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GBOARD / 롱보드

longboardstories.com

브랜드 소개

  LONGBOARD(롱보드)는 스포츠를 즐기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는 Norprotex 그룹의 애슬레저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프랑스 보드 스포츠와 액션 스포츠 산업을 리드해 나가고 있다. 보드, 스키, 하이킹, 요가, 조깅 등 모든 종류의 애슬레저 아웃도어 스포츠 의류, 패션잡화 등을 대량 유통하는 세계적인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리딩 브랜드라 할 수 있다. LONGBOARD의 주요 상품군은 액티브 웨어(Activewear), 아웃도어(Outdoor), 액션 스포츠(Action sports, 익스트림 스포츠 (extreme sports)이며, 의류뿐 아니라 신발, 벨트, 모자, 선글라스, 양말 등 폭넓은 영역에 걸쳐 다양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퀄리티와 디자인이 훌륭할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까지 높인 것은 LONGBOARD의 또 다른 매력이다. LONGBOARD 디자인연구소에서는 늘어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따라 20명의 디자이너들이 연 2회 4,000개 이상의 남성, 여성, 영패션, 주니어용 새로운 디자인 소스를 개발하고 있다.
  LONGBOARD는 전세계적으로 점증하는 폭력, 경제위기, 기후변화와 변화하는 소비형태에 맞춰 SNS 등 다양한 홍보, 소통채널을 통한 스토리텔링을 우선시한다. 또한 CELIO, H&M, CARREFOUR, AIR B&B, UBER, TESLA, LEXUS 등 수많은 유명 브랜드와 코-브랜딩(co-branding) 제휴, 저가 PB브랜드 개발, 라이선싱 확대, 공유경제, 개리지 세일(garage sale)은 물론 인터넷 판매도 강화시키는 등 급변하는 시대에 적극 부응하는 유통 채널 개발을 통해 위기시대의 선도적인 패션 리더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프랑스의 유명 스포츠 선수와 스포츠인들이 LONGBOARD 애호가들로서 브랜드의 입지를 드높여주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스포츠 애호가들이 증가함에 따라 LONGBOARD 또한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겨냥한 상품들을 한 발 앞서 개발함으로써 activewear, outdoor, action sports 분야에서의 세계적인 리딩 브랜드로 확고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브랜드 컨셉/특징

  LONGBOARD의 모토는 세계적이고, 자연친화적이며, 가까운 사람들과 행복을 공유하는 것이다. 매력적인 디자인과 눈에 띄는 로고 등, 한번 접한 사람들이 기억하기 쉬운 점이 강점이다. 브랜드 가치는 자유-일탈의 꿈을 실현하고 탐험하는 자아의 발견(Discovery)를 추구한다. 하이앤드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메이저 브랜드로 이미지를 추구하면서도 착한 가격으로 접근하여 많은 사람들이 에슬레저룩과 함께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친근함과 모던함이 특징이다.

 

브랜드 포지셔닝

  자연주의를 추구하는 브랜드로서 고객들을 산과 바다로 초대하는 자연 친화적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에 어울리게 세련된 내추럴 레저스타일의 아이템으로 AVOCADO(아보카도), BARREL(배럴), NEW BALANCE WOMEN(뉴발란스 우먼), GAPFIT(갭핏) 등의 브랜드를 대체할 수 있는 애슬레저 룩을 선보인다. TOMS(탐스)슈즈, BENSIMON(벤시몽) 등 기존 브랜드의 에스파드류의 슈즈에서 더 발전된 패턴감을 보여주는 슈즈 디자인 또한 강점이다.

 

유통망

프랑스, 유럽 포함 전세계에 약 3,000여개의 판매망을 보유하고 있다.

스포츠용품샵(SPORT 2000, INTERSPORT, FORUM SPORT), 패션전문매장(COIN, CELIO, KIABI, TK MAXX, GEMO, BABYSHOP), 대형할인점(Carrefour, Casino, Auchan, E.Leclerc, Intermarché, Système, Cora), 인터넷사이트(Amazon, Vente-Privée, Privatesportshop…) 등 전세계적으로 광범위한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다.

Copyright © 2019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