAYARD 매장에서는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두 가지 요구사항을 고객들의 눈높이에서 최고수준으로 맞춰주고 있다. 현재 BAYARD는 6,500㎡에 달하는 판매매장에서 5,000명 이상의 고정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가격대비 디자인과 품질이 뛰어난 중저가 의류 브랜드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BAYARD는 대중이 사랑하는 패밀리 브랜드로, 많은 고정 고객들은 BAYARD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거리에 상관없이 BAYARD 매장까지 찾아오는 원정 쇼핑도 마다하지 않는다.

 

 

브랜드 컨셉/특징

  BAYARD는 남성복의 특성 중 가장 최고로 꼽는 뛰어난 소재의 품질, 데일리로 활용 가능한 편안하고 멋스러운 핏, 그리고 트렌드와 클래식을 아우르는 우아함을 모두 갖춘 프렌치 감성의 남성복 전문 브랜드이다. 남성복에서 기본으로 갖춰야 될 패션 아이템인 정장, 시티 캐주얼, 스포츠웨어까지 아우르는 활용도 높은 베이직 아이템을 기본으로 매 시즌 출시되는 컬렉션은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으로 인해 유럽 현지에서 많은 고정 팬을 확보 하고 있다.

 

 

브랜드 포지셔닝

  레노마(RENOMA), 헨리코튼(HENRY COTTON), 해지스(HAZZYS), 빈폴(BEAN POLE) 등의 기존의 남성복 브랜드와 캐주얼 브랜드가 추구하는 최고 품질을 대체 할 수 있는 고급 남성 의류를 제공한다. 디자이너 브랜드인 톰 브라운(THOM BROWNE),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 등의 하이엔드 퀄리티를 원하는 남성고객들을 위한 최고의 선택지가 된다. 아이템 별로 시티 정장류, 스포츠 캐주얼웨어 등 다양한 라인으로 전개할 수 있다.

 

에이지 타겟

  40-60대 남성

 

유통망

프랑스 국내에 BAYARD Homme 단독 매장 24개 운영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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