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REK LAM / 데렉 램

dereklam.com

◆ 브랜드 연혁

  • 2003     여성복 브랜드 DEREK LAM 런칭

  • 2003     뉴욕 패션 위크(New York Fashion Week) 데뷔

  • 2006     핸드백 라인 런칭

  • 2007     슈즈 및 아이웨어 런칭

  • 2009     뉴욕 소호에 첫 부티크 오픈

  • 2010     매디슨가(Madison Avenue)에 두 번째 부티크 오픈

  • 2011     DEREK LAM 10 CROSBY 런칭

 

◆ 브랜드 소개

  중국계 미국인 디자이너 데렉 램(DEREK LAM)이 런칭한 럭셔리 여성복 브랜드. 정제되고 심플한 디자인과 고급스럽고 사려 깊은 디테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여성복 외에도 핸드백, 슈즈, 아이웨어, 향수 등을 함께 선보인다.

  파슨스 디자인스쿨(Parsons The New School for Design) 출신의 디자이너 데렉 램은 현재 CFDA(미국패션디자이너협회)의 멤버이며, 내로라하는 패션 상을 수 차례 수상하여 디자이너로서의 타고난 재능과 감각을 인정받고 있는 인재이다. 2004년 에코 도마니상(Ecco Domani Fashion Award)을 비롯해 2005년 CFDA 신인 디자이너상과 페리 엘리스 상(CFDA Swarovski's Perry Ellis Award), Vogue/CFDA Fashion Fund를 수상했다. 뒤이어 2007년에는 핸드백 및 슈즈, 아이웨어 컬렉션에 대한 뜨거운 반응과 함께 CFDA로부터 올해의 액세서리 디자이너상(Accessory Designer of the Year)을 수상했다.

  데렉 램은 알렉산더 왕(Alexander Wang)과 함께 미국 패션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디자이너로 손꼽힌다.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의 어시스턴트 디자이너로 출발해 코어스 바이 마이클 코어스(KORS BY MICHAEL KORS)의 부사장까지 역임하였으며, 2008년부터는 토즈(TOD'S)의 디자인 전체를 총괄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되어 눈부신 활약을 보여주었다.

  모던하고 감각적인 DEREK LAM의 컬렉션은 할리우드의 셀럽들과 전 세계 패션피플들의 무한한 지지를 받고 있다. 미국의 전 퍼스트 레이디 미셸 오바마(Michelle Obama)나 제시카 심슨(Jessica Simpson), 레이첼 빌슨(Rachel Bilson), 지지 하디드(Gigi Hadid), 제시카 알바(Jessica Alba) 등의 세계적인 스타들이 선택한 브랜드로 주목 받는다. 국내에서도 블랙핑크의 제니, 송혜교, 박신혜 등 여러 탑스타들을 통해 수 차례 화제가 되었으며, 여성복뿐 아니라 핸드백과 향수가 특히 커다란 인기를 끌며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디자이너 데렉 램은 자신만의 깊이 있는 디자인 세계를 구축하여 끊임없이 예술의 세계와 소통한다. 그의 컬렉션은 케네디 센터(Kennedy Center)의 "The New China Chic" 전시, 런던의 빅토리아 앨버트 박물관(Victoria and Albert Museum)의 뉴욕 패션 전시, 그리고 FIT 박물관의 패션 전시에 전시되며 그 작품성과 예술성을 널리 인정받았다.

  브랜드 DEREK LAM은 여성스러우면서도 난잡하지 않은 웨어러블 럭셔리를 추구한다. 고루한 여성복 스타일에서 탈피하기 위해 클래식 베이스에 러블리한 스트릿 감성을 가미해 젊고 신선한 느낌을 연출해낸다. 심플하고 세련된 실루엣은 모던하지만 차갑기보다는 따스한 감성을 가지고 있으며, 꿈과 같은 환상적인 디자인 속에서도 이성적인 감각이 돋보인다. 뛰어난 품질의 패브릭과 완벽한 디테일을 통해 정제된 세련미와 관능미를 능숙하게 조합해내면서 현대 여성들의 삶을 영원하고 우아하게 채워준다.

 

◆주요 품목

  여성복, 핸드백, 슈즈, 아이웨어, 향수 등

 

◆ 에이지 타겟

  20-30대 여성

 

◆브랜드 포지셔닝

  널리 사랑 받으며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DEREK LAM은 마이클코어스(MICHAEL KORS)와 같이 아메리칸 감성을 지닌 브랜드로 미국을 대표한다. 보헤미안 풍의 디테일과 편안한 정장 및 캐주얼 프렌치 컨템포러리 브랜드 마쥬(MAJE), 산드로(Sandro), 끌로디피에로(CLAUDIE PIERLOT), 이자벨마랑(ISABEL MARANT)의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경우라면 DEREK LAM과도 대체가 가능하다. 다양한 분야의 아이템으로 소개되고 있어 카테고리 확장 가능성이 풍부하며, 특히 뷰티 아이템에 있어서 인기가 많다.

◆ 유통망

  뉴욕 소호와 매디슨가에 부티크를 운영 중이며 버그도르프 굿맨(Bergdorf Goodman), 네이만 마커스(Neiman Marcus), 노드스트롬(Nordstrom), 바니스 뉴욕(Barney’s New York) 등의 미국 주요 백화점에 입점해 있다.

 

  • Madison Ave      764 Madison Ave, New York, NY 10065 USA

  • SOHO                   115 Mercer Street, New York, NY 10012 USA

Copyright © 2019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