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SABETTA FRANCHI / 엘리자베타 프랭키

elisabettafranchi.com

◆ 브랜드 연혁

  • 1995    디자이너 엘리자베타 프랭키(Elisabetta Franchi)의 아뜰리에 오픈

  • 1998    Betty Blue(베티 블루) 런칭

  • 2011    온라인 쇼핑몰 오픈

  • 2012    패션 브랜드 ELISABETTA FRANCHI 런칭

  • 2013    밀라노에 첫 번째 쇼룸 오픈

  • 2018    모스크바(Moscow)에 쇼룸 오픈

 

◆ 브랜드 소개

  여성의 감성과 감정에 집중하는 이탈리아의 여성복 브랜드. 이탈리아 북부 볼로냐(Bologna) 출신의 디자이너 엘리자베타 프랭키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2012년 런칭했다. 브랜드의 설립자이자 디자이너인 엘리자베타는 전 세계의 여성에게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옷을 입히고자 했던 어린 시절의 꿈을 간직한 채 패션의 세계로 뛰어들었다. 패션샵에서 어시스턴트로 일하면서 다양한 고객의 제각기 다른 취향과 니즈를 세심하게 캐치하는 능력을 키웠으며, 자신만의 디자인 철학과 감성을 살린 동명의 패션 브랜드 ELISABETTA FRANCHI를 런칭하여 현대의 패션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인물로 성장하였다.

  ELISABETTA FRANCHI는 전 세계 젊은 여성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들의 취향을 대변할 수 있는 제품 컬렉션을 선보인다. 아름다운 디자인뿐 아니라 품질의 우수성과 뛰어난 디테일을 기반으로 한 제조 전략 덕분에 국가를 불문하고 널리 각광 받고 있다. 특히 2015년 세계 3대 패션쇼 중 하나인 밀라노 패션 위크(Milan Fashion Week)에 참가하여 브랜드의 진면목을 보여주었으며, 이를 계기로 패션계의 집중 조명을 받으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다. 현재 ELISABETTA FRANCHI는 파리, 밀라노, 마드리드, 모스크바, 두바이 등 전 세계의 가장 중요한 도시들을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세련되고 감각적인 ELISABETTA FRANCHI 컬렉션은 일반인들뿐 아니라 해외 유명 스타들까지 사로잡았다.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케이티 페리(Katy Perry), 안젤리나 졸리(Angelina Jolie), 케이트 허드슨(Kate Hudson), 줄리아 로버츠(Julia Roberts), 지지 하디드(Gigi Hadid), 아드리아나 리마(Adriana Lima), 제시카 알바(Jessica Alba), 에밀리 블런트(Emily Blunt), 제니퍼 로페즈(Jennifer Lopez), 레이디 가가(Lady Gaga), 켄달 제너(Kendall Jenner), 코트니 카다시안(Kourtney Kardashian) 등 패션계에서 커다란 영향력을 가진 헐리우드 스타들이 ELISABETTA FRANCHI의 고객으로 알려져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ELISABETTA FRANCHI는 시선을 사로잡는 세련된 스타일과 고유의 감성이 담긴 창조적인 디자인 덕분에 전 세계 여성 패션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 잡았다. 변하지 않는 열정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연구하며, 헌신적인 작업과 구체적인 비전으로 다음 세대의 패션을 제안한다. 특히 트렌드를 따르기보다는 여성으로서의 자연스러운 감정과 있는 그대로의 가치에 집중하여 그들의 개성과 매력을 감각적으로 살릴 수 있도록 혁신적이고 의식 있는 제품 컬렉션을 선보인다.

  또한 ELISABETTA FRANCHI의 품질과 장인정신은 이미 전 세계의 고객들 사이에서 정평이 나 있다. Made In Italy를 매우 중요한 가치로 내세우며 제품 제작의 모든 과정을 이탈리아 볼로냐에 소재한 본사에서 진행한다. 고객의 니즈 및 현재의 트렌드 동향에 대한 탐구부터 시작해 최고의 소재에 대한 연구, 집요하고 꼼꼼한 재단과 완벽한 마무리 등 제품 제작의 모든 단계가 엄격하게 모니터링 되며, 이 과정에서 디자이너의 아이디어가 장인들의 손에서 고스란히 실현된다.

  한편 ELISABETTA FRANCHI는 젊은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특히 고객과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창구이자 젊고 감각적인 여성들에게 브랜드를 어필하는 수단으로 소셜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접근 장벽을 낮추는 한편 친근하고 편안한 이미지를 형성하여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브랜드의 중요한 미션인 ‘동물 권익 보호’ 활동 또한 ELISABETTA FRANCHI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윤리적이면서도 동물 및 환경에 친화적인 브랜드 정책은 의식 있는 고객들로부터 크게 지지를 얻고 있다.

 

◆ 주요 품목

  여성복, 핸드백, 슈즈, 패션 액세서리 등

 

◆ 에이지 타겟

  20-30대 여성

 

◆ 유통망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러시아 등 전 세계 60개국에 25개의 쇼룸, 82개의 부띠끄를 보유하고 있으며, 1,100여개의 멀티 브랜드 매장에 입점되어 있다.

Copyright © 2021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