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LES JOURDAN / 찰스 주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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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 연혁

  • 1919   여성화 디자이너이자 제조업자 찰스 주르당(Charles Jourdan)이 1차세계대전 후 프랑스 제화산업의  중심지인                                     로망(Romans)에 첫 제화점 오픈

  • 1921   첫 매장을 연지 2년만에 Boulevard Voltaire에 회사를 확장이전하고, 로망 공장 인원을 30명으로 늘림

  • 1930   세계 최초로 하이엔드 패션 잡지에 슈즈 광고를 게재하면서 CHARLES JOURDAN이 일약 고급 제화의 명가로 널리 알려짐

  • 1947   찰스 주르당의 아들 세 명이 회사에서 경영수업 시작

  • 1950   영국으로의 수출을 시작으로 CHARLES JOURDAN이 세계적인 구두 브랜드로 발돋움

  • 1957   파리에 CHARLES JOURDAN 매장 오픈

  • 1959   크리스찬 디올(Christian Dior) 브랜드 신발 디자인 및 제작 콜라보레이션

  • 1964   피에르 가르댕(Pierre Cardin) 신발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 1975   CHARLES JOURDAN 여성기성복과 핸드백 라인 출시

  • 1976   세계적 유명 구두 디자이너 찰스 주르당 타계

  • 1970~   유럽 전역과 북미의 주요 도시에 CHARLES JOURDAN 매장 오픈

  • 1996   CHARLES JOURDAN 창립 75주년에 한정판 Stiletto(stiletto heel에서 네이밍한) 향수 라인 출시

  • 1999   파리의 패션 중심가인 Champs-Élysées에 Romans의 플래그쉽 스토어 이전 오픈

  • 2003   슈즈 디자이너 Patrick Cox 영입

  • 2009   프랑스 롸이에 그룹(Royer Group)이 CHARLES JOURDAN 브랜드 및 경영권 인수합병

  • 2015~   스페인 투자자들이 참여하여 CHARLES JOURDAN의 르네상스를 가속화 시키고 있음

 

 

◆ 브랜드 소개

  CHARLES JOURDAN(찰스 주르당)은 세계적인 디자이너 찰스 주르당(Charles Jourdan)이 설립한 럭셔리 슈즈 브랜드이다. 1921년부터 에디트 삐아프(Edith Piaf), 마릴린 몬로(Marilyn Monroe), 재클린 케네디(Jackline Kennedy), 마를렌 디트리히(Marlène Dietrich) 같은 당대의 톱스타들이 프랑스 유명패션 브랜드 아이콘으로 CHARLES JOURDAN을 널리 홍보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CHARLES JOURDAN의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프랑스의 패션 거장들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았다. 크리스찬 디올과 같은 전설적인 디자이너들과의 파트너쉽, 초현실주의적인 아방가르드한 광고 비주얼 캠페인 진행, 저명한 사진작가 기 부르뎅(Guy Bourdin)이 진행한 광고가 센세이션을 일으키면서 CHARLES JOURDAN의 럭셔리 브랜드 명성은 오랜 세월동안 끊임없이 이어져왔다.

  2008년도에 Royer Group이 인수한 후, 디자이너 Ernesto Esposito(前 Marc Jacobs, Chloe, Sonia Rykiel, Louis Vuitton 슈즈 디자이너)와 Mac Donald를 영입하여 프렌치 감성의 브랜드 정통성에 모던함과 트렌디함을 가미하고, 현재 파리에 집중되어있는 매장을 런던, 마드리드, 도쿄, 서울 등으로 확장하여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 부활시키기 위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 1919년에 설립되어 100여년의 전통을 가진 CHARLES JOURDAN의 역사는 로망 국제슈즈 박물관(Musée International de la chaussure de Romans; rue Bistour 26100 Romans-sur-Isère France; 1971년 설립)에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끊임없이 품질과 디자인으로 승부해온 CHARLES JOURDAN의 전성기 때인 2002년도에는 구두 판매가 1억달러(1조2천억원)/ 650,000켤레에 달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Made in EEC 라벨로 품질과 전통적 노하우를 보증하고, 파리지엔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하면서 프랑스 패션 유산의 일부인 역사 깊은 CHARLES JOURDAN 브랜드의 활약은 계속되고 있다.

 

 

브랜드 컨셉/특징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프랑스 제화 브랜드의 자부심.

페미닌한 디자인과, 착용시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하는 명품 슈즈 브랜드이다. 수많은 구두 모델과 제화에 관한 특허 및 노하우를 보유한 역사 깊은 여성화의 기술력이 CHARLES JOURDAN 브랜드를 뒷받침하고 있다. 피혁산업의 신 메카인 이탈리아와 스페인에 있는 세계적 럭셔리 브랜드들의 제품생산공장에서 세계 최상급의 퀄리티의 CHARLES JOURDAN 구두가 제작되고 있다.

 

 

브랜드 포지셔닝

  세련된 디자인과 파리지엔의 고유한 감성적인 컬러감을 지닌 라인으로 레페토(Repetto), 레이첼 콕스(Rachel Cox), 슈콤마보니(SUECOMMA BONNIE) 등 기존의 구두 제화 브랜드에 견줄만한 경쟁력, 개성과 디자이너 감성을 모두 갖춘 특장점이 있다.

 

에이지 타겟

20-70대

 

유통망

  • 플래그쉽 스토어 : 7 Place de la Madeleine 75008 Paris [1층, 지하]

  • 쇼룸

  1. 7  Place de la Madeleine 75008 Paris [2층]

  2. 31, rue Troyon 92310 Sèvres, France

  • Rue Saint-Honoré에 2호 매장, Rue Royale에 3호 매장 오픈 예정

  • 파리 Au Printemps, 런던 Harrods 백화점에 2017 S/S 입점 예정

  • 일본 유명백화점과 스페인 El Corte Ingles에 입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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