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KI IM / 시키 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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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 연혁

  • 2009    미국 뉴욕의 디자이너 시키 임(Siki Im)이 남성복 디자이너 브랜드 SIKI IM(시키 임) 런칭

  • 2010    첫 컬렉션으로 Ecco Domani Fashion Award (에코 도마니 상) 수상

  • 2010    뉴욕 패션 위크(New York Fashion Week)에서의 첫 런웨이 쇼

  • 2011    Samsung Design & Fashion Fund 상 수상

  • 2011    뉴욕의 세계적인 명문 대학 "파슨스 디자인 스쿨(Parsons School of Fashion)" 에서 5년간 강의

  • 2015    Vilcek Prize(빌섹 상) 수상

  • 2016    Woolmark Prize(울마크 상) 수상

 

◆ 브랜드 소개

  시키 임(Siki Im)은 독일 쾰른(Cologne)에서 태어난 재독교포 2세로, 미국의 뉴욕을 주 무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젊은 패션 디자이너이다. 런던의 옥스포드(Oxford) 대학에서 건축학을 전공한 후 2001년 뉴욕으로 건너가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 헬무트 랭(Helmut Lang)과 같은 세계적인 탑 디자이너들과 함께 일하면서 시니어 디자이너로 성장 하였다. 시키 임은 그의 재능에 주목한 여러 유명 브랜드들의 캐스팅 제의를 거절하고 자신만의 새로운 패션 세계를 창조하기 위해 2009년 가을 뉴욕에서 그의 이름을 내걸고 SIKI IM 브랜드를 런칭하였다.

  SIKI IM은 런칭 이후 길지 않은 브랜드의 역사에도 불구하고 울마크 상(Woolmark Prize)과 에코 도마니 상(Ecco Domani Fashion Award) 등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패션 상들을 휩쓸며 미국 남성복 시장의 새로이 검증된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였다. 2011년에는 해외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젊은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설립된 삼성(Samsung)의 Design & Fashion Fund 상을 수상하면서 국내에서도 한국계 디자이너의 성공 사례로 손꼽히며 여러 패션 피플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게 되었다. SIKI IM의 다양한 남성복 라인 중에서도 수작업으로 제작된 세련되고 감각적인 블레이저와 깔끔하고 미니멀하지만 특별한 매력을 갖춘 팬츠는 단연 돋보이는 시그니처 아이템이자 베스트셀러이다. 현대적인 감각의 정수와 클래식한 기품이 동시에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시키 임은 영화와 소설, 공연 등 다양한 매체에서 고루 영감을 얻으며 예술과 인간에 대한 깊이 있는 관심을 바탕으로 건축, 심리학, 스포츠, 음악, 미술 등 셀 수 없이 많은 문화적 요소를 패션이라는 무대 위에서 새롭게 융합시켜 매 시즌 신선하고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인다. 특히 심리학과 각종 사회 현상에 기반을 둔 문화인류학적인 접근은 SIKI IM의 디자인에 다른 브랜드가 흉내낼 수 없는 고유의 감각과 분위기를 부여한다. 이러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선보인 2012 S/S컬렉션 ‘The Topography of Globalization’은 까다롭기로 유명한 뉴욕 타임스 매거진이 뉴욕 패션위크의 Top 5로 선정할 만큼 뛰어난 감각과 아름다움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건축에서 영감을 받은 단순하고 심플하면서도 날카로운 라인과 조형적인 요소를 가미한 강렬한 디테일의 독특한 믹스 매치는 관계자들로부터 ‘컨셉과 의류의 완벽한 조화’라는 극찬을 받았다.  영화와 소설, 음악 등 각종 문화 예술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탐구, 그리고 클레이튼 피터슨(Clyton Patterson)이나 리차드 헤인즈(Richard Haines)를 비롯한 여러 분야의 예술가와의 컬래버레이션은 SIKI IM이 독자적이고 예술적인 패션 세계를 넓혀가는데 끊임없이 영감을 불어넣는다.

