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NE VON FURSTENBERG / 다이앤 본 퍼스텐버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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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 연혁

  • 1972    DIANE VON FURSTENBERG(다이앤 본 퍼스텐버그) 런칭

  • 1997    브랜드 리뉴얼

  • 2006    CFDA(미국패션디자이너협회) 회장 역임

 

◆ 브랜드 소개

  미국을 대표하는 하이패션 브랜드. 샤넬 이후로 미국 패션계에서 가장 커다란 영향력을 가진 디자이너로 손꼽히는 다이앤 본 퍼스텐버그(Diane Von Furstenberg)가 1972년 런칭했다. 당시 선보인 최초의 랩 드레스(wrap dress)는 여성의 힘과 독립성을 상징하는 아이코닉한 스타일로 발표 즉시 대중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으며, 전 세계 500만장이라는 경이로운 판매고를 기록하며 패션계의 전설로 그 족적을 남기게 되었다.

  DIANE VON FURSTENBERG는 색채와 프린트에 대한 과감하고 창의적인 접근, 센슈얼하고 감각적인 미(美)로 널리 알려진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이다. 특히 디자이너 다이앤은 성공한 여성 디자이너로서 패션지뿐 아니라 뉴스위크(Newsweek)와 타임지(TIME)등 각종 유명 시사 매체들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아왔다. CFDA(미국패션디자이너협회)로부터 수많은 상을 수상하여 디자이너로서의 역량과 업적을 인정받았으며, 2006년에는 회장까지 역임하여 명실상부하게 미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DIANE VON FURSTENBERG는 미셸 오바마(Michelle Obama), 미란다 커(Miranda Kerr) 등 많은 셀러브리티가 사랑하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 브랜드 컨셉/특징

  DIANE VON FURSTENBERG는 자연스럽고 편안한 아름다움, 색채에 대한 독특한 시각을 담은 시그니처 프린트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브랜드의 핵심 품목이자 아이콘인 랩 드레스는 ‘가장 자유로울 때 가장 나 다울 수 있다’를 모토로 단추와 지퍼를 없애고 자유로운 감성을 극대화 하였으며, 부담스럽지 않은 핏 속에서 드러나는 여성스러운 실루엣으로 정평이 나 있다.

  한편 DIANE VON FURSTENBERG는 여성을 진정으로 위하는 브랜드로서 전 세계 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어린 나이에 여성 디자이너로서 일찍이 주목 받아온 다이앤은 여성에 대한 존중을 갖추고 여성에게 힘을 불어넣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다. 여성에게 자유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패션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 활동으로도 전 세계의 여성들을 지원한다. 여성 리더들을 후원하는 비정부 기구(NGO)의 이사진으로 활동하였으며, 2010년에는 재단을 설립하고 DVF 상을 신설하여 여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여성 리더들을 조명해왔다.

 

◆주요 품목

  여성복, 핸드백, 슈즈, 패션 액세서리

 

◆ 에이지 타겟

  20-40대 여성

 

◆ 유통망

  전 세계 100개 국에 875개의 판매점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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