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NNETH COLE / 케네스콜

kennethcole.com

◆ 브랜드 연혁

  • 1982     Kenneth Cole Production(케네스 콜 프로덕션) 설립

  • 1984    첫 매장 오픈

 

◆ 브랜드 소개

  ‘뉴욕 스타일’의 글로벌 스탠다드를 제시하는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1982년 설립자 케네스 콜(Kenneth Cole)이 뉴욕 힐튼(Hilton)가에 트럭을 세우고 여성화 컬렉션을 판매한 것이 브랜드의 시초가 되었다.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세련되고 편안한 슈즈가 핵심 품목이며, 현대 도시의 생활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모던하고 기능적인 의류와 각종 패션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전 세계에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KENNETH COLE은 에이즈 단체 후원 등 여러 가지 사회공헌활동에 힘쓰며 사회적 의식과 책임감을 갖춘 브랜드로서 꾸준히 좋은 이미지를 구축해 왔다. 또한 적극적이고 직설적인 마케팅 전략 덕분에 20-30대 젊은 고객층 사이에서 특히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국내에서는 시계가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유재석, 윤시윤, 윤균상, 황치열 등 많은 연예인들을 통해 꾸준히 미디어에 노출되면서 높은 대중적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KENNETH COLE은 의식 있는 소비자들의 패션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책임지는 ‘Urban Uniform’을 표방한다. 애정과 존중을 기반으로 현대인들의 삶을 면밀히 분석하고, 그들의 삶에 대한 태도와 일상의 모습에 완벽히 어울리는 컬렉션을 제안한다. 도시의 바쁜 일상이 요구하는 역동성을 충족시키고 가장 중요한 것에 편안히 집중할 수 있도록 유연하고 자연스러운 편안함을 갖추고 있으며, 눈으로 보이는 것만큼 즐거운 촉감으로 연일 기분 좋은 영감을 선사한다.

  KENNETH COLE의 스타일은 유산(heritage)과 현대성(modernity) 사이의 완벽한 밸런스를 갖춘 ‘모던 클래식(modern classic)’으로 요약할 수 있다. 현재 가장 유행하는 스타일의 핏, 디테일, 소재, 기술을 활용해 클래식한 실루엣을 감각적으로 업데이트 함으로써 과거에 시선을 두고 미래를 디자인해 나아간다. 열정과 혁신, 공감과 존중 등, 브랜드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여러 가치들이 한데 모여 언제나 고객을 감동시키는 완벽한 컬렉션을 탄생시킨다.

 

◆ 주요 제품

  슈즈, 여성복, 남성복, 백, 시계, 홈리빙, 패션 액세서리 등

 

◆ 에이지 타겟

  20-30대

 

◆ 유통망

  전 세계 42개 단독매장과 20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포함해 총 480개의 판매점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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