  또한 SIKI IM은 보다 쉽고 편안하게 일상에서 매치할 수 있는 젊은 감성의 데님 전문 캐주얼 브랜드 DEN IM BY SIKI IM(덴 임 바이 시키 임)과 뛰어난 활동성을 강조한 모던 스포츠웨어 라인 SIKI IM CROSS(시키 임 크로스)도 새로이 런칭하며 주류문화보다는 젊고 감각적인 하위문화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SIKI IM은 명실상부한 세계 남성복 시장의 중심지인 뉴욕의 명성을 이어갈 새로운 차세대 아이콘으로서 연일 다양한 매체를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다. 프레피 룩(preppy look)과 여기서 파생된 스포츠웨어를 중심으로 매번 비슷한 스타일이 반복되는 미국의 남성복 트렌드를 거부하고, 관습과 규범을 벗어난 신선한 스타일로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는다. 여성복에서나 볼 수 있던 치마를 남성복에 도입한다거나 중동 사람들이 착용하는 긴 도포를 양복에 적용하는 등, 전통을 파괴하는 혁신적인 스타일로 과거와 현재의 패션 세계를 자유롭게 유영하며 고급 남성복의 가치를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특히 남들에게는 지겨워 보일 수 있는 블랙과 그레이, 브라운 등의 보편적인 색상을 변화무쌍하게 활용하는 능력이나 다양한 소재의 풍부한 매력을 대담하면서도 자연스럽게 전시하는 감각은 사람들에게 일상적인 공간과 물건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관점을 제공한다.

  SIKI IM은 우울, 후회, 정신병, 괴로움, 욕망 등 인간의 다양한 감성과 본능을 포착하는 감각적인 컬렉션을 선보인다. 남들이 흔히 택하지 않는 소재와 이들을 다룬 다양한 예술 작품들을 통해 영감을 얻는다. 특히 각종 매체와 SNS에서 많은 화제를 모았던 2014 S/S 컬렉션은 정신병원을 컨셉으로 병원 가운이나 타올, 슬리퍼 등을 연상시키는 아이템을 통해 SIKI IM만의 예술적인 패션 세계를 그대로 드러냈다. 실제 대부분의 수술복이나 의사 가운, 환자복은 패션과는 전혀 거리가 멀기 때문에 SIKI IM은 이들을 모던한 패션 요소로 승화시키기 위해 소매의 폭과 비율을 조절하거나 옷단의 마감을 거칠게 남겨두는 등, 독창적이고 지능적인 방식으로 다양한 시도를 하였다. 여기에 러프하면서도 묘한 매력이 숨어있는 메이크업과 장식적인 무대 연출을 가미한 이 컬렉션은 단순한 패션이 아니라 예술적인 경지에 올라선 차원이 다른 컬렉션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SIKI IM의 컬렉션에 영감을 주는 중요한 요소인 다양한 분야의 유니폼은 매 시즌 독특한 방식으로 변모한다. 실용성에만 치중한 전형적인 작업복이 아니라 병원복, 농구 유니폼 등의 독특한 규격에서 영감을 얻어 자신만의 독자적인 디자인 감각을 더한다. 무엇보다 과거 건축학도로서의 경험에서 유래한 미니멀 하면서도 날카롭고 구조적인 라인, 그리고 기존의 프레피 룩에 도전하는 획기적이고 파격적인 디테일은 SIKI IM 만의 독특한 시그니처이자 다른 브랜드가 흉내 낼 수 없는 강점으로 자리잡았다. 깔끔하고 선명하면서도 기분 좋은 경쾌함으로 예술과 패션 사이의 균형을 잘 이루고 있다.

 

◆ 브랜드 포지셔닝

알렉산더 왕(Alexander Wang)을 시작으로, 릭 오웬스(Rick Owens), 닐 바렛(Neil Barrett) 등 신진 디자이너의 특유의 시크한 스타일을 반영하는 젊은 감각의 시티 캐주얼과 시티 수트를 전개할 수 있는 뉴욕 베이스의 디자이너 브랜드로, 오프화이트(Off White), 베트멍(Vetements) 등 요즘 젊은이들이 열광하는 유명 프리미엄 브랜드를 대체할 수 있는 퀄리티를 가지고 있다.

 

◆ 주요 품목

  남성복(재킷, 팬츠, 상의 등)

 

◆ 에이지 타겟

  20-30대 남성

 

◆ 유통망

  바니스 뉴욕(Barneys New York) 백화점, 바니스 웨어하우스(Barneys Warehouse)를 비롯해 뉴욕과 시애틀(Seattle), 벨기에의 앤트워프(Antwerp), 밀라노(Milan), 런던(London) 등의 유럽 국가 및 홍콩과 도쿄, 서울 등의 아시아권 국가에서도 판매 중. 온라인으로는 Farfetch(프리미엄 디자이너 브랜드 온라인 편집숍)와 Ssense(럭셔리 브랜드 온라인 편집숍)에서 구매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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