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DDEUS O’NEIL / 테디우스 오닐

thaddeusoneil.com

◆ 브랜드 연혁

  • 2013    THADDEUS O’NEIL(테디우스 오닐) 남성복 컬렉션 런칭

  • 2015    뉴욕 패션위크(New York fashion week)를 통해 여성복 런칭

 

◆ 브랜드 소개

  THADDEUS O’NEIL(테디우스 오닐)은 바다와 서핑에서 영감을 얻은 편안한 캐주얼에 장인의 손에서 탄생한 고급스러움을 블렌딩한, 뉴욕 기반의 럭셔리 플레이웨어 브랜드이다. 산뜻하고 가벼운 핏에 과감한 프린트와 밝은 색상으로 포인트를 준 남성복이 메인 품목이다. 면, 캐시미어, 울, 실크, 리넨 등 최고급 소재로부터 나오는 풍부한 질감으로 디자인의 매력을 한껏 살려 전 세계 젊은 패션 피플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THADDEUS O’NEIL의 설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테디우스 오닐(Thaddeus O’neil)은 예술철학 분야의 석사 학위를 취득한 예술학도이자 모델 겸 작가로 활동한 다재다능한 인재이다. 특히 그의 멘토이자 세계적인 포토그래퍼 브루스 웨버(Bruce Weber)를 비롯해 명망있는 사진작가들의 어시스턴트로 일하면서 예술적인 비주얼 감각을 키웠다. 각종 분야에서 활동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은 테디우스는 새로운 패션에 대한 열망을 안고 2013년 첫 남성복 컬렉션을 런칭했으며, 2015년에는 뉴욕 패션위크를 통해 여성복 분야에 화려하게 데뷔하였다. 테디우스는 같은 해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패션 상인 울마크 상(International Woolmark Prize)과 미국패션협회(CFDA) 주최 보그 패션 펀드(Vogue Fashion Fund)의 최종 후보에 노미네이트 되면서 디자이너로서의 남다른 재능과 열정을 인정받기도 했다. 디자이너의 뛰어난 감각을 고스란히 담은 THADDEUS O’NEIL 컬렉션은 연일 W, WWD, VOGUE 등 유명 패션 매체를 장식하고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THADDEUS O’NEIL은 바다와 서핑에 대한 사랑, 여행에 대한 동경, 좋은 사람들과의 만남으로부터 받은 영감을 패션 디자인으로 치환해 즐겁고 활동적인 의류 컬렉션을 선보인다. 미국 뉴욕주(New York) 남동부의 롱아일랜드(Long Island)에서 태어나고 자란 테디우스에게는 서핑이 자연스러운 일상이자 또 하나의 삶이었다. 해변의 감성을 담은 보헤미안 스타일의 THADDEUS O’NEIL의 컬렉션에는 바다와 태양이 넘치는 에너지와 생명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또한 THADDEUS O’NEIL은 자유롭고 시적이며 낭만적인 감성을 톡톡 튀는 펑키한 감각과 병치시킨다. 하나의 서핑복을 만들더라도 관습적인 서핑 문화에 물든 보편적인 스타일이 아니라 새롭고 반항적이며 에너지 가득한 THADDEUS O’NEIL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디자인한다. THADDEUS O’NEIL의 컬렉션은 편안하고 활동적인 우아함과 클래식한 아메리칸 패션의 정수를 독특하게 조합하였다는 찬사를 받으며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 브랜드 포지셔닝

  남성 시티 룩 중심의 뉴욕 감성 브랜드로, 유명 럭셔리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크루즈 룩을 대체할 수 있는 강점을 지닌다. 최신 유행에 민감한 스타일리쉬한 남성들을 위한 매스티지 브랜드로 주목할만 하다.

 

◆ 주요 품목

  남성복(재킷, 코트, 니트웨어, 팬츠, 티셔츠, 수영복 등)

 

◆ 에이지 타겟

  20-30대 남성

 

◆ 유통망

  1) 뉴욕 부띠끄: 3, Minetta St, New York, NY 10012 USA

  2) Tomorrowland(투모로우랜드), American Rag(아메리칸 랙), Ron Herman(론 하먼), United Arrows(유나이티드 애로우즈) 등 미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셀렉트숍 및 편집숍 입점

Copyright © 2019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