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CIMALP logo.jpg

CIMALP
/ 씨말프

cimalp.co.uk

1

브랜드 연혁

  • 1964       아웃도어 & 스포츠 브랜드 CIMALP 런칭

  • 1974       스키복 라인 런칭

  • 2013       트레일 러닝 라인 런칭

  • 2015       French Outdoor Award 수상

2

브랜드 소개

  등산, 하이킹, 트레일 러닝, 스키 등의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위한 고성능 의류 및 장비 전문 프랑스 브랜드. 산은 무한한 행복과 영감의 원천이라는 신념을 기반으로, 1964년부터 등산이라는 모험을 즐기는 탐험가들에게 안전한 자유를 보장하기 위한 제품을 제작하기 시작했다. 현재 등산 뿐 아니라 모든 아웃도어 액티비티 애호가들이 보다 즐겁고 편안하게 자연 속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라인을 선보인다.
  CIMALP의 자부심은 비교 불가한 제품의 품질이다. 프랑스 브랜드 중에서도 자체적으로 새로운 소재를 개발하는 몇 안 되는 브랜드 중 하나이며, 오랜 노하우로 소재의 강점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누구나 만족할 수 있을 품질의 제품을 선보인다. 1970년대에 라이크라(Lycra, 신축성과 탄성, 회복력이 좋은 폴리우레탄 섬유)를 접목시킨 니커보커즈(knickerbokers, 무릎 아래에서 조이는 형태로 되어 있는 품이 넉넉한 바지)를 크게 유행 시키며 등산과 하이킹 분야의 강자로 떠올랐으며, 이후 니커보커즈 스타일은 CIMALP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다. 여전히 CIMALP는 새롭고 혁신적인 소재와 디자인 개발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한편 프랑스의 유명 탐험가 로랑스 드 라 페리에르(Laurence de la Ferrière)는 등산복 브랜드로서 CIMALP의 평판과 인지도에 커다란 영향을 준 인물 중 한 사람이다. 로랑스가 남극 대륙 전체를 횡단한 최초의 프랑스인이자 전 세계 유일의 여성 탐험가가 되자 전 세계 미디어가 로랑스를 집중 조명하였고, 당시 로랑스의 횡단을 책임진 CIMALP의 아이템들도 함께 주목받으며 브랜드의 전문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이후에도 히말라야나 알프스 등 세계의 대표적인 산맥과 가장 높고 험준한 산들을 등반하는 프로 등반가들의 선택을 지속적으로 받으며 극한의 날씨와 생존을 위협하는 기후 상황을 이겨낼 수 있는 품질을 인증 받았다.

 CIMALP의 핵심 품목은 등산복이지만 스키복과 트레일 러닝을 위한 전문 의류들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1974년에 처음 선보여 오늘까지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키 팬츠 라인은 방수기능과 통기성은 물론 내구성이 뛰어나 편안하고 안전한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보장하며, 2013년 발표 이후 브랜드의 대표 제품군으로 자리잡은 트레일 러닝 컬렉션은 브랜드의 오랜 노하우를 접목시켜 움직임의 자유와 유연성을 극대화하여 고객층을 한층 확장했다.
  한편 CIMALP는 단순한 브랜드이기보다 하나의 커뮤니티이자 공동체를 지향한다. 2016년 12명의 트레일 러너를 브랜드 대사로 임명하여 브랜드의 모험심과 성취욕, 헌신과 열정 등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팀을 구성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는 약 30명의 운동 선수들이 하나의 팀으로서 CIMALP와 함께 하고 있다. 이들 중에는 올림픽과 세계선수권 대회 수상자들도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프로 선수들이 아닌 일반인들에게 아웃도어 액티비티의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각자의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3

브랜드 컨셉/특징

  CIMALP는 알프스 산맥의 최고봉이자 서유럽에서 가장 높은 산인 몽블랑(Mont Blanc)의 위대함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무한한 에너지와 모험심을 부여하는 ‘산’은 그 자체로 브랜드의 정체성이자 영감의 원천이 된다. CIMALP는 단순한 브랜드를 넘어 하나의 커뮤니티로서, 산과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의 연대와 진실성, 야외 활동에 대한 열정을 동력으로 끊임없이 성장해 나아가고 있다. 
  CIMALP의 자부심은 고객의 모험에 가장 믿음직스러운 파트너로서 동행하는 것이다. 산 속에서의 자유롭고 즐거운 활동을 보장하고 예측할 수 없는 자연으로부터 고객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언제나 혁신적이고 뛰어난 제품을 개발하는 것에 우선순위를 둔다. 쉬운 일이 아니지만 꾸준히 소재를 연구하고 개발하는 것도 이러한 신념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소재의 특성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기에 그 장점을 극대화하여 외부 환경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할 수 있음은 물론, 타사에 로열티를 제공할 필요가 없어 제품 제작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주로 온라인으로 제품을 유통하는 것도 불필요한 중간 마진을 줄이기 위해서이며, 이를 통해 액티비티를 즐기고 사랑하는 누구나 가격 부담 없이 최고의 장비를 보유할 수 있도록 하자는 CIMALP의 일관된 목표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제품의 뛰어난 품질은 자연에 대한 사랑과 경의에서 출발한 CIMALP가 추구하는 자연 보호의 가치와도 직결된다. 제품의 수명을 늘리는 것이 불필요한 소비를 지양하고 오염을 최소화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이다.

4

​주요 품목

  아웃도어, 스포츠웨어

5

에이지 타겟

  전 연령대

6

​유통망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독일, 폴란드에 온라인 매장을 오픈하며 유럽 진출

CIMALP_001.jpg
CIMALP_002.jpg
CIMALP_003.jpg
CIMALP_004.jpg
CIMALP_005.jpg
CIMALP_006.jpg
CIMALP_007.jpg
CIMALP_008.jpg
CIMALP_009.jpg
CIMALP_010.jpg
CIMALP_011.jpg
CIMALP_012.jpg
CIMALP_013.jpg
CIMALP_015.jpg
CIMALP_016.jpg
CIMALP_014.jpg
CIMALP_018.jpg
CIMALP_017.jp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