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AN PATOU / 장 빠뚜

jeanpatou.com

브랜드 연혁

1914년, 27세의 청년 장 빠뚜(Jean Patou)가 파리의 뤼 생플로랑탱(rue Saint-Florentin)에 위치한 낡은 호텔에 오뜨꾸뛰르 매장을 오픈한다. Jean Patou는 1919년 활동적이며 자유로운 여성 고객을 위한 새로운 컬렉션을 발표하면서 빠르게 성공을 이룩했다.

1923년에는 장 빠뚜(Jean Patou)의 매형과 함께 JEAN PATOU 향수 사업이 시작되었다. 프랑스 그라스 지방 출신 조향사인 앙리 알메라(Henri Alméras)의 손끝에서 JEAN PATOU(장 빠뚜)의 첫 번째 향수 <NEZ>가 탄생했고, 1929년에는 <JOY>가 세상에서 가장 비싼 향수로 알려지면서 JEAN PATOU 또한 가장 잘나가는 향수 브랜드로 유명세를 탔다.

JEAN PATOU가 패션계에서 큰 성공을 거두면서 DIOL의 디자이너 마크 보앙(Marc Bohan), 장 폴 고티에(Jean Paul Gaultier), 크리스찬 라크르와(Christian Lacroix),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 안젤로 탈라찌(Angelo Tarlazzi) 등 오늘날의 많은 유명 디자이너들이 PATOU HOUSE를 거쳐갔다. JEAN PATOU는 1987년부터 오뜨꾸뛰르 사업을 중단하였지만, 향수 사업은 오늘날까지 그 명성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다. 2001년 미국의 프록터앤겜블(Procter & Gamble)사에 인수되었다가 다시 2011년 7월 영국 기업인 디자이너 파르푕(DESIGNER PARFUMS)에 인수되었다.

 

브랜드 소개

JEAN PATOU는 1차 세계대전 중에 오픈하여 혁신적인 디자인과 스타일로 세계적인 명성을 떨쳤던 브랜드이다. 여성들을 돋보이게 하는 우아하고 세련된 의상으로 주목을 받으며 단숨에 오뜨꾸뛰르 업계의 권위자로 자리잡았다. 샤넬의 유일한 라이벌이었던 디자이너 장 빠뚜는 패션과 향수 분야 모두에서 현대적인 혁신가였다. 특히 겉치레에 불과했던 불편한 의상 대신 그가 개발한 스포츠웨어는 당시의 패션계에 혁신을 불러오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아침에 시작한 골프부터 저녁 시간의 오페라까지 어디에나 어울리며 우아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손에 넣을 수 있도록 해 주는 JEAN PATOU의 스포츠웨어는 여성들의 활동과 노출의 자유를 가져오며 당대의 여성 패션을 지배했다. JEAN PATOU는 고대 그리스나 중세 시대의 의상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그의 트레이드 마크인 대비되는 색채들과 기하학적인 라인으로 재탄생 한 독특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도 유명하다.

 

브랜드 컨셉/특징

영국 기업에 인수된 후에도 JEAN PATOU만의 프랑스적인 우아함은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JEAN PATOU는 여전히 향수에 대한 예술성과 열정을 간직한 채 타협하지 않는 진지한 태도로 특별한 향수를 공들여 제조하고 있으며, 의상에 상관없이 언제나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당기는 고급스럽고 매혹적인 향수로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예나 지금이나 변치 않는 전세계 애호가들 덕분에 JEAN PATOU는 고급 향수의 천연재료인 자스민을 전 세계에서 샤넬 다음으로 두 번째로 많이 소비하는 향수 브랜드이다. 샤넬과 마찬가지로 그라스 지방의 꽃밭을 직접 경작하여 생산하며, 엄격한 과정을 거쳐 최고의 품질로 정제하여 고혹적인 여성미를 잘 압축하여 드러내준다.

혁신적인 디자인과 스타일로 당대 패션계의 주목을 한눈에 끌며 명성을 떨치던 JEAN PATOU의 패션 또한 재도약을 꿈꾸고 있다. JEAN PATOU의 패션은 단순하고 깔끔한 라인, 기하학적인 모티프, 실용적이면서도 화려한 조합을 자랑하며, 미국적인 단순함과 프랑스의 시크함을 적절히 조합하여 현대적 스포츠웨어와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의 대유행을 가져왔다는 평이다. 오늘날의 JEAN PATOU 역시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패션 디자이너 50인에 선정된 장 빠뚜의 패션 철학을 이어받아 활동적인 삶을 이끌어가는 여성에게 어울리는 편안하면서도 아름다운 옷을 제작하여 명성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강하고 단순한 선과 날카롭고 기하학적인 패턴을 적용한 예술적인 기성복 등, JEAN PATOU의 혁신적인 패션세계를 현대의 패션계에 소개하며 다시 한번 패션 시장의 선도적인 리더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JEAN PATOU는 패션 액세서리 분야와 침장용품까지 라이선스 영역을 확대하여 더욱 다양한 아이템으로 폭넓은 타겟층을 겨냥하고 있다

 

브랜드 포지셔닝

CHANEL(샤넬)의 시그니처 향수인 No.5 못지않게 많은 프랑스인들이 애정을 갖고 있는 JEAN PATOU 향수. 프랑스 자긍심의 전통을 그대로 계승하는 아이덴티티를 가진 브랜드로 시장성이 급성장 하고 있는 힐링, 휘게 아이템으로의 향수와 향수를 아우르는 디퓨저 라인 혹은 화장수라인 그리고 패션 잡화 아이템으로 확장할 수 있는 특장점이 있다. 기존의 스웨덴 에그팩 등 단일품목의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히트를 친 홈쇼핑 대표상품처럼 JEAN PATOU 만의 시그니처 아이템 향수 하나로도 파생될 수 있는 제품군으로 소비자에게 어필 가능 한 것이 특장점이다. 오뜨꾸뒤르 정신을 갖고 있는 정통프랑스 브랜드 네임을 갖고 있기 때문에 한정판 판매를 위한 아이템으로 전개해도 손색없다.

 

주요 품목

향수

 

라이선스 품목

패션 액세서리(백, 슈즈, 타이, 시계, 주얼리, 선글라스, 양말, 모자, 장갑, 우산, 머플러, 타올), 침장용품, 셔츠, 여성복, 스포츠웨어

 

에이지 타겟

10-50대

 

유통망 [향수]

러시아, 스웨덴, 폴란드, 노르웨이, 네덜란드, 아일랜드, 중국, 홍콩, 일본, 캐나다 등 전 세계에 수출

9 rue Saint-Florentin, 75008 Paris, France

Copyright © 2019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