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MEO GIGLI / 로메오 질리

romeogigli.info

브랜드 연혁

  • 1979   이탈리아 디자이너 로메오 질리(Romeo Gigli)가 뉴욕에서 ROMEO GIGLI(로메오 질리) 브랜드 런칭

  • 1983   ROMEO GIGLI 첫 번째 컬렉션 발표

  • 1985   25벌의 의상으로 구성된 컬렉션으로 밀라노에서 패션쇼 진행. 이 컬렉션은 하이엔드 패션을 취급하는                                                   런던 사우스몰튼가(South Molton Street)에 있는 브라운즈(Browns) 매장과 홍콩에 있는 조이스(Joyce) 매장에 입점

  • 1989   파리 패션계에 데뷔

  • 1989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이 ROMEO GIGLI 디자이너로 합류

  • 2012   JOYCE와 콜라보레이션

 

◆ 브랜드 소개

  ROMEO GIGLI는 패션 디자이너로서의 창조적인 재능을 인정받은 이탈리아의 디자이너 로메오 질리가 자신의 이름을 따 런칭한 이탈리아의 럭셔리 패션 브랜드이다. 1983년에 발표된 ROMEO GIGLI의 첫 번째 컬렉션에서, 매끄럽고 매혹적인 라인과 강렬한 색채의 저지 드레스는 당시의 패션 트렌드와는 대조적인 절제되고 낭만적인 디자인으로 문화적 충격을 가져오며 언론인들과 소비자들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았다. 일반적인 트렌드나 스타일을 따르지 않는 ROMEO GIGLI는 오늘날 ‘남다른 패션 감성을 가진 차세대 디자이너의 주도적인 힘’이라는 평을 받으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고의 패션 디자이너로서 독자적인 길을 걸어가고 있다.

  실용적이면서도 독창적이고 세련된 컬렉션을 자랑하는 ROMEO GIGLI의 제품군과 유통망은 오늘날 다양한 라이선스 업체를 통해 전 세계로 확장되고 있다. 제품 카테고리는 남성복에서 여성복, 아동복, 가죽의류 및 패션 액세서리까지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최근 출시된 ROMEO GIGLI의 새로운 선글라스 제품은 아시아 마켓 공략을 위해 아시아인의 체형에 맞춘 핏으로 디자인되어서 아시아 시장에서 유망한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고급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강화한 선글라스는 편안한 착용감과 세련된 스타일로, 고급스러운 취향과 안목을 지닌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ROMEO GIGLI는 ‘ROMEO GIGLI 만의 윤리와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현대 패션에 영원한 비전을 제공하는 것’ 이라는 명확한 패션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시대에 역사적이고 예술적인 분위기를 심어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ROMEO GIGLI는 기술과 자연스러움을 적절히 믹스해 세련되고 독특한 시각 효과를 가진 의상을 만들어낸다. 강렬한 색상과 내추럴한 색상의 절묘한 조화 역시 ROMEO GIGLI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강렬하면서도 정의되지 않은 색채와 음영이 적절하게 믹스 앤 매치되어 ROMEO GIGLI의 독특한 아이덴티티가 된다.

  ROMEO GIGLI의 남성복 라인은 전통적 남성 패션에서 벗어나 댄디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추구하며, 트렌드를 자신에 맞게 변형해 개인의 스타일로 소화하는 패션에 관심 많은 젊은 남성 층을 겨냥하고 있다. 반면 엉덩이와 가슴, 어깨를 돋보이게 하는 여성복 라인은 슬림하고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강조하며, 달콤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추구하는 젊은 여성층을 겨냥한다.

  ROMEO GIGLI는 브랜드의 DNA를 나타내는 예술, 연극, 영화 및 음악 등에서 영감을 얻기도 하며 때로는 다양한 문화의 이국적인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얻기 때문에 예술적, 역사적, 문화적으로 풍부한 컨텐츠를 갖춘 시적이며 신선한 컬렉션을 자랑한다.

 

◆ 브랜드 포지셔닝

  ROMEO GIGLI의 최대의 강점은 항상 앞서나가는 아방가르드적이면서도, 새롭고 현대적인 감성의 유니크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점이다. 늘 새로운 색상과 감성을 발견하고 조합하여 매력적인 트렌드 스타일을 창조하는 능력이 뛰어난 브랜드이다. 다양한 소재로 특이하고 혁신적인 실험을 함으로써 독특한 질감의 의상을 만들어내는 능력은 ROMEO GIGLI를 새로운 시대의 선도적인 패션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게 만들었다. 기존의 명품 브랜드 VIVIENNE WESTWOOD(비비안 웨스트우드)와 견줄 수 있을 정도의 창의력을 갖추었으며 이미 SNS에 익숙한 도전적이고 활기 넘치는 젊은이들과 소통하며 정통성을 바탕으로 현대적인 정신을 더해 시장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여 인기를 얻었다. 이미 국내의 트렌드세터, 패션피플 들에게 각광받던 브랜드로 패션 스타일 아이템을 무궁무진하게 전개할 수 있는 특장점이 있다.

 

◆ 주요 제품

  선글라스 등 패션 액세서리, 남성복, 여성복, 아동복, 홈웨어

 

◆ 에이지 타겟

  20-30대 젊은 성인 남녀

 

◆ 유통망

  이탈리아와 파리뿐 아니라 두바이에 최근 매장을 오픈 했으며, 이탈리아와 전 세계에서 소매점을 확장하고 해외 라이선스를 넓히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Copyright © 2019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