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DON CHOI / 유돈초이

eudonchoi.com

◆ 브랜드 연혁

  • 2009    여성복 브랜드 EUDON CHOI 런칭

  • 2017    Modern Rarity(모던 래리티)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리미티드 코트 컬렉션 런칭

  • 2017    Decke(덱케)와 컬래버레이션

 

◆ 브랜드 소개

  EUDON CHOI(유돈초이)는 촉망 받는 한국계 디자이너 유돈 초이(Eudon Choi)가 2009년 런던(London)에서 런칭한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이다. 개인의 성격과 개성을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특별한 의상을 제공하려는 목표 아래 지적이고 절제된 패션 세계를 선보인다. 시크하면서도 독특한 컷팅 속에 구조적인 형태감이 살아있는 EUDON CHOI 컬렉션은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한편 일상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까지 갖춰 대중들 사이에서 점차 그 인지도와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다.

  디자이너 유돈은 런던 영국왕립예술학교(Royal College of Art's MA)에서 여성복을 공부하고 런던에서 디자이너 브랜드 EUDON CHOI를 운영하고 있다. 브랜드 런칭 이후 줄곧 유돈은 독특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널리 인정 받으며 매년 런던 패션 위크(London Fashion Week)를 대표하는 주요 디자이너로 자리매김했다. 전도유망한 런던 기반의 디자이너를 위한 영국 패션 협회(British Fashion Council)의 후원 프로그램인 Fashion Trust로부터 2회에 걸쳐 후원을 받기도 했다.

 

◆ 브랜드 컨셉/특징

  EUDON CHOI는 예술과 건축, 그리고 역사적인 인물들에게서 영감을 얻는다. 특히 오스트리아 출신의 혁신적인 근대 건축가 아돌프 루스(Adolf Loos)의 아트워크에서 영감을 받은 2017 AW 컬렉션은 예술적인 디자인으로 대중과 평단의 찬사를 불러 일으켰다. 딱딱하고 미니멀한 라인과 화려하고 여성스러운 섬세함을 조합하여 삭막하고 건조한 외부와 안락하고 포근한 내부를 조합하는 건축학적 컨셉인 라움플란(Raumplan)을 그대로 재현해냈다.

  브랜드 EUDON CHOI의 DNA에는 남성복에 대한 디자이너의 경력과 감각이 고스란히 녹아 들어있다. 남성복 특유의 재단 방식에 뿌리를 두고 자연스럽게 남성적인 디테일과 여성적인 섬세함을 조화롭게 혼합한다. 특히 여성 아티스트들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여성성의 미학에 대한 탐구를 지속하는 한편 절제되고 영원한 아름다움을 갖춘 새로운 실루엣을 끊임없이 찾아 나선다. EUDON CHOI의 이러한 창조적인 패션 세계는 끊임없이 찬사를 불러 일으키며 오늘날의 여성 패션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

 

◆ 주요 품목

  여성복

 

◆ 에이지 타겟

  20-30대

 

◆브랜드 포지셔닝

  골든구스(GOLDEN GOOSE)와 꼬르소꼬모(CORSO COMO), 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와 같은 인기 컨템포러리 브랜드와 견줄만 하다. 절제된 컬러와 딱 떨어지는 실루엣을 특징으로 세련된 스타일의 트렌디 웨어를 선보이는 EUDON CHOI는 간결하고도 심플한 디자인의 제인송(jain song), 디자이너 편집숍 W컨셉의 컨템포러리 클래식 브랜드 프론트로우(FRONTROW)와 같은 브랜드 수요를 대체하기에 충분하며 신 감각 한국 디자이너 록, 순일과 같은 브랜드들과 함께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 유통망

  유럽과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 32개 매장에서 제품 판매중. 국내에서도 폼 스튜디오(Fourm Studio)와 분더샵(Boon the Shop), 마이 분 (My Boon) 편집샵 등을 통해 EUDON CHOI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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