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MEX / 시멕스

xemex.com

◆ 브랜드 연혁

1996    그래픽 디자이너 루디 쿨링(Reudi Kulling)에 의해 설립

1996    첫 번째 제품 Offroad No.1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음

1996    “올해의 월드 베스트 8 와치”에 선정(Best eight watches of the year)

1998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로부터 레드닷(Red Dot) 어워드 수상

1998    “올해의 월드 베스트 8 와치”에 선정(Best eight watches of the year)

1999    스위스 아트 디렉터스 클럽으로부터 실버 다이(Silver Die) 수상

2000    디자인 혁신경쟁 1위 (CHRONOS DESIGN INNOVATION PRIZE)

2001    디자인 혁신경쟁 1위 (AVENUE CHRONOMETER CHRONOGRAPH)

2006    골든 밸런스휠(Golden Balance Wheel) 3위 입상

2008    시카고 아테나에움 어워드에서 퍼스널 굿즈 부문 “굿디자인(Good design)” 수상

 

◆ 브랜드 소개

  XEMEX(시멕스)는 칸 광고제 등에서 수상하며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주목 받고 명성을 떨치던 루디 쿨링(Reudi Kulling)이 훌륭한 디자인의 고품질 시계를 만들고자 하는 꿈을 안고 설립한 스위스의 명품 시계 브랜드이다. 시계 분야의 전문가 한스페터 한시크(Hanspeter Hanschick)가 마케팅을 담당하면서, 기술적인 경쟁력, 창의적인 비전에 영리한 마케팅 전략을 더해, 시계 매니아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으며 국제적으로 주목 받는 시계 브랜드로 빠르게 성장하였다.

  XEMEX의 시계는 크게 일곱 가지 라인으로 나뉘는데, 스포티하고 실용적인 라인, 정교하고 우아한 라인, 도시적이고 세련된 라인,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대중성을 갖춘 라인 등, 다양한 개성을 가진 제품들 중 소비자 개인이 각자의 입맛에 맞게 골라 착용할 수 있어 연령과 신분에 구애 받지 않고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강한 개성과 인상적인 디자인으로 세계 시계 시장의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는 XEMEX는 엘튼 존, 쉐릴 크로, 모비, 안드레 애거시 등 유명 인사들의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하다.

 

◆ 브랜드 컨셉/특징

  일반적인 시계 시장의 트렌드에 따르면 넘쳐나는 명품시장에서 디자인만으로는 성공하기 힘들며, 집중적이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내세워야만 한다. 그러나 XEMEX의 설립자이자 명품시계 디자이너 루디 쿨링은 새롭고 합리적인 시계 브랜드를 만들고자 하는 철학을 고수하며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브랜드를 추구하였다. 따라서 XEMEX에는 루디 쿨링이 디자이너로서 쌓아온 미적 감각과 디자인 철학이 고스란히 녹아 들어 있으며, 다른 시계 브랜드와는 다른 독특한 개성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였다. XEMEX의 디자인 철학은 『Simplify, unify, clarify』 즉, 단순, 통일, 명료함으로 요약할 수 있다. 시계의 본질을 가리는 부수적이고 장식적인 것들을 지우고 선명하고 또렷한 형태를 추구하기 때문에 시계의 필수적인 기능과 본질을 해치지 않는 단순함 속에서도 강렬한 인상을 준다. 또한 시계에 단순함, 선명함, 디테일에서의 섬세함, 일종의 관능적인 아름다움을 담아내고자 하는 디자이너의 미적 감각이 담긴 XEMEX의 디자인은 주변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매력이 있다. 루디 쿨링이 직접 디자인한 좌우 대칭적인 XEMEX 로고 또한 조화, 균형, 통일성, 그리고 단순함 속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제품 특성을 그대로 보여준다. XEMEX의 제품은 남성용과 여성용 모두 출시되지만, XEMEX 디자인 특성상 심플하며 장식이 과하지 않은 단순한 라인 등이 남성적인 특징을 보여준다.

  XEMEX는 다양한 브랜드들로 넘쳐나는 시계 시장에서 자신만의 철학을 고수하며 디자인과 품질, 마케팅과 정체성을 철저하게 관리해 왔으며, 기능, 우수한 가독성, 최적의 착용감 및 타협 없는 디자인으로 구매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가치를 지속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라인 런칭하여 세계적인 명품 시계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 브랜드 포지셔닝

  스마트함을 추구하는 SNS 세대의 니즈에 적합하도록 XEMEX는 아름다움뿐 아니라 시간과 장소에 관계 없이 ‘시간을 읽기 쉬운’ 뛰어난 가독성을 자랑하는 특징을 가진다. 시계 본연의 기능성에 충실하면서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개성과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수 있게 해 주는 나만의 아름다운 소장품으로 여겨지는 것이 XEMEX만의 특별한 장점이다.

  XEMEX는 스타를 앞세운 일반적인 브랜드 마케팅 전략 대신 디자인과 품질에만 집중하여 매니아층을 중심으로 입소문 마케팅(buzz marketing)으로 항상 새롭고 미니멀함으로 눈길을 끌어 왔으며, 일관적인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이며 끊임없이 틈새시장을 공략해왔다. XEMEX의 제품은 착용했을 때 유연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며, 언제 어떤 상황에서나 착용자의 최선의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설계되어 기존의 패션시계와 럭셔리한 시계의 단점을 보완하는 매스티지 브랜드로써의 가치가 매우 높다.

 

◆ 주요 제품

남녀 시계 제품

 

◆ 에이지 타겟

성인 남녀

 

◆ 유통망

Zurich, Berlin, Paris, Amsterdam, London, Milano, Madrid, Barcelona, Badapest, Praha, Vienna, Warsaw, Istanbul, Tokyo, Seoul, Jerusalem, Doha, Capetown, New York, Beverly hills, Las vegas, Sydney 등 전세계 주요 도시

Copyright © 2019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