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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 GONZALES
마크 곤잘레스

​​markgonzaleskorea.com

브랜드 연혁

  • 1998 - 현재       adidas 컬래버레이션 전개

  • 1998 - 현재       Supreme 컬래버레이션 전개

  • 2002                  Deluxe Distribution과 Krooked Skateboards 설립

  • 2011 - 2021     일본 라이선스 전개

  • 2018 - 2021    (주)배럴즈(현 (주)비케이브)에서 국내 라이선스 전개

  • 2023 - 현재      (주)더네이쳐홀딩스에서 국내 라이선스 전개 (의류·패션잡화)

  • 2023 - 현재      (주)제이플레이스튜디오에서 국내 아동복 라이선스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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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스트 소개

  마크 곤잘레스(Mark Gonzales)는 미국의 유명 프로 스케이트보더이자 세계적인 아티스트이다. ‘곤즈(GONZ)’라는 예명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13세때 그의 고향 캘리포니아 사우스 게이트에서 스케이트보드의 세계에 입문하였으며, 모던하고 혁신적인 접근 방법으로 전에 없던 획기적인 스타일의 스트리트 스케이트보딩을 선보이며 일약 각종 매체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았다. 특히 1984년 유명 스케이트보드 매거진 Thrasher의 11월호 표지를 장식하여 큰 주목을 받으며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마크 곤잘레스는 2006년도에 Legend Award를 수상하였으며, 2011년도에 ‘역대 최고의 스케이트보드 선수(G.O.A.T.; Greatest of All Time)’에 등극하였다. 프로 선수로서 가진 뛰어난 기술과 스타성을 인정받아 Adidas, Krooked, Spitfire, Independent, Supreme 등 유명 브랜드들로부터 후원을 받았으며 또한 여러 편의 영화와 수많은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여 대중들 사이에서도 폭넓은 인지도를 쌓았다. 오늘날 마크 곤잘레스는 모던 스트리트 스케이트보딩의 선구자(godfather)이자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스케이트보더로 손꼽히며 세계적으로 수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다. 

  한편 마크 곤잘레스는 끊임없이 창작 활동을 지속해온 시인이자 저작자이며 현대미술가이기도 하다. Social Problem, High Tech Poetry, Broken Dreams, Broken Poems 등을 출판하였고, 그의 미술 작품은 뉴욕-LA-샌프란시스코-베를린-런던-파리-도쿄-멕시코시티 등 전세계 유명 화랑 전시회에서 매번 매진(sold-out)되고 있다. 또한 시그니처 핸드 프린팅과 독특한 아트워크를 활용한 위트있는 캐릭터는 MZ세대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마크는 어린 시절이던 1984년에 새로운 집으로 이사하며 벽면에 새 모양의 낙서를 그려 넣었는데, 이 때 그가 창작한 독창적인 새 모양의 캐릭터가 오늘날 보드 마니아뿐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도 마크 곤잘레스의 시그니처 로고로 잘 알려져 있는 엔젤 도형이다. 

  마크는 2011년도에 슈프림(Supreme) 브랜드의 런던 플래그십 스토어 인테리어 디자인과 페인팅 작업을 한 이후, 슈프림 맨하탄, 슈프림 도쿄, 슈프림 오사카, 슈프림 파리 등에 슈프림 매장 디자인 작업을 도맡아 진행했다. 또한 그의 예술적 재능을 일찍이 알아본 슈프림의 창업자 James Jebbia의 요청으로 1998년부터 매 시즌마다 슈프림 x 마크곤잘레스 컬래버레이션 작업도 진행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1998년부터 꾸준히 아디다스와 슈즈 (전세계 독점) 및 의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끊임없이 자신만의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예술 세계를 선보이고 있다.

  스케이드보드 프로 선수에 입단하면서 예술 활동을 시작한 마크가 미술계에서 이룩한 성과는 고급문화와 하위문화(subculture)의 경계를 무너뜨린 것이다. 길거리에서 시작한 그림이 대중적 인기에 힘입어 갤러리 안으로 들어왔다가, 다시 그 그림들을 갤러리 밖으로 꺼내 패션 아이템으로 제작하여 대중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갤러리 안팎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고급, 하위문화의 장벽을 무너뜨리고, 장-미셸 바스키아, 키스 해링, 컬티스 쿨릭 등 하위문화를 확립한 공로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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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소개

  MARK GONZALES는 세계적인 프로 스케이트보더이자 아티스트인 마크 곤잘레스가 자신만의 독특하고 열정적인 스트릿 컬처를 고스란히 담아낸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이다. 슈프림, 아디다스와 같은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와 20년 이상 콜라보를 진행하여 미국과 유럽, 일본을 중심으로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성장하였으며, 곤즈 특유의 자유롭고 위트있는 감성을 담은 로고와 캐릭터로 특히 젊은 세대에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콜라보가 아닌 MARK GONZALES 단독 브랜드는 2011년 라이선스를 통해 일본에서 처음 런칭되었으며 국내에서는 2018년 (주)배럴즈를 통해 첫 선을 보인 후 MZ 패션 피플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누려왔다. 방송인 유재석과 이승기가 모자 제품을 착용하고 방송에 출연해 눈도장을 찍었으며, NCT, 레드벨벳, 마마무 등 인기 아이돌의 사복 패션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현재 MARK GONZALES는 국내 굴지의 패션 기업 (주)더네이쳐홀딩스와 새롭게 손을 잡고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스트릿 캐주얼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아트 디렉터인 마크 곤잘레스 고유의 독특한 레터링과 유니크한 로고, 자유롭고 에너지 넘치는 감성을 그대로 담은 세련된 프린팅으로 특히 10-20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3년 4월에는 성수동 팝업스토어의 오픈에 맞추어 마크 곤잘레스가 직접 한국을 방문하여 팬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는 국내 팬들과 여러 매체들의 관심 속에서 대성황을 이루었고, 마크 곤잘레스의 국내 위상과 최근 가장 주목받는 핫한 스트릿 패션 브랜드에 대한 대중의 폭발적인 호응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MARK GONZALES의 다양한 아트웍으로 탄생한 주력 제품들은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핏과 젊고 톡톡 튀는 매력을 자랑하며, 다양한 패션 아이템에 쉽게 매치할 수 있어 성별과 연령을 가리지 않는 꾸준한 인기와 브랜드 품목의 폭넓은 확장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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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품목

  스트릿 패션 의류, 가방, 모자, 액세서리, 아동복, 언더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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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지 타겟

  10대 초반 ~ 30대 초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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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망

입점
무신사                          musinsa.com
신세계면세점 본점

자사몰
의류·액세서리             markgonzaleskorea.com
아동복                          markgonzaleskid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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