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SON WU / 제이슨 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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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자이너 커리어

  • 2007    뉴욕 디자이너 브랜드 제이슨 우(Jason Wu) 첫 번째 기성복 컬렉션 발표

  • 2008    미국디자이너협회 주최 Vogue Fashion Fund 최종 후보 노미네이트

  • 2010    CFDA FASHION AWARDS (미국패션디자인협회 어워즈)에서 Swarovski Award 여성복 부문 수상

  • 2011    CFDA AWARDS에서 Swarovski Award 액세서리 부문 노미네이트

  • 2013    HUGO BOSS(휴고 보스)의 여성복과 액세서리 컬렉션 아트 디렉터로 임명

  • 2015    Fashion Star Award 수상

  • 2016    Canadian Arts & Fashion Awards에서 올해의 국제 디자이너 상 수상

  • 2016    GREY JASON WU(그레이 제이슨 우) 브랜드 런칭

  • 2017    스위스 아티스트 파스칼 볼란텐(Pascal Volanthen)과의 컬래버레이션

  • 2017    브라질 유명 젤리슈즈 브랜드 MELISSA(멜리사)와의 컬래버레이션

  • 2018    MELISSA와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 2018    JASON WU Collection 브랜드 런칭

 

◆ 브랜드 소개

  JASON WU(제이슨 우)는 뉴욕에서 활동하고 있는 천부적인 감각의 젊은 디자이너 제이슨 우(Jason Wu)가 2007년 런칭한 여성복 브랜드이다. 시크한 실루엣과 재미있는 그래픽으로 디자이너의 개성과 천재성을 한껏 드러내며 젊은 여성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2007년 자신의 이름으로 첫 기성복 컬렉션을 발표한 이후 제이슨 우는 모든 면에서 완벽하고 독보적인 아름다운 컬렉션을 선보이며 가장 재능 있는 신예 디자이너로서 세계 패션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탁월한 디자인 감각으로 어린 나이에 권위 있는 패션 상을 휩쓸었을 뿐 아니라 미국의 전 퍼스트 레이디 미셸 오바마(Michelle Obama), 배우 리즈 위더스푼(Reese Witherspoon), 줄리안 무어(Julianne Moore), 다이앤 크루거(Diane Kruger), 케리 워싱턴(Kerry Washington), 모델 크리스티 털링턴(Christy Turlington) 등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셀럽들의 의상을 담당한 것으로도 유명세를 떨쳤다. 디자이너 제이슨 우는 타고난 재능뿐 아니라 여성들이 추구하는 다양한 스타일과 옷을 통해 느끼는 감정들을 세심하게 포착하여 항상 완벽한 결과물을 내놓는다. 그가 의상을 담당했던 퍼스트 레이디 미셸 오바마는 제이슨 우의 옷을 입을 때 스스로 가장 자신감 있고 아름다우면서도 편안하게 느낀다며 그의 재능에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JASON WU의 최우선 과제는 아름답게 디자인하고 완벽하게 완성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쉽고 편리한 방법보다는 완성하기까지의 과정에서 오랜 시간이 걸리는 전통적인 제작 기법을 택한다. 전통적인 기술이 주는 섬세함과 고전적인 아름다움은 현대적인 디자인에 새로운 매력을 더해 JASON WU만의 독특하게 빛나는 개성을 완성한다. 아름다운 디자인에 뒤지지 않는 완벽한 품질을 위해 제품의 90% 이상을 이탈리아와 프랑스에서 수입된 최고급 소재를 사용해 제작하며, 전체 여성복의 90% 이상은 뉴욕의 패션 인더스트리 중심가인 7th Ave.에서 엄격한 과정을 거쳐 생산된다.

 

◆ 브랜드 컨셉/특징

  JASON WU는 미국 스포츠웨어의 캐주얼한 요소와 세련되고 우아한 글로벌 패션 감각을 조합하여 시대를 초월한 고전적인 미학을 창조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메인 타겟인 20-30대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욕구를 면밀히 분석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단순한 시각적 강렬함을 넘어서 자신만의 힘과 여성성을 간직한 당당하고 자기주도적인 여성들을 위한 최고의 컬렉션을 선보인다. 매력적인 감성과 독특한 여성미가 돋보이는 JASON WU의 아이템은 야망 있고 열정적이며 다양한 매력을 지닌 여성들의 또 하나의 얼굴이 된다.

  JASON WU의 본질은 우아한 여성성의 미학을 간직한 편안하고 활동적인 컬렉션이다. 하지만 제이슨은 비슷한 스타일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매 시즌마다 새로운 계절이 불어넣어 주는 감각에서 영향을 받아 새롭고 독특한 프린트를 창조하며 혁신적인 제작 방법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수많은 아티스트나 브랜드들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며 패션 세계를 무한히 확장해 나아간다. 2017년에는 독특하고 직관적인 감각을 가진 스위스 출신의 아티스트 파스칼 볼란텐(Pascal Volanthen)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널리 주목을 받았다. 파스칼 특유의 생생한 그래픽 아트워크는 자수와 스팽글로 처리된 디테일, 그리고 재미있고 독특한 프린트를 통해 JASON WU 컬렉션에 재현되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브라질의 국민 젤리슈즈 브랜드 MELISSA와의 컬래버레이션도 제이슨의 주요 활동 중에 하나이다. 칼 라거펠드(Karl Lagerfeld)와 제레미 스캇(Jeremy Scott), 비비안 웨스트우드(Vivienne Westwood)의 뒤를 이어 2017 F/W 시즌과 2018 S/S시즌 연속으로 새롭고 신선한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MELISSA와의 컬래버레이션 라인은 제이슨 우 만의 독특하고 페미닌한 디자인에 MELISSA의 과감하고 실험적인 스타일이 더해져 각종 SNS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 브랜드 포지셔닝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 메종 마틴 마르지엘라(Maison Martin Margiela), 마이테레사(Mytheresa)와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의 감각을 선호하며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20-30대 여성을 위한 디자이너 브랜드이다. 나만의 개성을 중요시 여기는 패셔니스타들을 위한 브랜드로 다양한 기존 브랜드와 콜라보도 가능한 점이 강점이다.

 

◆ 주요 품목

  여성복(드레스, 블라우스, 팬츠, 스커트, 스웨터, 아우터 등), 향수, 화장품, 패션잡화(핸드백, 슈즈, 선글라스, 쥬얼리)

 

◆ 에이지 타겟

  20-30대

 

◆ 유통망

  미국을 비롯해 캐나다, 호주, 중국, 러시아, 일본, 스페인, 포르투갈, 터키, 멕시코 등 전 세계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판매 중이다. 특히 미국에서는 뉴욕의 네이만 마커스(Neiman Marcus), 노드스트롬(Nordstrom), 삭스 피프스 애비뉴(Saks fifth Ave) 등 프리미엄 백화점 매장에 입점해 있으며, Stylight.co.uk와 같은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JASON WU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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