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EDO logo.png

SPEEDO / 스피도

speedo.com

◆ 브랜드 연혁

  • 1928    호주 시드니 근처의 본다이 비치(Bondi Beach)에서 수영복 브랜드 SPEEDO 런칭

  • 1932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최초 배출

  • 1956    멜버른(Melbourne) 올림픽에서 호주 국가 대표팀의 유니폼 공식 후원

 

◆ 브랜드 소개

  SPEEDO는 영국의 노팅험(Nottingham)에 본사를 두고 있는 수영복 전문 브랜드이다. 가장 훌륭한 수영 선수들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퍼포먼스와 편안함, 그리고 패션까지 동시에 보장하며 전 세계 수영복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한다.

1932년 호주 출신의 수영선수 선수 클레어 데니스(Claire Dennis)가 최초로 SPEEDO의 제품을 착용하고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하였으며, 그 이후 85년 이상의 시간 동안 SPEEDO는 지구상의 다른 어떤 브랜드보다 더 많은 월드 챔피언을 배출해왔다. 일일이 나열하기 어려울 만큼 많은 선수들이 SPEEDO와 함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가 되는 영광을 누렸으며, SPEEDO는 명실상부하게 가장 많은 금메달리스트가 선택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SPEEDO는 선수의 기록을 단축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로 수많은 세계 신기록 수립에 결정적인 역할을 해왔다. 오래전 이미 전 세계 최초로 울(wool)을 사용하지 않은 수영복을 제작하여 선수들의 움직임에 커다란 자유를 안겨주었으며, 스웨덴 출신의 수영선수 아르네 보르그(Arne borg)가 최초로 SPEEDO의 제품과 함께 세계 신기록을 수립하면서 전 세계의 수영 선수들과 대중들에게 강력한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로도 SPEEDO는 줄곧 ‘세계 최초’의 신기술들을 선보여 존 네이버(John Naber), 재닛 에번스(Janet Evans), 서머 샌더스(Summer Sanders), 레니 크레이절버그(Lenny Krayzelburg), 제니 톰슨(Jenny Thompson), 이안 소프 (Ian Thorpe) 등 세계 최고의 선수들의 선택을 받았으며, 그만큼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장하는 최고의 수영복 브랜드로 자리를 굳혀왔다.

특히 수영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로 평가 받고 있는 일명 수영황제 마이클 펠프스(Michael Phelps) 또한 SPEEDO의 제품을 택했다. 각각 8개의 메달과 8개의 금메달을 획득한 2004년 아테네 올림픽,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도 SPEEDO는 전 세계 인류 중 가장 많은 올림픽 메달을 보유하게 된 전설적인 선수 마이클 펠프스와 함께 수영의 역사를 새로이 썼다.

  한편 SPEEDO는 2014년 국내 최고의 수영선수 박태환과 후원 계약을 맺으며 국내 팬들에게도 확실한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SPEEDO의 세계에서는 모든 디테일과 라인, 그리고 색깔에는 각자의 의미가 있다. 단순히 최고가 되기 위해 달리는 전문적인 선수들의 기록을 향상시키는 것뿐 아니라 SPEEDO가 추구하는 또 하나의 브랜드 미션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수영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불러 일으키고 그들에게 더 즐거운 기억과 경험을 안겨주는 것이다.

  즐거움, 소중한 추억, 신체의 건강 등 일상적이고 개인적인 목표를 가진 사람들도 더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수영을 즐길 수 있도록, SPEEDO는 단순히 기능 향상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과 컬러, 스마트한 디테일까지 갖춘 완벽한 제품 라인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몸에 꼭 맞는 안정감과 움직임의 자유를 주는 뛰어난 기능, 그리고 유행을 한발 앞선 세련된 디자인 모두 SPEEDO가 전 세계 수영복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비결이다.

 

◆ 주요 품목

  수영복, 수영용품 및 장비

 

◆ 에이지 타겟

  20-30대

 

◆ 유통망

  전 세계 17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북미에서는 모든 유통 채널을 아우르는 11,000개 이상의 판매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다.

speedo_001.jpg
speedo_002.jpg
speedo_003.jpg
speedo_004.jpg
speedo_006.jpg
speedo_007.jpg
speedo_008.jpg
speedo_010.jpg
speedo_01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