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CK PROVOST / 프랑크 프로보

franckprovost.com

◆ 브랜드 연혁

  • 1975      파리 생 제르망 앙 레(Saint-Germain-en-Laye)에 헤어 살롱 1호점 오픈

  • 1976      프랑스 베스트 헤어 디자이너 상(Meilleur Coiffeur de France et du monde) 수상

  • 1977      세계 미용 챔피언 상(World Hairdressing Champion) 수상

  • 1980     첫 헤어 트렌드 컬렉션 발표

  • 2001     프랑크 프로보 국제 미용학교(Académie Intenationale de Coiffure) 설립

  • 2008    프랑스 재무장관 크리스틴 라가르드(Christine Lagarde)로부터 레지옹 도뇌르(La Légion d’Honneur) 훈장 수훈                          ..            올해의 기업가상(Prix de l’Entrepreneur de l’Année) 수상

  • 2015     파리 팔레 데 콩그레(Palais des Congrès de Paris)에서 프랑크 프로보 40주년 기념 헤어쇼 개최

 

◆ 브랜드 소개

  FRANCK PROVOST(프랑크 프로보)는 4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세계 최고의 고급 헤어 살롱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FRANCK PROVOST가 모태가 되어 탄생한 전세계적인 헤어 살롱 프랜차이즈 그룹 ‘프로발리앙스(Provalliance)’는 프랑스 최고급 럭셔리 브랜드 ‘장 마크 마니아티스(Jean-Marc Maniatis)’부터 ‘쌩딸그(Saint Algue)’와 같은 대중적인 브랜드를 망라한 총 17개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2500개의 살롱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이 중 FRANCK PROVOST 단독 헤어 살롱만 약 700개가 운영하며 연간 1000만명 이상의 고객이 찾고 있다.

  설립자 프랑크 프로보(Frank Provost)는 한계를 허용하지 않고 끊임없이 창의적인 디자인을 개척하는 프랑스의 전설적인 헤어 아티스트이다. 독보적인 컬러 기술로 유명한 프로보는 발레아쥬(balayage)[1] 테크닉의 창시자로도 잘 알려져 있다. 가볍고 빛나는 헤어를 연출하는 FRANCK PROVOST의 ‘인디안 썬(Indian Sun)’ 디자인 컬러는 국내외 유명 셀러브리티들은 물론 전세계의 수많은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이 밖에도 매년 2회씩 웨어러블하고 스타일리쉬한 컬러와 스타일링을 소개하는 봄, 가을 헤어 컬렉션을 발표하며 많은 여성들의 헤어 트렌드를 책임지고 있다.  

  FRANCK PROVOST가 단시간에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 중 하나로 쇼비즈니스와의 연관도 지나칠수 없다. 프로보는 1987년 프랑스의 한 텔레비전 프로그램 출연진들의 헤어를 담당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해 브리짓 바르도(Brigitte Bardot), 샤론 스톤(Sharon Stone), 알랭 들롱(Alain Delon) 등 톱스타 전담 헤어 디자이너로 성장했다. FRANCK PROVOST 살롱은 현재 각종 미디어와 국제어워드에서 유명 연예인들의 스타일링을 담당하고 있다. 국제영화제 중에서도 단연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칸(Cannes) 영화제에서는 세계적인 영화배우들의 스타일링 의뢰를 가장 많이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디올, 샤넬, 버버리 등 각종 럭셔리 브랜드의 화보에서 또한 큰 활약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브랜드 40주년을 맞이하여 파리 팔레 데 콩그레(Palais des Congrès)에서 아들 파비앙 프로보(Fabien Provost)와 함께 헤어쇼를 개최했다. 아들 또한 아버지의 가업을 따라 헤어 디자이너로서 FRANCK PROVOST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프랑스 내 14개의 국제미용학교를 설립하여 앞으로 헤어 살롱 업계를 이끌어나갈 새로운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FRANCK PROVOST는 허울에 넘치는 럭셔리를 버리고 수용 가능한 럭셔리를 주창하며 오늘날 끊임없이 변화하는 현대인들의 니즈를 사로잡았다. 특히 고객이 예약 없이 살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은 당시로써 매우 획기적인 방안이었다고 한다. FRANCK PROVOST는 우아하고 시크하지만 자연스럽고 손질하기 쉬운 스타일을 제시한다. 고객 맞춤 개별화 시스템(hyper-personalization)은 모든 여성이 자신의 내면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살롱 내부 또한 모던하고 편안한 파리의 한 아파트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로 고객들이 더욱 친근감을 가지고 찾을 수 있는 헤어 살롱으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했다.

◆ 주요 품목

  헤어케어(샴푸, 트리트먼트, 헤어오일, 헤어마스크, 헤어픽서 등)

◆ 에이지 타겟

  20-40대

◆ 유통망

  전세계 30개국에 700여개 살롱 운영, 프랑스 내에만 532개의 매장이 있으며 한국에는 9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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