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MIR DOMA / 다미르 도마

damirdoma.com

◆ 브랜드 연혁

  • 2007    브랜드 첫 남성복 컬렉션 런칭

  • 2010    첫 여성복 컬렉션 런칭

  • 2015    밀라노로 본사 이전

 

◆ 브랜드 소개

  밀라노에 본사를 둔 럭셔리 의류 브랜드. 크로아티아 출신의 유명 패션 디자이너 다미르 도마(Damir Doma)가 2007년 런칭했다. 패션계에 종사하던 어머니에게서 영향을 받으며 성장한 다미르 도마는 독일에서 패션 공부를 시작하였으며, 세계 3대 패션 스쿨로 손꼽히는 벨기에의 앤트워프 왕립 예술 학교에서 수준 높은 디자인 감각을 키웠다. 졸업 이후 유명 디자이너 라프 시몬스(Raf Simons)와 디르크 쇤베르거(Dirk Schonberger)의 밑에서 경력을 쌓은 다미르 도마는 패션 무대를 파리로 옮긴 후 첫 번째 남성복 컬렉션을 선보이면서 브랜드의 화려한 출발을 알렸다.

  DAMIR DOMA는 미니멀리즘과 하이엔드 스트릿 감성으로 잘 알려져 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면서도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남녀를 가리지 않고 20-30대의 젊은 층에게 크게 어필한다. 2012년부터는 꾸준하게 명품 아이웨어 브랜드 마이키타(MYKITA)와의 콜라보를 선보여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점진적이고 세심한 공예 과정을 통해 탄생한 대담한 디자인과 정제된 색상의 DAMIR DOMA X MYKITA 아이웨어 제품은 꾸준히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DAMIR DOMA는 브랜드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전략으로 2015년 본사를 밀라노로 이전하였다. 디자인과 생산성의 관계를 연구해 효과적인 제품 생산 방식을 개발하는 한편 다양한 리서치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꾸준히 높여왔다. 뿐만 아니라 한층 높은 품질의 재료를 공수함으로써 브랜드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어셔(Usher), 리한나(Rihanna), 에이셉 라키(ASAP Rocky)등, 패션을 선도하는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이 DAMIR DOMA의 고객으로 알려져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다미르 도마는 상업적인 가치를 지닌 예술적인 디자이너로 평가 받는다. 지난 10년간 DAMIR DOMA는 디자이너의 창조적인 영향력에 힘입어 꾸준히 브랜드 고유의 디자인 세계를 발전시켜왔다. 예술과 건축의 분야에서 영감을 받은 정확한 비율과 다양한 질감의 혼합이 브랜드의 핵심 미학이다. 거칠거나 부드러운 재질의 소재를 병렬적으로 활용하여 독특한 느낌을 내는 한편, 빛과 그림자의 상호작용을 조화롭게 연결하여 독특하고 예술적인 감성을 자아낸다. 모노 톤의 강렬한 감성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언제나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다미르 도마는 최근에는 낭만적이고 시적이며 섬세하고 멜랑콜리한 감정의 반영에 창조성과 열정을 발휘하고 있다. 디자인뿐 아니라 소재와 직물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기반으로 삼고 있기에 모든 창조물 하나하나가 마치 하나의 예술작품과도 같이 정교하며 유니크하다.

 

◆ 주요 제품

  남성복, 여성복

 

◆ 에이지 타겟

  20-30대

 

 

◆브랜드 포지셔닝

  DAMIR DOMA의 간결하면서 심플한 느낌의 디자인은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의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하면서 블랙, 그레이 등 무채색 컬러가 주를 이루는 다크웨어에 적합한 스트릿 캐주얼이라고 볼 수 있다. 스톤 아일랜드(STONE ISLAND)나 요지 야마모토(Yohji Yamamoto), 릭 오웬스(Rick Owens)를 대체할 만한 하이앤드 스트릿 캐주얼이지만 이 외에도 국내 고스트리스웨어 브랜드로 유명한 디그낙(D.GNAK)의 룩을 선호하는 소비자층까지 아우를 수 있는 브랜드이다. 의류 뿐만 아니라 캐주얼 백팩, 슈즈, 비니와 같은 다양한 액세서리로의 확장 전개가 가능하다.

 

◆ 유통망

언타이틀닷, 지 라운지 등의 편집샵을 통해서 국내에서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Copyright © 2019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