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CHÂTEAU DE CHAMBORD
/ 샤토 드 샹보르

chambord.org

1

브랜드 연혁

  샹보르 궁전(Château de Chambord)은 1519년 프랑스의 국왕 프랑수아 1세(FranÇoisⅠ)의 명으로 솔로뉴(sologne) 지방에서 건축이 시작되어 17세기 태양왕 루이 14세(Louis Ⅳ)에 완공된, 프랑스의 왕족과 귀족이 살던 궁전으로, 유구한 역사를 자랑한다. 루이 14세가 머무르는 동안에는 사냥과 유희를 위한 성대한 파티가 열렸다.
  18세기에 루이 15세(Louis ⅩⅤ)가 내부 보수공사 후 퐁트누아 전투에서 승리한 보상으로 작센 사령관에게 처음 하사하였다. 이후 수많은 지역이 파괴된 프랑스 대혁명 시기에 주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피해를 입었지만 한동안 방치되어 있다가 나폴레옹(Napoléon Bonaparte)에 의해 베르티에 사령관에게 수여되었다. 이후 1821년에 프랑스 공화국에 인수된 후 샤를 10세(Charles Ⅹ)의 손자인 보르도 공작에게 하사되었고, 샤를 10세도 한동안 이 궁전에서 머물렀다. 공작의 사후에는 조카인 부르봉 파름의 왕자가 성을 상속받으면서 마지막으로 샹보르 성을 소유한 개인이 되었다.
  3세기 동안 역사적 격랑을 거치면서 여러 번 소유권이 바뀐 후, 1930년 샹보르 궁전은 프랑스국 정부의 재산으로 귀속되었으며, 그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아 1981년 유네스코의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2011년에는 프랑스 정부가 궁전의 가치와 이미지를 보존하고 개발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CHÂTEAU DE CHAMBORD(샤토 드 샹보르) 라는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2

브랜드 소개

  CHÂTEAU DE CHAMBORD(샤토 드 샹보르)는 오랜 역사를 지닌 프랑스의 샹보르 궁전의 문화적 유산을 보존하는 한편, 해당 영지의 천연자원의 개발과 새로운 운영 재원을 끌어내기 위해 탄생한 브랜드이다. 브랜드의 개발을 담당하기 위해 ‘샹보르 국립개발공사’가 함께 설립되었다. 샹보르 궁전은 루브르 궁전(Palais du Louvre), 베르사이유 궁전(Versailles)과 함께 프랑스 정부가 소유한 3대 국보급 궁전이다.
  샹보르 궁전은 꿈속에서나 볼 수 있는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며, 프랑스의 전통적인 건축 양식과 이탈리아 르네상스 양식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아름답고 색다른 양식과 외관으로 예술가와 문인들, 건축가들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 걸쳐 영감을 주었다. 특히, 레오나르도 다빈치(Leonardo da Vinci)가 만들었다는 설이 있는 이중 나선 계단은 압권이다. 
  그러나 오랜 시간 많은 기업들이 샹보르 성의 이름과 이미지를 브랜드와 제품 홍보에 무단으로 사용해왔다. 2011년 CHÂTEAU DE CHAMBORD 브랜드가 탄생하여 프랑스 특허청에 상표 등록됨으로써 지적재산권 뿐만 아니라 궁전의 역사와 이미지를 보호 할 수 있게 되었다. CHÂTEAU DE CHAMBORD는 샹보르 궁전의 역사적인 레전드, 전세계적인 명성과 문화유산으로서 가지는 커다란 가치로 인해 여타 브랜드와는 구분되는 고도의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3

브랜드 컨셉/특징

  샹보르 궁전 경내의 CHÂTEAU DE CHAMBORD 스토어에서는 영지에서 생산되는 천연자원을 사용해 예술적으로 제작된 제품 컬렉션을 CHÂTEAU DE CHAMBORD의 이름으로 판매한다. 제품의 생산부터 판매까지의 모든 단계가 아주 엄격하게 관리된다. 꿀, 영지의 특산품을 사용해 조리된 음식들, 샹보르 숲의 목재로 만든 각종 오브제(키홀더, 지팡이 등)와 같은 제품들도 판매된다. 건립 500주년이 되는 2019년부터는 지역의 유기농 와인 특산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와인 제품들은 샹보르 지역에서 대대로 전해져 오는 방식을 이용하여 자연 그대로의 신선함을 유지하는 공법으로 생산되며, 프랑스식 삶의 방식을 담아낸 매력적인 제품이 될 것이다.
  또한 샹보르 국립개발공사 CHÂTEAU DE CHAMBORD는 브랜드의 명성과 이미지를 고취시킬 수 있는 대상을 엄격하게 선발하여 라이선스 계약과 브랜드 제휴(콜라보레이션)를 통해 전세계적인 지역으로 제품의 생산과 판매를 확장하고 브랜드 사용 영역을 넓혀나갈 프로젝트를 야심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4

​브랜드 포지셔닝

  프랑스 정부에서 공식 인정하는 “CHÂTEAU DE CHAMBORD” 라는 브랜드의 가치는 유럽의 최고 아이템으로 뽑히는 영국왕실 브랜드에 대항할 수 있는 프랑스가 가진 정통성을 계승하는 럭셔리 아이템으로 시장성이 높다. 특히 2019년이 샹보르 궁전의 500주년 기념을 위해 맞춘 와인, 향수, 잡화류에 까지 다양한 아이템이 틈새 시장을 공략하기 좋은 전통의 브랜드 네임으로 가치를 가진다. 기존의 유럽향수 비누 네스티단테, 화장수로 유명한 산타마리아 노벨라 등의 히트 아이템과 경쟁이 될만한 시장성 높은 품목을 다양하게 전개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5

​라이선스 모집 품목

  리빙 라이프스타일 아이템(키친웨어, 테이블웨어, 홈데코, 침장용품, 욕실용품, 향수, 패브릭), 의류, 백, 슈즈, 패션 액세서리(선글라스, 시계, 주얼리, 스마트폰 액세서리, 스카프, 우산, 장갑, 모자, 양말), 와인, 초콜렛 

6

​유통망

  •  CHÂTEAU, 41250 CHAMBORD FRANCE +33 (0)2 54 50 40 0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