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CQUES FATH / 자크파뜨

jacques-fath-parfums.com

브랜드 연혁

어린 시절부터 패션과 창조에 매우 관심이 많았던 프랑스 출신의 디자이너 자크파뜨(Jacques Fath)는 1937년에 파리에서 처음 자신의 이름으로 의상실을 오픈하고 첫 컬렉션을 발표하면서 오뜨꾸뛰르(haute couture)의 세계에 입문하였다. 처음 몇 년간 자크파뜨의 사업은 성공적이지 못했지만, 한 행사장에서 그의 아내가 입은 그의 디자인이 주목을 받으며 보그(Vogue)지에서 ‘영감과 비전이 있는 젊은 디자이너’로 소개되어 그의 아름다운 아내와 함께 파리 전역에서 유명세를 타게 되었다. 전쟁 후, 자전거를 탄 여성에게 어울리는 여성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여성복 라인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1954년 그가 사망할 때까지 전 세계에 명성을 떨쳤던 JACQUE FATH의 명예로운 성공가도가 이어졌다. 1948년에는 미국 영화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발레영화로 평가 받는 분홍신(The Red Shoes)의 의상감독을 맡으며 다시 한 번 세계적 패션디자이너로서의 능력과 명예를 확인하였다.

1945년에는 CHASUBLE 브랜드로 향수 사업을 시작하였고, 재능 있는 조향사 뱅상 루베르(Vincent Roubert)와 협업하여 IRIS GRIS와 GREEN WATER를 발표하면서 2차 대전 후 척박한 패션계에서 향수 분야의 레전드가 되었다.

그 후에도 JACQUES FATH 향수는 오늘날 컨템포러리한 디자인과 상징적인 코드를 담은 FATH ESSENTIAL 컬렉션을 통해 재조명되어 FATH DE FATH, EXPRESSION, FATH L’HOMME 등 많은 향수가 계속 사랑을 받고 있다.

자크파뜨가 작고한 1953년 이후에도 JACQUES FATH는 계속해서 컬렉션을 발표해 왔으나 1957년도에 중단하면서 향수, 장갑, 양말 및 기타 액세서리만을 제작하게 되었다. JACQUES FATH의 오뜨꾸뛰르를 되살리려는 노력 끝에 JACQUES FATH의 현 소유주인 Alliance Designers Group에 의해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로서의 JACQUES FATH 브랜드가 되살아나고 있다.

 

브랜드/디자이너 소개

자크파뜨(Jacques Fath)는 크리스찬 디올(Christian Dior), 피에르 발망(Pierre Balmain)과 함께 전후 세대 오뜨꾸뛰르 분야에 가장 큰 영향을 준 프랑스 대표 패션디자이너로 평가 받고 있다. 유니크하고 글래머러스한 스타일의 JACQUES FATH 의상은 ‘젊고 시크한 파리 여성들’에게 걸맞은 옷으로 유명세를 타며 대 성공을 거두었고, 상류층과 유명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위베르 드 지방시(Hubert de Givenchy), 기라로쉬(Guy Laroche), 발렌티노 가라바니(Valentino Garavani)와 같은 유명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런칭하기 전 JACQUES FATH의 아틀리에 에서 조수로 일하는 것이 필수코스일 만큼 당시 자크파뜨의 유명세는 대단했다.

자크파뜨의 사망 후, 미국 언론은 <모든 여성을 주목 받는 미녀처럼 보이게 만드는 뛰어난 재능을 가진 젊은 프랑스 디자이너 자크파뜨는 후대에 영원히 우리 기억에 남을 것>이라며 그의 죽음을 애도했다.

 

 “자크파뜨는 삶의 기쁨이었다. 그의 재능은 그의 상상력, 젊음, 역동성, 다양성 등에 있었다.”

위베르 드 지방시(Hubert de Givenchy)

 

브랜드 컨셉/특징

자크파뜨는 시대의 트렌드를 한발 앞서 읽는 천부적인 감각과 아이디어로 당대 패션시장을 선도해온 천재적인 거장이다. 텐트형의 코트, 사선을 강조한 오블리크 라인, 매니시룩 등 매번 새롭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패션계를 흔들어 놓았다. 그의 최후의 작품이 된 에스 커브라인(S curve line)은 오늘날에도 체형을 아름답게 살려주는 핏으로 여성복의 대표적인 인기 스타일로 자리잡았다.

JACQUES FATH는 설립자이자 디자이너 자크파뜨의 사후에도 디자이너들에게 끊임없이 영감을 불러일으킨 그의 패션 철학과 역사적인 유산을 물려받아 패션 산업을 이어가고 있다. 때로는 스포티한 라인을, 때로는 화려하고 우아한 라인을, 또 때로는 도시적이고 세련된 라인을 선보이며 전 세계 여성들을 사로잡은 자크파뜨의 폭넓은 패션세계를 그대로 계승하여 주목 받는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JACQUES FATH는 단순히 유행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세련되고 혁신적인 스타일과 엘레강스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으로 화려했던 파리 패션의 영광을 증명하며 또다시 서구 패션세계의 리더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자크파뜨가 라이선스 사업에도 열정적이었던 만큼 적극적으로 라이선스를 확장하고 있으며, 여성 기성복뿐 아니라 패션 액세서리와 침장용품 등까지 영역을 확장한 만큼 더 폭넓은 라인으로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브랜드 포지셔닝

프랑스 패션의 정수, 일상을 영화처럼 느끼는 프랑스 패션감각을 그대로 담고 있는 브랜드 정신을 기본으로 세련된 패션 아이템을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메인 품목인 향수 외에도 이에 파생되는 디퓨저, 섬유유연제까지 다양한 품목에서 브랜드 가치를 선보일 수 있다. 특히 패션 액세서리의 경우 기존의 BALMAIN(발망), GIVENCHY(지방시) 등의 명품을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새로운 신진디자이너 브랜드 SURFACE TO AIR(서페이스 투 에어) 등 나만의 브랜드를 찾는 세련된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게 전개 할 수 있으며 현재 홈쇼핑의 인기 브랜드인 HENRY COTTON(헨리코튼), DANIEL CREMIEUX(다니엘크레뮤), CHRISTIAN LACROIX(크리스찬 라크르와) 등의 브랜드와 견주어도 될 가치를 지니고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주요 품목

향수

 

라이선스 품목

패션 액세서리(백, 슈즈, 타이, 시계, 주얼리, 선글라스, 양말, 모자, 장갑, 우산, 머플러, 타올), 침장용품, 셔츠, 의류

 

에이지 타겟

10-50대

Copyright © 2019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