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MANUELLE KHANH / 엠마누엘 칸

ek.fr

◆ 브랜드 연혁

  프랑스 출신의 모델 엠마누엘 칸(Emmanuelle Khanh)은 1962년 디자이너 Christiane Bailly(크리스챤 바이)와 함께 엠마 크리스티(EMMA CHRISTIE)라는 컬렉션을 선보이며 디자이너로서의 커리어를 시작했다. 엠마 크리스티 컬렉션은 파리의 유명 부띠끄에서 인기리에 판매되었고, 엠마누엘은 Cacharel(까사렐)이나 Missoni(미쏘니)와 같이 당대의 유망 브랜드와 콜라보를 진행하면서 디자이너로서의 재능을 드러내기 시작한다.

  엠마누엘은 1969년 파리에서 여성복 브랜드 EMMANUELLE KHANH(엠마누엘 칸)을 런칭하여 독자적인 패션 세계로 1960-70년대 기성복 시장을 주름잡았으며, 1972년에는 아이웨어 컬렉션을, 1977년에는 쥬얼리 컬렉션을 런칭하면서 브랜드의 영역을 꾸준히 확장해 왔다.

 

◆ 브랜드 소개

  파리 출신의 디자이너 엠마누엘 칸(Emmanuelle Khanh)이 런칭한 여성복 브랜드. 강하고 독특한 선, 풍부한 재료, 과감한 색채와 뛰어난 핸드메이드 제조기법으로 빠른 성공을 거머쥐었으며, 오랫동안 프랑스 패션계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고 커다란 영향력을 발휘해 왔다.

  EMMANUELLE KHANH은 프렌치 감성의 고급 기성복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그 한계에서 벗어나기 위해 자유로운 형태와 새로운 재료를 도입한 신선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독특한 소재의 니트와 다양한 소재의 자수 등이 브랜드의 시그니처이다. 현대 여성에게 최적화된 트렌디한 실루엣, 그리고 독특하고 감각적인 EMMANUELLE KHANH만의 색채는 현대적인 아름다움에 고전적인 멋을 더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EMMANUELLE KHANH은 스타일과 활동성을 동시에 갖춘 매력적인 기성복 외에도 아이웨어 제품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과감하고 대담한 동시에 우아한 스타일로 런칭 즉시 커다란 반향을 일으켰으며, 안경을 단순히 기능적인 존재에서 훌륭한 패션 액세서리로 탈바꿈 시킨 혁명적인 시도라는 평을 받는다. 영국의 전설적인 가수 데이비드 보위(David Bowie)의 빈티지 선글라스로도 유명세를 누렸으며, 오늘날 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EMMANUELLE KHANH은 여성의 신체의 자유나 패션의 민주화, 젊은 세대의 힘과 가능성 등, 시대적 변화의 키워드를 재빨리 캐치하였으며, 이에 맞춰 자유롭고 활동적인 ‘신여성’들을 위한 혁신적인 여성복을 디자인해왔다. 프랑스 오트쿠튀르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형태와 실루엣, 소재의 자유를 추구하며 여성의 패션에 혁신을 가져왔을 뿐 아니라, 여성들에게서 대담하고 도전적인 태도를 이끌어내고 아름다움과 힘을 조화시킴으로써 단순한 스타일 이상의 유산을 미래 세대에 남겨주었다. 인위적이고 억압적인 형식에서 벗어난 과감하고 자유로운 형태와 실루엣은 EMMANUELLE KHANH에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부여하며, 현대의 여성들에게 언제나 심플하고 우아하게 자신의 개성과 스타일을 표현할 자유를 준다.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소재 또한 EMMANUELLE KHANH의 핵심 포인트이다. 당시 커다란 관심을 불러 일으켰던 세계 최초의 공기 주입식 가구 ‘Aerospace’ 시리즈의 제작자인 남편 퀘이사 칸(Quasar Khanh) 에게 영향을 받은 엠마누엘은 독특하고 혁신적인 소재에 대한 관심과 실험정신을 놓지 않았다. 예술적인 상상력을 발휘하여 플라스틱이나 세라믹 등 기존의 패션에서는 사용되지 않던 소재를 의상을 위한 소재로 재개발하였고, 완벽한 재봉기술과 함께 어디에도 없는 새롭고 신선한 컬렉션을 선보여왔다.

 

◆ 브랜드 포지셔닝

  아이웨어 컬렉션이 고급스러우면서도 개성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어 아이웨어 브랜드로서의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GS홈쇼핑의 SIMON X SCOTT(사이먼 스캇), 임영웅과 강다니엘을 모델로 내세운 KISSING HEART(키싱하트) 등의 브랜드를 대체할 만 하다. 선글라스와 여성복 외에도 언더웨어, 가방, 슈즈, 모자, 장갑 등의 트렌디한 패션 잡화류로 제품 군을 다양하게 확장하여 전개할 수 있다.

 

◆ 주요 제품

  아이웨어(안경, 선글라스) 여성복, 주얼리, 패션 액세서리(모자, 장갑, 가방 등)

 

◆ 에이지 타겟

  20-30대 여성

 

◆ 유통망

  • E.K. Paris      11 Rue des Filles du Calvaire, 75003 Paris, France. +33 1 42 76 07 66

Copyright © 2021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