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NTAMAR / 틴타마르

tintamar.com

◆ 브랜드 연혁

  2003년 에디뜨 쁘띠(Edith Petit)가 카리브해 서인도제도의 처녀섬 틴타마르에서 영감을 받아 프랑스에서 TINTAMAR(틴타마르)를 런칭하였다. TINTAMAR 브랜드는 프랑스 피혁산업 혁신의 아이콘인 Collaert-L’Aiglon이 2015년 9월에 인수하였다.

 

◆ 브랜드 소개

  TINTAMAR는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데일리 가방을 주요 품목으로 하는 프랑스의 브랜드이다. 섬 전체가 자연보호 구역으로 지정된 틴타마르 섬은 TINTAMAR 가방들의 매력적인 디자인과 신비한 스토리들을 창작해 낼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의 산실이다.

  TINTAMAR는 최초의 어반 스타일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자전거 여행용 가방 ‘싸이클로백(Cyclobag)’, 그리고 분리된 가방 안감이 또 다른 가방으로 5초만에 변신 가능한 ‘베리 인텔리전트 포켓(Very Intelligent Pocket)’과 같은 혁신적인 상품을 디자인 하였다. 일상생활에서의 니즈(needs)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의해 영감을 받은 ‘인텔리전트 데일리백(Intelligent Daily Bags)’은 전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TINTAMAR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TINTAMAR의 전 제품은 각각의 독특한 이름과 역사, 개성을 지니고 있으며, TINTAMAR 고유의 질감과 색상으로 타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독특한 매력을 자랑한다. 또한 상품뿐 아니라, 포장지와 진열대, 광고물까지 TINTAMAR와 관련된 모든 부분에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자유롭고 매력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녹아있다. 모든 제품들에는 최상의 품질을 보증하는 정품인증서가 부착되어 있다.

 

◆ 전시회 출품

PREMIERE CLASSE(France),

MAISON & OBJET(France), MIPEL(Italy),

TFWA Tax Free(Cannes France), Orlando(Singapore), SYPROCAF(France),

TOP DRAWER(Germany),

DE MODEFABRIEK(Netherlands),

TRADE MART(Netherlands), PURE(England),

JWF(Japan), AMBIENTE(Germany),

PSI(Germany), PREMIUM ALL(France)

 

◆ 수상 경력

2004: Cyclobag Design Awards(Japan)

2005: Very Intelligente Pocket, Pulse(London)

2005: Cyclobag-Promz Product of the year(Netherlands)

2006: Cyclobag Design Awards ISPO(Germany)

2008: Very Intelligente Pocket DFNI Awards

2010: Box Vitrine Awards(MIPEL Italy)

2010: Export Result Trophy(France)

2011: Design global Price(France)

 

◆ 브랜드 컨셉/특징

  데일리 패션백, 수납기능 장착 백인백, 여행을 위한 변신 아이템 등에 개성과 자연주의를 동시에 추구하는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였으며, 어떤 상황에서든 원하는 기능에 맞도록 디자인과 기능이 다양한 점이 TINTAMAR의 장점이다. 특히 독창적인 스타일로 기존의 실용적이고 대중적인 브랜드를 대체 할 수 있는 아이템이 많다. 하나의 아이템을 활용해 변화를 줄 수 있는 트랜스포머 디자인 컨셉, 틴타마르 섬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에서 영향을 받은 자연주의적인 브랜드 가치가 TINTAMAR만의 가장 큰 장점이다.

◆ 브랜드 포지셔닝

  CATH KIDSTON(캐스키드슨), LE SPORT SAC(레스포삭), KANGOL(캉골), KIPLING(키플링) 등 기존의 널리 알려지고 흔한 브랜드를 대체할 수 있다.

  특히 백인백(가방 안에 또다른 가방이 들어간 스타일) 아이템이 있어 기존에 갖고 있던 다른 백 스타일에도 접목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가 되며, 이를 어필하는 것이 가능하다.

 

◆ 에이지 타겟

여성 - 모든 연령대

남성 - 25~50대

 

◆ 유통망

프랑스 550개 매장 포함, 전세계 1850개 매장에서 판매

- 플래그쉽 스토어 : 105 rue de Rennes, 75006 Paris FRANCE

- 백화점 : Galeries Lafayette, Printemps, Le Bon Marché, BHV

- 해외 면세점, 기내판매점 다수

미국, 스위스, 네덜란드, 영국 등 25개국 1300개 판매점

1. Tintamar - Wangfujing Taiyan

2. Bon voyage shop - Taipei

3. Modern Plaza - Beijing

4. Selfridges - England

5. De Bijenkorf - Netherlands

6. Globus - Switzerland

7. Neiman Marcus - USA

8. Bloomingdale’s - USA

Copyright © 2019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