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 FRANK / 폴 프랭크

paulfrank.com

◆ 브랜드 연혁

  • 1995    Paul Frank Industries 런칭

 

◆ 브랜드 소개

  미국의 만화가이자 아티스트, 그리고 패션 디자이너인 폴 프랭크(Paul Frank)의 캐릭터 브랜드. 줄리우스(Julius)라는 유명 원숭이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만화뿐 아니라 만화 속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라 할 수 있다.

  디자이너 폴 프랭크는 브랜드를 런칭하기 이전 친구들을 위해 비닐 소재의 작은 지갑을 꾸준히 직접 제작해왔다. 매우 귀여우면서도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폴 프랭크만의 독특한 지갑은 친구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고, 그의 재능과 사업성을 알아본 친구들의 권유로 1995년 Paul Frank Industries가 설립되었다.

PAUL FRANK는 지갑이나 기타줄과 같은 작은 소품들을 보다 대규모로 제작,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다채로운 색상과 독특한 비닐 소재, 한번에 시선을 사로잡는 재미있는 원숭이 캐릭터를 트레이드 마크로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이후 여러 패션 브랜드나 아티스트와의 지속적인 콜라보를 통해 크게 성장하였고, 역사상 가장 유명한 원숭이 캐릭터 줄리어스를 내세워 미국 팝 컬쳐의 아이콘과도 같은 존재로 자리매김 하였다.

  한편 PAUL FRANK는 브랜드의 컬렉션을 의류와 패션 아이템으로까지 크게 확장해 티셔츠, 잠옷, 수영복 등의 제품으로 커다란 수익을 거두었다. 국내에서는 특히 2000년대 초반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풀 하우스’와 ‘파리의 연인’에서 각각 송혜교와 김정은의 드라마 속 의상으로 등장해 대중들에게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브랜드가 가진 고유의 발랄하고 유쾌한 이미지는 특히 통통 튀는 감성을 가진 젊은 연령대에게 크게 어필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현재 PAUL FRANK는 브랜드가 보유한 여러 인기 캐릭터들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라이선스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국내에서도 캐주얼 의류와 언더웨어, 리빙 제품 등을 위주로 사업이 전개되고 있으며, 높은 수요로 인해 폭넓은 카테고리에서의 빠른 성장이 기대된다. 한편 MGH Inter(대표 송영록)는 PAUL FRANK CAFE와의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국내 PAUL FRANK CAFÉ를 런칭할 예정이다. 음료뿐 아니라 캐릭터 제품도 판매하며, 여러 볼 거리를 누릴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 PAUL FRANK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인지도를 끌어올리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브랜드 컨셉/특징

  PAUL FRANK는 친구들을 위한 디자이너의 작은 선물에서 시작했다.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소중한 마음을 담아 누군가에게 꼭 선물하고 싶은 사랑스러움이 있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밝은 컬러와 중세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세계관, 그리고 살아 숨쉬는 듯한 사랑스러운 캐릭터는 PAUL FRANK만의 트레이드 마크이다. 웃음과 즐거움을 주는 PAUL FRANK 브랜드의 제품들은 누구에게나 행복감과 기분 좋은 에너지를 선사한다.

 

◆ 주요 품목

  캐릭터 의류, 패션 아이템, 인테리어 소품 등

 

◆ 에이지 타겟

  전 연령대

 

◆ 유통망

  라이선스 사업 위주로 전 세계에서 브랜드 전개중

Copyright © 2021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