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LSTON / 할스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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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 연혁

  • 1968    미국 최고의 디자이너 로이 할스턴 프로윅(Roy Halston Frowick)이 HALSTON(할스턴) 런칭

  • 1969    첫 기성복 컬렉션인 Halston Limited를 선보임

  • 1990    디자이너 할스턴 사망

  • 2013    HALSTON의 세컨 라인인 HALSTON HERITAGE(할스턴 헤리티지) 런칭

  • 2018    Halston Heritage RTW Fall 2018 에서 에스레저룩 의류 런칭

 

◆ 브랜드 소개

  HALSTON(할스턴)은 고급 미국 패션의 창시자인 디자이너 로이 할스턴 프로윅이 1968년 런칭한 럭셔리 여성 기성복 브랜드이다. 뉴스위크(Newsweek)에서 미국 최고의 패션 디자이너로 선정된 할스턴은 신선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1970년대 미국 패션계에 폭풍을 일으키며 당대 미국 대중문화와 패션을 주름잡았다. 특히 HALSTON은 점프 수트와 셔츠 드레스 및 카프탄(터키에서 유래한 소매가 길고 넉넉한 드레스) 등을 독자적인 시그니처 스타일로 재창조하여 세계 패션 역사에 영원한 족적을 남겼다. 또한 여성복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린 향수 중의 하나인 물방울 모양의 향수를 비롯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 전 세계적으로 센세이셔널한 반응을 이끌어내며 오늘날의 패션계에도 끊임없이 영감을 불어넣고 있다.

  대중 문화와 패션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했던 할스턴의 영향력은 Andy Warhol(앤디 워홀), Bianca Jagger(비앙카 재거), Elizabeth Taylor(엘리자베스 테일러), Anjelica Huston(안젤리카 휴스턴) 등의 세계적인 유명인사들이 할스턴의 친구이자 고객으로서 그의 제품을 사랑했다는 점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

  디자이너 할스턴의 사망 이후 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탄생한 세컨 라인인 HALSTON HERITAGE(할스턴 헤리티지)는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이너들과 함께 HALSTON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이어가고 있다. 미국의 패션계를 주름잡은 할스턴만의 독보적인 스타일을 오늘날의 현대적인 첨단 기술로 재탄생시켜, 자연스럽고 편안한 여성복, 드레스, 핸드백과 슈즈 및 가죽 소품을 선보인다. 현대적인 디자인과 세련된 아름다움을 갖춘 HALSTON HERITAGE는 인지도 있는 매스티지(masstige)브랜드인 동시에 화려한 레드카펫과 런웨이, 전 세계의 유명 패션잡지에서 여전한 존재감과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HALSTON의 스타일은 미국 패션계에 혁신을 일으키고 여성복의 의미를 재정의하며 당대를 주름잡았다. 미니멀리즘을 추구한 HALSTON은 의상의 색상과 라인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불필요한 모든 디테일을 제거하였으며, 이러한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젊고 감각적인 당대의 패셔니스타들을 사로잡았다. 또한 인위적이고 강렬한 라인의 의상으로 여성의 신체를 표현했던 과거와 달리, HALSTON은 실크와 같은 부드러운 소재의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흐름을 통해 여성들이 가진 각자의 고유한 실루엣을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드러냈다. 이러한 새로운 관점의 의상은 패션계의 시각을 뒤바꿔 놓으며 할스턴에게 최고의 디자이너라는 명예를 안겨주었다.

  할스턴 사망 후 2013년 런칭한 HALSTON HERITAGE는 할스턴이 남긴 유산을 기리기 위해 그의 실제 디자인 스케치를 제품 제작의 기본 베이스로 삼고 있으며, 이를 현대의 예술과 건축, 패션에서 얻은 영감을 통해 현대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새롭고 신선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HALSTON HERITAGE의 주요 타겟은 바쁜 업무 스케줄과 다양한 사회적 활동 사이에 균형을 맞추기 힘든 현대 여성들이다. 이들이 매번 번거롭게 옷을 바꿔 입지 않고도 편안함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어느 이벤트에나 모두 어울리는 보편적인 아름다움을 디자인한다. 따라서 HALSTON HERITAGE의 스타일은 불필요한 디테일을 없애 미니멀하고 단순하면서도 동시에 섬세하고 풍부하다. 아름다움과 자연스러운 편안함을 함께 갖췄다는 점 또한 HALSTON HERITAGE가 각광받는 또 다른 이유이다. 고급스럽고 기능적인 소재는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디자인의 매력을 고스란히 살리는 동시에 뛰어난 활동성과 피부에 닿는 훌륭한 착용감을 보장한다. 도시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현대 여성이라면 누구나 심플한 라인 속에 과하지 않은 화려함을 갖춘 HALSTON HERITAGE의 의상과 함께 최고의 아름다움을 손에 넣을 수 있다.

 

◆ 브랜드 포지셔닝

  LA에 본사를 둔 정통 미국 헤리티지 브랜드로, 앤디 워홀, 엘리자베스 테일러, 안젤리카 휴스턴 등 당대를 주름잡던 스타와 예술가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던 브랜드로 유명하다. 시그니처 아이템인 물방울 향수나 오늘날 점프수트로 잘 알려진 바디 수트, 데이 드레스 같은 레전드 베스트셀러 아이템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디자이너 브랜드의 명성 그대로 현재 홈쇼핑에서 런칭 중인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 비비안탐(Vivienne Tam)이나 새롭게 런칭하는 지춘희 등의 브랜드를 대체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여성의류 외에도 가죽소품 아이템 등으로 확장이 가능하다.

 

◆ 주요 품목

  여성복, 드레스, 핸드백, 슈즈, 가죽제품

 

◆ 에이지 타겟

  20-30대 여성

 

◆ 유통망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HALSTON HERITAGE는 현재 Neiman Marcus, Bergdorf Goodman, Saks Fifth Avenue, Net-A-Porter 등, 전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소매업체를 통해 유통되고 있으며 빠르게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해외에서는 홍콩에 2곳, 필리핀 2곳, 태국 1곳, 말레이시아 2곳, 인도 2곳, 인도네시아 3곳, 아랍에미리트 3곳, 러시아 1곳, 쿠웨이트 2곳, 사우디아라비아 1곳 등 모두 19개의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고 온라인으로도 유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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