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288 / 넘버288

number288.com

◆ 브랜드 연혁

  2014년 가을, 뉴욕 파슨스디자인스쿨 (Parsons The New School for Design) 출신의 Jung Suh(정서)와 Benyam Assefa(벤얌 아제파)가 미국 뉴욕에서 NO.288을 런칭하였다.

 

◆ 브랜드 소개

  미국의 남성 스니커즈 브랜드 NO.288(넘버288)은 길지 않은 역사에도 매년 새롭고 더 뛰어난 컬렉션을 선보이며 많은 고객과 패션 매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고품질의 소재와 섬세한 마감은 물론이고, 클래식한 미(美)를 새롭고 모던한 스타일로 재창조한 NO.288만의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은 국제 남성화 디자인의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다. 특히 패션 피플들 사이에서 커다란 인기를 끈 베이직한 흰색 스니커즈는 국제적인 남성 패션 잡지 GQ에서 11 best menswear로 선정되기도 했다.

  NO.288은 전통적인 신발 제작 방식을 존중하면서도 독창적인 NO.288만의 아이디어를 혼합하여 포화상태인 남성 스니커즈 시장에 새롭고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프리미엄 소재만을 이용하고, 창조적인 디자인을 선택하며, 클래식한 멋을 자아내는 디테일로 항상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뛰어난 신발들을 만들어낸다. 브랜드의 전 제품은 이탈리아와 포르투갈에서 생산한 최고급 가죽과 스웨이드를 사용하여 뉴욕에서 디자인되고 포르투갈에서 생산된다. 또한 NO.288만의 특별한 노하우가 담긴 제작 기술은 고급 재료와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신발의 내구성과 편안함을 극대화한다. NO.288은 현재 전세계 젊은 고객들의 옷장에서 가장 중요한 자리를 차지할 아이템으로서 각광받고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패션과 조화를 이루는 슈즈의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애써 꾸미지 않은 심플하고 편안한 차림일 때, 슈즈는 패션을 완성시키고 매력을 더해준다. 깔끔하고 세련된 라인으로 샤프한 느낌을 강조한 NO.288의 스니커즈는 어떤 의상과도 완벽히 매치되며 그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해 준다.

  NO.288의 목표는 신발 상자를 여는 순간부터 신발을 신고 땅에 첫 발을 내딛는 순간까지 설레임을 주는 그런 특별한 신발을 만드는 것이다. 편안하면서도 동시에 매력적이고 창조적인 아름다움을 갖춘 신발을 추구한다. 지금은 사라지고 없는 과거의 위대한 신발 디자인들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고전적인 매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트렌드를 한발 앞선 NO.288만의 아이디어와 디자인이 더해져 세련되고 신선한 느낌을 준다. 특히 NO.288의 시그니처인 비대칭적인 끈과 신발 뒤쪽에 수작업으로 새겨진 ⅱⅷ ⅷ (288의 로마자 표기) 로고는 언제 어디서나 눈길을 사로잡는 독특한 매력을 자랑한다.

  NO.288의 신발은 세련된 디자인 뿐 아니라 착화감과 기능성에 있어서도 여타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다. NO.288의 두 디자이너는 뉴욕, 파리, 밀라노, 바르셀로나, 코펜하겐, 도쿄와 같은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얻은 영감으로 신발을 디자인하고 있으며, 따라서 국제적인 패션 트렌드에 한발 앞선 신선한 디자인뿐 아니라 긴 여행을 함께 할 수 있을 만큼 편안한 착화감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화려하고 아름다우면서도 신발로서의 기능을 갖춘 완벽한 신발을 만들기 위해 매번 소재와 기술에 대한 실험을 게을리 하지 않으며, 특히 전통적인 기술의 장점과 현대적인 기술의 장점을 결합하여 신발 제조분야에 있어서 장인 정신의 새로운 대안이 되고 있다. 클래식함, 그리고 예측 불가한 새로움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NO.288의 현대적인 컬렉션은 톡톡 튀는 개성과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동시에 추구하는 젊은 남성들을 열광시키고 있다.

 

◆ 브랜드 포지셔닝

  2014년 뉴욕에서 런칭한 이래 전 세계적으로 디자이너 감성의 클래식한 스니커즈 붐을 일으킨 브랜드이다. 패션리더로 불리는 유명 모델과 셀럽들이 경쟁적으로 착용하며 많은 화제를 낳았다. 특히 288 숫자를 로마자로 표기한 ⅱ ⅷ ⅷ 문양과, 비대칭으로 된 끈 디자인의 화이트 스니커즈가 가장 유명하다. 이탈리아에서 생산된 프리미엄 가죽과 스웨이드를 베이스로 스페인과 포로투갈에서 제작하여 제품의 퀄리티를 높였다. 기존 홈쇼핑에 여성화 위주로 런칭한 AS98, 포나리나, 리우조 등의 고급 스니커즈 브랜드에 견줄만한 독보적인 하이패션 남성 전문 스니커즈 브랜드로 경쟁력이 높다.

 

◆ 주요 품목

  남성용 스니커즈

 

◆ 에이지 타겟

  20-30대 남성

 

◆ 유통망

  미국을 중심으로 영국, 벨기에, 중국, 덴마크, 프랑스, 독일, 홍콩, 이탈리아, 일본, 한국, 우크라이나 등 전세계에 수출

Copyright © 2019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