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BU / 후부

fubu.com

◆ 브랜드 연혁

  • 1992    패션 브랜드 FUBU(후부) 런칭

  • 1995    Sportwear line 런칭

  • 1995    삼성(Samsung)이 브랜드 투자 결정

  • 1998    매출 3억 5천만달러 달성

  • 2018    PUMA와 콜라보

 

◆ 브랜드 소개

  역사상 가장 성공한 스포츠웨어 브랜드 중 하나로 손꼽히는 미국의 글로벌 힙합 패션 브랜드. 설립자 데이몬드 존(Daymond John)이 절친한 친구들과 함께 시작한 작은 모자 사업에서 브랜드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FUBU의 브랜드 네임은 ‘For Us, By Us’를 의미하며,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에 의한 브랜드를 목표로 수많은 도전을 펼쳐왔다. 메이시스 백화점(Macy's)에서 판매한 의류 제품이 커다란 성공을 거두면서 본격적으로 브랜드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으며, 미국의 유명 래퍼 LL Cool J가 FUBU의 모자를 쓰고 그의 노래 가사에 ‘For Us, By Us’라는 문구를 넣은 것이 큰 화제가 되어 당대의 가장 핫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FUBU는 수많은 연예인들의 의상을 담당하며 패션 리더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자유롭고 과감한 스트릿 감성이 여러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스트릿 패션을 메인 스트림으로 올려놓은 브랜드이기도 하다. 국내에서도 각종 예능 프로그램 및 아이돌 가수들의 무대 의상으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으며 정통 힙합 열풍이 불던 90년대 당시 대한민국 의류 시장을 주름잡았다. 푸마(PUMA), 파이어 모스(Pyer Moss), 어반 아웃피터스(Urban Outfitters) 등 가장 핫한 브랜드들과 꾸준히 콜라보를 진행하여 다방면으로 관심을 모은 것 또한 FUBU가 연령층을 가리지 않고 사랑 받은 비결 중 하나이다.

  FUBU는 2000년대 초반 이후로 사우디 아라비아, 중국, 한국, 일본, 남아프리카 등 해외 시장에 주력하다가 최근 미국의 백화점 센추리 21(Century 21)과 손을 잡고 다시 미국 시장에 화려한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 브랜드 컨셉/특징

  FUBU의 창업자인 데이몬드 존은 무일푼에서 시작해 미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회장의 자리까지 올라간 전설적인 사업가이다. 자신의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받아 절친한 친구들과 함께 작은 작은 모자 판매 사업을 시작한 것이 오늘날 FUBU의 전신이 되었다. 이처럼 과감하고 도전적인 창업자의 정신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FUBU는 투지와 탁월함, 과감함이라는 가치를 패션 속에 유감없이 녹여 낸다.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브랜드의 로고와 디자인, 특유의 재치와 시대적 흐름을 캐치하는 센스뿐 아니라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빈티지한 감성까지 더해져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설렘을 안겨주고 있다. 패션과 스트릿, 음악 이라는 세 가지 젊음의 키워드를 대변하는 브랜드로서 높은 성장 가능성이 기대된다.

 

◆ 주요 제품

  캐주얼웨어, 스포츠웨어, 패션 잡화

 

◆ 에이지 타겟

  10-2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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