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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RISTIAN SIRIANO
크리스찬 시리아노christiansirian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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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커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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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 뉴욕패션위크(New York Fashion Week)에서 런웨이 데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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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첫 번째 저서 <Fierce Style: How to Be Your Most Fabulous Self> 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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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액세서리 이커머스 센드 더 트렌드(Send the Trend) 공동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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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뉴욕에 CHRISTIAN SIRIANO(크리스찬 시리아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CFDA(미국패션디자이너협회) 가입 -
2014 첫 향수 런칭
프로젝트 런웨이 심사위원 선정 -
2016 AAFA American Image Awards 올해의 디자이너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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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타임지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선정
CHRISTIAN SIRIANO 뉴욕 매장 오픈 -
2022 CHRISTIAN SIRIANO 웨스트포트(Westport) 매장 오픈
SIRIANO INTERIORS 라벨로 첫 가구 라인 런칭 -
2023 ‘People are People’ 전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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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CHRISTIAN SIRIANO NEW YORK 라벨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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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소개
미국의 유명 패션 디자이너 크리스찬 시리아노(Christian Siriano)의 럭셔리 여성복 브랜드. 비비안 웨스트우드(Vivienne Westwood)와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을 사사한 후 2008년 자신의 이름을 따 뉴욕에서 런칭했다. 환상적인 이브닝 가운과 칵테일 드레스를 메인으로 티셔츠와 스포츠웨어, 패션 액세서리까지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컬렉션을 갖추고 있으며, 매 시즌 뉴욕패션위크(New York Fashion Week)에서 첫 선을 보인다.
브랜드의 설립자이자 디자이너인 크리스찬 시리아노는 AAFA American Image Awards나 Couture For A Cause 등 명망 높은 패션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뛰어난 재능을 스스로 증명하였으며, 패션계에서의 영향력을 인정받아 포브스와 타임지 등 유명 매체에서 집중 조명을 받았다. 또한 미국의 유명 TV 프로그램 <프로젝트 런웨이>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하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쌓았다. 엘르는 크리스찬 시리아노를 “올드스쿨 글래머의 새로운 왕”이라 칭한 바 있으며, 야후 스타일에서는 “차세대 10억 달러 디자이너”로 손꼽기도 했다. 그만큼 크리스찬 시리아노는 많은 사람들에게 로망으로 자리잡았으며, 글로벌 스타 및 패션 아이콘들과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빛나는 레드카펫과 공식석상을 수없이 장식했다. 안젤리나 졸리(Angelina Jolie), 스칼렛 요한슨(Scarlett Johansson), 줄리안 무어(Julianne Moore), 비올라 데이비스(Viola Davis), 에이미 아담스(Amy Adams), 드류 베리모어(Drew Barrymore), 기네스 팰트로(Gwyneth Paltrow), 사라 제시카 파커(Sarah Jessica Parker), 에밀리 블런트(Emily Blunt), 리한나(Rihanna), 자넷 잭슨(Janet Jackson), 제니퍼 로페즈(Jennifer Lopez), 셀린 디온(Celine Dion), 케이티 페리(Katy Perry), 레이디 가가(Lady GaGa),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케리 워싱턴(Kerry Washington), 티나 페이(Tina Fey), 하이디 클룸(Heidi Klum), 오프라 윈프리(Oprah Winfrey), 전 퍼스트 레이디 미셸 오바마(Michelle Obama), 빅토리아 베컴(Victoria Beckham), 킴 카다시안(Kim Kardashian), 알렉사 청(Alexa Chung), 코코 로샤(Coco Rocha), 지지&벨라 하디드(Gigi & Bella Hadid)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글로벌 유명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편 크리스찬 시리아노는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게스트 디자이너와 협업하고 있으며, 여러 유명 브랜와의 콜라보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다양한 가격대로 선보이고 있다. 일례로 빅토리아 시크릿, E.L.F., HSN, 디즈니, 노드스트롬, 베스트바이, 푸마, 스타벅스 등이 있다. 또한 CHRISTIAN SIRIANO외에 CHRISTIAN SIRIANO NEW YORK과 SIRIANO INTERIORS 라벨을 별도로 런칭하여 다양한 영역으로의 카테고리 확장을 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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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컨셉/특징
CHRISTIAN SIRIANO는 낭만적 판타지와 드라마틱한 구조가 공존하는 새로운 미학을 제시하며 환상적인 디자인 세계를 보여준다. 몽환적일만큼 우아하고 신비롭지만 한편으로 절묘하고 적절하게 실용적인 면을 더해 입체적이며 강렬한 스타일로 깊은 인상을 남긴다.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담은 전통적인 여성성에 새롭고 실험적인 요소를 더해 현대적인 여성미의 새로운 정의를 탐색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친환경적 소재를 활용한 하이엔드 디자인과 윤리적 접근으로 미래 패션에서의 럭셔리 패션의 역할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탐구를 이어간다.
한편 CHRISTIAN SIRIANO는 오랫동안 신체 긍정성, 다양성, 포용성의 선구자로 활동해 왔다. 2016년에는 업계 최초로 다섯 명의 플러스 사이즈 모델을 런웨이에 기용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멤피스 브룩스 미술관(2023년)과 SCAD FASH 미술관(2021년)에서 열린 'People are People' 전시를 통해 모든 사람과 모든 아름다움에 대한 찬사를 보냈다. 해당 전시는 패션 디자인에 대한 디자이너 시리아노의 공헌을 기리는 전시로, 이를 모티브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티셔츠와 스포츠웨어 컬렉션을 출시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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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품목
CHRISTIAN SIRIANO
여성복 (드레스, 가운, 블레이저, 티셔츠, 스포츠웨어), 향수
CHRISTIAN SIRIANO NEW YORK
홈 인테리어, 패브릭, 패션 액세서리 (슈즈, 아이웨어), 향수 등
SIRIANO INTERION
가구, 인테리어
라이선스 품목
라운지웨어, 슬립웨어, 양말, 향수, 스킨케어, 아이웨어, 주얼리, 베딩, 패브릭, 수트케이스, 키친웨어, 반려동물용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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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지 타겟
30-40대 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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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망
온라인 매장 및 미국 내 백화점을 중심으로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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