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 SPORTS / 씨비 스포츠

cbsports.com

◆ 브랜드 연혁

  • 1969    스키웨어 브랜드 CB SPORTS 런칭

  • 2010    브랜드 재런칭

 

◆ 브랜드 소개

  CB SPORTS(씨비 스포츠)는 당시 알파인 스키(downhill) 세계 신기록 보유자였던 전설적인 스키 선수 씨비 본 주니어(CB Vaughan Jr.)가 런칭한 스키웨어 브랜드이다. 다양한 색채와 세련된 디자인의 스키웨어로 눈 덮인 산을 화려하게 물들이며 미국 아웃웨어 시장을 한번에 뒤바꿔 놓았다. 런칭 이후 약 30년간 미국의 스키웨어와 아웃웨어 산업을 선도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많은 사랑을 받아 왔으며, 2010년 Yellowstone Brands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새롭게 재탄생 하였다.

  현재 CB SPORTS는 기존에 간직하고 있던 브랜드 고유의 색채를 그대로 가져가면서도 의류, 액세서리, 슈즈, 아이웨어 등 스포츠 매니아를 위한 다양한 품목을 고루 선보이고 있다. 특히 추운 날씨에 대비해 높은 보온성을 갖춘 아웃웨어와 패션 아이템 및 아웃도어 용품과 장비 등이 많은 사랑을 받으며 아웃도어 브랜드로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CB SPORTS는 강인한 스포츠 정신과 지치지 않는 열정을 수호하는 브랜드로서 수많은 스포츠인들과 영감을 주고 받아 왔다. 특히 4회의 스노보드 월드컵 우승과 2006년 토리노 동계 올림픽 은메달을 손에 거머쥔 세계 최고의 여성 보드 선수 중 하나인 린지 제이코벨리스(Lindsay Jacobellis)는 CB SPORTS에게 가장 큰 영감과 영향을 주었다. 린지 제이코벨리스는 모든 여성을 통틀어 매년 개최되는 국제 익스트림 스포츠 대회인 X Games에서 가장 많은 금메달을 수상한 선수로도 잘 알려져 있다. CB SPORTS는 그녀의 에너지와 열정, 뛰어난 스포츠 정신에서 영감을 받아 이를 브랜드의 가장 중요한 정신으로 삼고 있다.

  한편 CB SPORTS는 적극적인 마케팅 및 비즈니스 전략으로 빠른 브랜드 규모 확장을 도모한다. macy's(메이시스 백화점), dunham's sports(던햄 스포츠) 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안정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방식의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 및 유명 인플루언서(influencer)를 통한 새롭고 트렌디한 마케팅 전략을 동시에 활용하여 연령대에 상관 없이 스포츠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고루 어필하고 있다.

 

◆ 브랜드 포지셔닝

  뛰어난 보온성과 활동성을 갖추고 있어 THE NORTH FACE(노스페이스)와 같은 아웃도어 브랜드를 대체할 수 있으며 PATAGONIA(파타고니아)와 CANADA GOOSE(캐나다 구스)에 비해 가격적인 측면에서 이점이 있다.

 

◆ 주요 품목

  남녀 의류, 아웃웨어, 슈즈, 패션 잡화 등

 

◆ 에이지 타겟

  18-55세

Copyright © 2021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