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nry bendel logo.gif

HENRY BENDEL / 헨리 벤델

henribendel.com

◆ 브랜드 연혁

  • 1895    뉴욕 그리니치빌리지(Greenwich Village)에서 첫 번째 HENRI BENDEL(헨리 벤델) 매장 오픈

  • 1985    L Brands에서 HENRI BENDEL 인수

  • 2008    미국 전역으로 유통망 확장

 

◆ 브랜드 소개

  HENRI BENDEL은 유구한 역사를 가진 미국의 패션 브랜드이다. 설립자인 헨리 벤델(Henri Bendel)은 모자 제작자로 일하기 위해 루이지애나(Louisiana)주에서 뉴욕으로 건너왔고, 1895년 뉴욕 그리니치 빌리지에 첫 번째 HENRI BENDEL 샵을 오픈하였다.

HENRI BENDEL의 역사는 자체 제품을 포함해 여러 디자이너들의 핸드백, 주얼리, 패션 액세서리, 디퓨저 등을 판매하는 매장의 형태로 시작되었다. 헨리 벤델에게는 재능 있는 신진 디자이너를 알아보는 높은 안목이 있었고, 여기에 뛰어난 품질의 자체 제작 컬렉션까지 더해져 고객의 취향을 다양하게 만족시키며 점차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특히 1913년에는 미국 최초로 코코 샤넬(Coco Chanel)의 제품을 판매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헨리 벤델의 사망 후에도 가족들은 꾸준히 브랜드를 운영하였으며, 오랜 시간을 거쳐 HENRI BENDEL은 뉴욕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브랜드로 자리잡게 되었다.

  HENRI BENDEL은 1985년 빅토리아 시크릿(Victoria's Secret), 핑크(PINK), 배스 앤 바디웍스(Bath & Body Works)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L Brands에 인수되었다.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따라 ‘유서 깊은 뉴욕 브랜드’에서 ‘전 국민이 알아볼 수 있는 유명 액세서리 브랜드’로 노선을 바꾸면서 뉴욕 플래그십 스토어 외에도 28개의 체인망을 미국 전역에 갖추게 되었다. 또한 2014년부터는 HENRI BENDEL 플래그십 스토어와 웹사이트에서 다른 디자이너 제품을 제외하고 오직 HENRI BENDEL 제품만을 판매하면서 브랜드 자체의 제품을 보다 널리 알리게 되었다.

 

◆ 브랜드 컨셉/특징

  HENRI BENDEL은 100년 이상 지켜온 브랜드의 역사와 유산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트레이드마크인 갈색과 하얀색의 세련된 스트라이프 무늬로 잘 알려져 있다. 제품의 포장 등에 사용되는 이 줄무늬는 누구나 쉽게 식별 가능한 독특함을 갖추고 있으며, 브랜드의 역사만큼이나 오랜 시간을 거쳐 여러 사람들의 기억에 각인되어 브랜드의 정체성을 생생히 보여준다.

 

◆ 주요 품목

  핸드백, 주얼리, 패션 액세서리, 디퓨저 등

 

◆ 에이지 타겟

  20-30대

henri bendel_001.jpg
henri bendel_002.jpg
henri bendel_003.jpg
henri bendel_005.jpg
henri bendel_006.jpg
henri bendel_008.jpg
henri bendel_010.jpg
henri bendel_01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