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 RICHMOND / 존 리치몬드

johnrichmond.com

◆ 브랜드 연혁

  • 1982    스트릿 패션 브랜드 JOHN RICHMOND(존 리치몬드) 런칭

 

◆ 브랜드 소개

  영국 맨체스터(Manchester) 출신의 디자이너 존 리치몬드(John Richmond)가 런칭한 이탈리아 기반의 패션 브랜드. 어린 시절부터 패션에 대한 꿈을 간직해온 존 리치몬드는 런던의 킹스턴 대학(Kingston University)을 졸업하고 곧바로 밀라노로 건너가 스트릿 패션 브랜드 JOHN RICHMOND를 런칭했다. 이후 자신의 독자적인 컬렉션은 물론이고 아르마니(Armani), 조셉 트리콧(Joseph Tricot), 피오루치(Fiorucci) 등의 유명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디자이너로서 커리어를 쌓고 고유의 패션 세계를 발전시켜왔다.

  한편 영국 록 음악의 마니아였던 존 리치몬드는 록 소울을 매력적으로 해석한 스타일로 유명하다. 영국의 록 뮤직 및 패션 산업과 줄곧 밀접한 관계를 맺고 마돈나(Madonna), 데이비드 보위(David Bowie), 믹 재거(Mick Jagger), 애니 레녹스(Annie Lennox),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 브리트니 스피어스(Britney Spears), 킴 카다시안(Kim Kardashian), 케이트 모스(Kate Moss), 레이디 가가(Lady Gaga) 등의 수많은 팝 스타들의 의상을 디자인하며 대중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 브랜드 컨셉/특징

  JOHN RICHMOND는 시장의 변화와 패션 산업의 현황을 적절하게 해석하여 미래를 예측하며 앞서 나가는 디자인을 선보인다. 과거에 대한 향수로부터 비롯된 풍부하고 아이코닉한 매력을 담고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매우 현대적이고 새로운 스트릿 스타일을 보여준다.

  한편 JOHN RICHMOND는 디자이너의 록 음악에 대한 마니악한 애정을 패션으로 승화시킨 컬렉션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오랜 시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온 영국의 록 음악은 존 리치몬드의 패션 창작 프로세스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약간은 난해하고 심오한 영국의 음악 세계와 이탈리아의 화려하고 퇴폐적인 아름다움을 믹스한 글램 룩을 지향하며, 영국 음악에서 흔히 느껴지는 혼란스럽고 무질서한 정서를 진보적이고 전위적인 디자인으로 투영시킨다. 음악과 패션의 세계를 넘나드는 예술적인 감성으로 패션 관계자와 대중들에게 모두 높은 평을 받고 있다.

  JOHN RICHMOND가 선보이는 아동복 컬렉션 또한 음악의 세계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아이들 특유의 활력과 사랑스러움을 더해 모던하면서도 독특하고 우아한 비전을 담고 있다. 자라나는 아이들의 마음 속 깊은 니즈를 반영하는 즐겁고 재미있는 감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한편 브랜드의 발전 가능성 또한 보여주고 있다.

 

◆ 주요 제품

  스트릿 패션

 

◆ 에이지 타겟

  20-30대

john Richmond_003.jpg
john Richmond_006.jpg
john Richmond_007.jpg
john Richmond_008.jpg
john Richmond_009.jpg
john Richmond_010.jpg
john Richmond_011.jpg
john Richmond_013.jpg
john Richmond_016.jpg
john Richmond_018.jpg
john Richmond_019.jpg
john Richmond_021.jpg
john Richmond_022.jpg
john Richmond_025.jpg
john Richmond_026.jpg
john Richmond_02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