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onic / 에토닉

etonic.com

◆ 브랜드 연혁

  • 1876    미국 매사추세츠주 브록턴(Brockton)에서 신발 제조업체 C.A. Eaton Co. 오픈

  • 1945    최초의 골프화 제작

  • 1976    브랜드 네임을 ETONIC(에토닉)으로 변경

  • 1981    전설적인 테니스 플레이어 프레드 페리(Fred Perry)와의 컬래버레이션

 

◆ 브랜드 소개

  ETONIC은 미국에서 탄생한 골프화 브랜드이다. 찰스 이튼(Charles A. Eaton)이 미국 브록턴에서 오픈한 작은 신발 제조 공장에서 시작해 꾸준히 세계 최고 품질의 부츠 및 슈즈 컬렉션을 내놓으며 미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1945년에는 최초의 골프화를 제작하면서 골프화 분야의 선구자가 되어 국제적인 명성을 손에 넣었다. ETONIC의 골프화는 앞서나가는 기술과 디자인으로 여전히 수많은 미국의 프로 골프 선수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한편 ETONIC은 1970년대 피트니스 붐에 발맞추어 골프화뿐 아니라 러닝화 등의 다양한 기능성 슈즈를 대중들에게 새로이 소개하며 그 전문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고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쌓게 되었다. 방수 기능을 갖춘 가죽을 사용하거나 획기적인 생화학 제작 기법을 활용하는 등, 기능성 슈즈 분야의 글로벌 선구자로서 끊임없이 혁신을 이루어낸다. 현재 골프웨어와 골프용품, 남녀 캐주얼 및 스포츠웨어도 함께 선보이며 브랜드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ETONIC은 골프화 분야에서의 유구한 역사를 보유한 최고의 전문가로, 최고의 퍼포먼스를 이끌어내는 기능성과 활동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스마트한 디자인과 흉내 낼 수 없는 뛰어난 기술력, 한발 앞서나가는 혁신을 조합하여 다양한 슈즈와 의류, 장비들을 제작한다. 프리미엄 제품을 알아보는 안목을 가진 운동 선수들 혹은 운동 매니아들의 높은 기준을 만족시키는 최고의 컬렉션을 선보인다.

 

◆ 주요 제품

  골프웨어, 골프화, 골프용품, 남녀 캐주얼 및 스포츠웨어

 

◆ 에이지 타겟

  30-40대

 

◆브랜드 포지셔닝

  홈쇼핑 스포츠웨어 및 아웃도어 브랜드로 활발한 전개를 펼치고 있는 코몽트(KOMONT)와 애슬레저룩을 표방하며 론칭한 브랜드 안다르(andar), 뮬라웨어(mulawear)와 어깨를 나란히 하기에 충분하다. JDX, PING과 같은 클래식 골프웨어는 물론, 헤지스 골프(HAZZYS GOLF), 와이드앵글(WIDE ANGLE)과 같이 다소 젊은 감각의 골프웨어 브랜드와도 경쟁이 가능하며 일상생활에서도 부담 없이 운동복을 즐기고 싶은 남녀노소에게 적합한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 유통망

  미국의 시어스 백화점(Sears), 노스트롬 백화점(Nordstrom)에서 유통되고 있다.

  •   Etonic worldwide   260 charles St. Waltham MA 02453 USA

Copyright © 2019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