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s Gym logo.png

GOLD'S GYM / 골드 짐

goldsgym.com

◆ 브랜드 연혁

  • 1965    GOLD’S GYM(골드짐) 1호점 런칭

  • 1987    GOLD’S GYM 티셔츠 런칭

  • 1996    유럽과 아시아에 GOLD GYM 지점 오픈

  • 2020    PUMA와 의류 컬렉션 콜라보

 

◆ 브랜드 소개

  세계 각국에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의 글로벌 헬스클럽 체인. 피트니스 분야에서 가장 신뢰받는 권위자중 하나이다. 설립자 조 골드(Joe Gold)는 헬스클럽이라는 공간이 일상적으로 보편화되기 한참 이전에 이미 캘리포니아의 베니스 비치(Venice Beach)에 GOLD’S GYM 1호점을 오픈하였다. 이 작은 헬스클럽은 곧이어 불어 닥친 피트니스 열풍의 물살을 타고 글로벌 피트니스 아이콘으로 성장하였으며, 현재 세계 각지에 3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GOLD’S GYM은 1987년 처음으로 티셔츠 라인을 판매하기 시작하였으며, 현재 의류뿐 아니라 각종 운동 기구와 식품, 뷰티 제품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여 GOLD’S GYM의 브랜드화를 도모하고 있다. 특히 라이선스를 통해 새로운 시장 진출의 기회를 높이고 핵심 상품을 중심으로 제품군을 확장하는 것을 주요 마케팅 전략으로 내세운다.

  GOLD’S GYM은 피트니스에 대한 전통적인 권위자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커다란 신뢰감을 준다. 높은 기능성으로 편안한 활동을 뒷받침하여 운동하기에 최적화된 의류제품 라인이 브랜드의 핵심 품목이라고 볼 수 있다. 로고의 감각적인 활용과 80년대의 베니스 비치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컬러와 패턴 역시 강점이다. 2020년에는 유명 스포츠 브랜드 PUMA와의 콜라보로 의류 컬렉션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 브랜드 컨셉/특징

  피트니스에 대한 오랜 경력과 전문적인 지식으로 무장한 GOLD’S GYM은 단연 업계 최고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운동이란 개인의 숨겨진 가능성과 잠재력을 개발하고 더 나은 삶을 살수 있도록 도와주는 키워드이다. GOLD’S GYM은 고객이 적절한 시작점을 찾는 것을 도와주며, 포기하지 않고 끈질기게 도전하여 운동을 통해 자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도록 최적의 길을 제시하고 아낌없는 응원을 보낸다.

  회원제로 운영되는 GOLD’S GYM은 고객들이 최고의 만족감을 얻을 수 있도록 모든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맞춤형 운동 계획을 제안할 뿐 아니라, 최첨단 장비와 검증된 퍼스널 트레이너, 다양한 그룹 프로그램 등을 통해 운동을 위한 최고이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 주요 품목

  라이선스: 스포츠캐주얼 의류

 

◆ 에이지 타겟

  20-50대

goldgym_001.jpg
goldgym_007.jpg
goldgym_008.jpg
goldgym_009.jpg
goldgym_010.jpg
goldgym_011.jpg
goldgym_002.jpg
goldgym_003.jpg
goldgym_004.jpg
goldgym_012.jpg
goldgym_013.jpg
goldgym_014.jpg
goldgym_015.jpg
goldgym_016.jpg
goldgym_017.jpg
goldgym_018.jpg
goldgym_019.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