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vignon / 쉐비뇽

chevignon.com

◆ 브랜드 연혁

  • 1979    CHEVIGNON 런칭

  • 2007    파리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 2011    콜롬비아에 첫 매장 오픈

 

◆ 브랜드 소개

  브랜드의 설립자 기 아줄레(Guy Azoulay)가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며 런칭한 프랑스 남성 캐주얼 브랜드. 1950년대 미 공군 파일럿들의 비행용 재킷에서 영감을 받은 재킷으로 화려하게 브랜드의 등장을 알렸으며, 빠르게 10대들의 아이콘이자 스트릿 문화의 중심으로 자리잡았다.

  ‘aged leather’를 처음으로 발명한 창시자이자 가죽 재킷계에서 하나의 기준점으로 손꼽히는 CHEVIGNON은 프랑스가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 중 하나이다. 매 시즌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제품들을 새롭게 리뉴얼 해 선보이는데, 매력적이면서도 편안하고 견고한 스타일로 수십 년 동안 꾸준히 젊은 남성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높은 충성도를 가진 매니아층을 중심으로 사그라들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며 특히 스타일과 활동성을 모두 중시하는 30대 초 중반의 남성을 핵심 타겟으로 삼고 있다.

  현재 CHEVIGNON은 남성 캐주얼뿐 아니라 향수, 시계, 안경 등 액세서리 품목에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서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CHEVIGNON은 ‘아름다운 것은 영원히 아름답다’를 모토로 스타일과 내구성을 모두 갖춘 옷들을 제작해 왔다. 언제나 독특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무심한 듯 시크하게 패션을 완성시켜주며 도시를 자유롭게 누비는 젊은 남성들에게 강력하게 어필한다.

  브랜드의 유니크한 아이덴티티는 마치 비행과도 같은 창조적인 자유로부터 출발한다.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아이코닉한 CHEVIGNON 스타일과 새로운 시대에 어울리는 젊은 상상력을 결합하여 고전적이면서도 감각적인 제품들을 끊임없이 새롭게 창조해낸다.

 

◆ 브랜드 포지셔닝

  액세서블 프리미엄을 표방하는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와 같은 프리미엄 프랑스 남성 의류에 해당하지만 보다 편안하고 패셔너블하여 젊은 층에게 어필이 가능하며, 폴 스미스(Paul Smith) 보다 클래식한 멋을 가지고 있다. 가죽 자켓과 피혁제품을 다루고 있는 영국 브랜드 올세인츠(all saints)와 견주어도 경쟁력이 높다고 볼 수 있다.

 

◆ 주요 제품

  남성 캐주얼, 시계, 향수, 안경

 

◆ 에이지 타겟

  30대 남성

 

◆ 유통망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등 전 세계 16개국에 15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Flagship Store              rue du Faubourg Saint-Antonie

Copyright © 2019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