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UK / 카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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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 연혁

  아웃도어 액티비티 애호가 Louis Grenier(루이 그레니어)는 자연을 극복하는 최고의 아웃웨어를 제작하고자 하는 목표 아래 1970년 캐나다의 몬트리올에서 아웃웨어 브랜드 KANUK(카눅)을 런칭했다. 아웃웨어의 개념과 제작 기술이 제대로 자리잡지 못한 시대적 배경 속에서 탄생한 KANUK은 첫 번째 컬렉션 ‘Kangaroo anorak’을 선보인 이후 50년 가까이 시대를 앞선 혁신적인 아웃웨어를 제작해왔다.

 

◆ 브랜드 소개

  캐나다에서 가장 사랑받는 명품 아웃도어 브랜드 KANUK은 다가오는 겨울을 더욱 즐겁게 해줄 프리미엄 아웃웨어 컬렉션을 선보인다. 최고의 기능과 보온성을 자랑하는 겨울용 아웃웨어를 중심으로 가볍고 편안한 봄∙가을용 경량 아우터, 보온성과 스타일 모두를 갖춘 패션 액세서리 등을 출시한다. 엄격한 기준으로 까다롭게 선정된 소재만을 사용해 전량 캐나다 현지에서 제작(100% 전공정)하기 때문에 완벽한 품질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이탈리아에서 국제 특허를 받은 하이테크 신소재 씬다운(Thindown)을 공식 수입하는 유일한 캐나다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뛰어난 제품력을 갖추었다. 우수한 보온성은 물론 기존의 다운보다 가벼워 활동성이 뛰어나고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훌륭한 제품력으로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한다. KANUK이 오랫동안 개발해온 합성 섬유 역시 제품의 단열기능을 크게 향상시키며 섬유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여기에 전통과 혁신을 적절히 조합한 독자적인 직조 기술력이 더해져 KANUK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뛰어난 보온성과 품질 좋은 아웃웨어의 대명사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혹한의 겨울 날씨가 이어지는 캐나다에서 KANUK이 타 아웃도어 브랜드들을 넘어 중산층 이상의 두터운 고객층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는 비결은 바로 이것 때문이다.

  캐나다 구스, 몽클레어처럼 일찍 해외시장을 개척하지 않았지만, 오늘날 캐나다의 시니어들 사이에서 절대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KANUK은 캐나다에만 이에 머무르지 않고 유럽을 중심으로 세계 오프라인 매장을 늘려가고 있다. 아시아에서는 명품브랜드의 테스트마켓인 한국 시장 진출을 맨 먼저 노크하고 있다. 특히 유명 인사를 기용하여 온라인 매체와 SNS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대외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신경을 쓰고 있다.

 

*씬다운(Thindown): 윤리적인 방법으로 채취된 다운 제품에 부여하는 국제 인증 체계인 RDS 방식으로 생산된 충전재 중에서도 가장 고가의 다운을 활용한 신소재. 최고급 다운에 합성 섬유를 첨가하여 내구성과 보온성을 강화하였으며 가볍고 세탁이 용이하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심플하지만 세련된 KANUK의 올빼미 로고는 눈처럼 하얀 깃털과 날카로운 눈매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혹독한 겨울 기후를 극복하는 타고난 능력을 상징한다. KANUK 탄생의 지리적 배경이 되는 St. Lawrence 강(북아메리카 동부를 흐르는 캐나다 최대의 강)은 기온이 매우 낮고 매서운 바람이 부는 혹독한 겨울 기후를 형성한다. KANUK은 이러한 열악하고 혹독한 캐나다의 자연 기후에서 영감을 받아 추위를 이겨내고 활동적이고 즐거운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리미엄 아웃웨어를 제작한다.

  캐나다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아웃웨어 브랜드답게 KANUK은 품질뿐 아니라 스타일에서도 타협하지 않는다. KANUK의 전 제품은 퀘백 최고의 디자인 팀의 손에서 디자인되어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아름다움을 갖추고 있다. 트렌디하고 세련된 라인과 디테일을 살린 매력적인 스타일과 감각적인 색상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특히 KANUK은 다양한 취향을 완벽히 만족시키기 위해 여러 색상과 스타일, 그리고 8가지 사이즈의 아우터를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웃도어 액티비티뿐 아니라 도시의 일상에도 어울리는 KANUK의 프리미엄 아웃웨어는 언제 어디서나 즐거움과 만족감을 선사한다. 럭셔리 패딩 아우터 시장에서 최고의 히든 레퍼런스로 자리잡은 KANUK을 통해 누구나 자신을 가장 아름답고 활동적으로 만들어주는 최고의 아웃웨어를 만나볼 수 있다.

 

◆ 브랜드 포지셔닝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캐나다 전통 액티비티 아웃웨어 브랜드이다. 구스다운과 덕다운 등 기존의 천연 충전재가 지닌 보관상의 까다로움과 털 빠짐 현상, 특유의 냄새 등의 모든 단점을 극복하는 하이테크 신소재 씬다운(Thindown)을 사용하여 제품의 경쟁력을 갖추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컬러와 클래식함을 겸비해 겨울 뿐만 아니라 봄∙가을 아웃웨어로도 적합한 장점을 가진다. 기존 다운시장을 휩쓴 몽클레어(Moncler), 버버리(Burberry) 등의 고가 명품 패딩을 대체할 만한 퀄리티와 실용성,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춰 캐나다 정통 아웃웨어 강자로 자리잡았다. 홈쇼핑의 레저 브랜드 혹은 현재 런칭 된 다양한 브랜드의 벤치다운 보다 프리미엄 매스티지 브랜드로 대체 가능한 최고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 주요 품목

  아웃웨어(겨울용, 봄∙가을용), 패션 액세서리

 

◆ 에이지 타겟

  전 연령층

 

◆ 유통망

  - 캐나다 전역에 103개 매장

  - 프랑스, 영국, 스웨덴, 독일 등 유럽 22개 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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