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KI IM CROSS / 시키 임 크로스

◆ 디자이너 커리어

  • 2009    미국 뉴욕의 디자이너 시키 임(Siki Im)이 남성복 디자이너 브랜드 SIKI IM(시키 임) 런칭

  • 2010    첫 컬렉션으로 Ecco Domani Fashion Award (에코 도마니 상) 수상

  • 2010    뉴욕 패션 위크 (New York Fashion Week) 에서 첫 런웨이 쇼

  • 2011    Samsung Design & Fashion Fund 상 수상

  • 2011    뉴욕의 세계적인 명문 대학 "파슨스 디자인 스쿨(Parsons School of Fashion)" 에서 5년간 강의

  • 2015    Vilcek Prize(빌섹 상) 수상

  • 2016    Woolmark Prize(울마크 상) 수상

 

◆ 브랜드 소개

  SIKI IM CROSS(시키 임 크로스)는 모던한 디자인과 뛰어난 활동성으로 젊고 다이나믹한 남성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스포츠웨어 전문 브랜드이다. SIKI IM CROSS를 런칭한 시키 임(Siki Im)은 독일 쾰른(Cologne)에서 태어난 재독교포 2세로, 미국의 뉴욕을 주 무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젊은 패션 디자이너이다. 영국 옥스포드(Oxford) 대학에서 건축학을 전공한 후 2001년 뉴욕으로 건너가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 헬무트 랭(Helmut Lang)과 같은 세계적인 탑 디자이너들과 함께 일하면서 시니어 디자이너로 성장 하였다. 시키 임은 그의 재능에 주목한 여러 유명 브랜드들의 캐스팅 제의를 거절하고 자신만의 새로운 패션 세계를 창조하기 위해 2009년 가을 뉴욕에서 그의 이름을 내걸고 SIKI IM 브랜드를 런칭하였다. 그 이후 짧은 시간 내에 이 신예 스타 디자이너는 울마크 상(Woolmark Prize)과 에코 도마니 상(Ecco Domani Fashion Award) 등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패션 상들을 휩쓸며 미국 남성복 시장의 새로이 검증된 대표주자로 자리매김 하였다. 2011년에는 해외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젊은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설립된 삼성(Samsung)의 Design & Fashion Fund 상을 수상하면서 국내에서도 한국계 디자이너의 성공 사례로 손꼽히며 패션 피플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게 되었다. 시키 임은 SIKI IM CROSS 뿐 아니라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남성복 브랜드 SIKI IM과 데님 전문 브랜드 DEN IM BY SIKI IM도 함께 운영하며 다양한 영역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SIKI IM CROSS는 ‘Cross borders, Cross cultures, Cross sports.’를 모토로 내세워 말 그대로 다양한 문화와 분야, 스포츠와 패션의 경계를 넘나드는 새롭고 신선한 크로스오버 스포츠웨어를 선보인다. 신기술을 적용한 고기능 패브릭과 인체공학적인 구조, 그리고 각종 스포츠와 액티비티를 위한 세심한 디테일까지 갖춘 스마트한 의류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처음에는 러닝과 서핑, 실내 운동에 중점을 둔 브랜드로 출발하였지만 결코 어느 한 스포츠 분야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활용도를 추구하며, 매 시즌 새로운 스포츠에서도 제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컬렉션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디자이너이자 CEO인 시키 임은 생산 시설 가까이에 거주 하면서 제품 기획, 디자인, 봉제 등 브랜드 전 제품의 생산공정 일체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디자이너 시키 임은 명실상부한 세계 남성복 패션의 중심지인 뉴욕의 명성을 이어갈 새로운 차세대 아이콘으로서 연일 다양한 매체를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다. 프레피 룩(preppy look)과 여기서 파생된 스포츠웨어를 중심으로 매번 비슷한 스타일이 반복되는 미국의 남성복 트렌드를 거부하고, 관습과 규범을 벗어난 신선한 스타일로 남성 패션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상적인 주류문화보다는 하위문화를 서포트 하는 디자이너의 철학과 현대적인 실루엣은 SIKI IM CROSS에서도 유감없이 발휘된다. 과거 건축학도로서의 경험에서 유래한 디자이너 고유의 미니멀 하면서도 날카롭고 구조적인 디자인을 독창적으로 재해석한 SIKI IM CROSS의 스포츠웨어는 기존 스포츠웨어 시장의 넘쳐나는 천편일률적인 아이템을 대신할 완벽한 대안으로 평가받는다.

  스포츠는 모두를 위한 것이다. 다양한 스포츠와 트레이닝 분야에서의 점증하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탄생한 SIKI IM CROSS는 진정성 있고 진실된 운동복을 제작하기 위해 퍼포먼스, 기술, 그리고 디자인이라는 세 가지 핵심적인 가치에 중점을 두고 있다. 각종 액티비티에서 인체의 움직임을 과학적으로 포착하여 착용자가 더 가볍고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구조를 디자인하며, 대나무에서 추출한 리넨이나 듀퐁(Dupont)사에서 개발한 신축성 있는 합성 섬유인 소로나(Sorona)등 독특하고 유연한 소재로 활동의 자유로움을 극대화하였다. 또한 SIKI IM CROSS의 운동복은 땀을 흡수하고 자외선과 열을 차단하는 기능으로 운동을 하는 도중이나 끝난 후에도 언제나 최고의 쾌적함을 선사한다. 외부 오염물질을 차단할 뿐 아니라 세탁 시에도 기능이 훼손되지 않도록 내구성을 강화하였다.

  물론 기능과 움직임을 향상시키는 스마트함 외에도 의류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인 디자인 또한 SIKI IM CROSS의 커다란 강점으로 꼽을 수 있다. 인간에 대한 공감과 개성에 대한 존중을 모토로, 기능적이지만 절대 개인의 독특한 개성을 희생시키지 않는 유니크한 디자인을 추구한다. ‘시적인 농담’과 ‘다이나믹한 괴짜’를 모토로 젊음의 역동성과 개인의 에너지를 담아낸 낭만이 있는 컬렉션을 선보이며 다음 세대를 위한 스포츠웨어의 새로운 진화 형태를 제시한다.

 

◆ 브랜드 포지셔닝

  개성 있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20대 패션리더, 인플루언서 등 세련된 남성들의 스포츠웨어로 가장 적합한 브랜드이다. 기존 홈쇼핑에 진출한 크리스찬 라크르와(Christian Lacroix), 다니엘 에스떼(Daniel Hechter), 다니엘 끄레뮤(Daniel Cremieux), 헨리 코튼(Henry Cotton’s), 웅가로 스포츠(Ungaro Sports) 등과 같은 브랜드들이 20대 이상의 높은 연령층까지 커버하는 스타일에 정체되어 있었다면, SIKI IM CROSS는 나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밀레니엄 세대를 위한 뉴욕감성의 남성복 전문 디자이너 브랜드라는 것이 최고의 특장점이다.

 

◆ 주요 품목

  남성 스포츠웨어 (티셔츠, 런닝셔츠, 스웨트팬츠, 숏팬츠, 레깅스, 후드 등)

 

◆ 에이지 타겟

  20-30대 남성

 

◆ 유통망

  현재 SIKI IM CROSS의 제품은 홍콩의 레인 크로포드(Lane Crawford) 백화점과 뉴욕의 바니스(Barneys New York) 백화점, Departamento, The Corner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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