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GI / 쿠지

coogi.com

◆ 브랜드 연혁

  • 1969     호주 토오락(Toorak)에서 니트웨어 브랜드 CUGGI 런칭

  • 1987     COOGI로 브랜드 네임 변경

  • 2002    뉴욕(New York)시 합작 기업 COOGI PARNERS LLC에서 브랜드 인수

 

◆ 브랜드 소개

  복잡하고 섬세한 질감의 니트와 스웨터로 잘 알려진 호주의 캐주얼 스포츠 브랜드. 남성을 위한 니트웨어 라인으로 시작해 여성과 아이들을 위한 컬렉션까지 갖춘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다채롭고 선명한 색상으로 유명한 COOGI는 고유의 화려한 색감과 아티스틱한 패턴으로 매니아 층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으며, 스웨터와 매치되는 액세서리 제품도 인기리에 판매하고 있다. 메인 컬렉션 외에도 Burton Snowboards, Rag&Bone, Android Homme, Puma, 무신사 등 유명 브랜드와 함께 선보이는 프리미엄 컬래버레이션 컬렉션 또한 연이어 주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COOGI는 80년대 미국의 유명 연예인들을 통해 대중에게 알려진 이후 인기 브랜드로 급부상하게 되었다. 특히 90년대에는 당대의 패션과 음악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던 전설적인 힙합 아티스트 비기(Notorious B.I.G)의 헌신적인 애정에 힘입어 힙합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한편 흑인 패션으로 각광받기 시작했다. 비기는 자신의 노래에서도 수 차례 언급할 정도로 COOGI 브랜드에 대한 남다른 사랑을 보여주며 COOGI의 아이콘과도 같은 존재로 자리매김 하였다. 세계적인 권투선수 마이크 타이슨(Mike Tyson) 또한 COOGI 열풍을 증명한 셀러브리티이다. 국내에서도 지코(Zico), 비와이(Bewh Y), 도끼 등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랩퍼들 사이에서 가장 힙한 브랜드로 사랑 받으며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COOGI는 아름다운 디자인뿐 아니라 뛰어난 품질로도 잘 알려져 있다. COOGI 브랜드의 전 제품은 호주 산 최상급 직물을 사용해 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장인의 손에서 탄생한다. 스미스소니언(Smithsonian)협회는 Coopper-Hewitt 국립 디자인 박물관 소장품으로 COOGI의 제품을 채택하며 뛰어난 품질과 독특한 브랜드 정체성에 대한 경의를 표시하였다.

  최근 GOOGI는 그간 사랑 받아온 브랜드의 시그니처 스타일을 21세기를 위한 새롭고 현대적인 컬렉션에 도입하여 재창조 라는 의미를 가진 “Reimagined” 컬렉션을 발표하였다. 클래식한 요소와 모던한 터치를 보다 슬림한 핏 안에서 매끄럽게 융합하여 과감하면서도 한층 더 발전되고 성숙한 패션을 선보인다.

 

◆ 브랜드 컨셉/특징

  COOGI는 과감하고 풍부한 색채와 변화무쌍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럭셔리 니트웨어의 대명사이다. 한번 보면 잊혀지지 않는 독특한 패턴과 디자인으로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과 아티스트들의 강렬한 개성과 자유로운 영혼을 대변한다. 클래식한 원단에 모던 스트리트 패션의 감성을 담아 독특하고 환상적인 느낌을 뿜어내며, 니트 한 올 한 올에 들어있는 장인정신과 예술성이 언제나 사람들에게 즐거운 영감을 불어넣는다.

  특히 COOGI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성하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화려한 컬러의 환상적인 조합이다. 옷 하나에도 수없이 많은 색상을 도입하여 무한의 가능성과 밝은 에너지를 표현한다. 뉴욕(New York)과 밀라노(Milan)의 패션쇼부터 런던(London), 도쿄(Tokyo), 베를린(Berlin)의 길거리까지 장소를 가리지 않고 COOGI는 브랜드의 독특한 컬러와 미학을 대중의 마음 속에 깊이 새기고 있다.

 

◆ 주요 품목

  남녀 캐주얼 스포츠웨어(니트웨어, 티셔츠, 청바지, 와이셔츠, 팬츠, 드레스 등), 아동복, 액세서리(모자, 핸드백 등)

 

◆브랜드 포지셔닝

  슈프림(SUPREME), 챔피온(CHAMPION)등 품질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스트릿패션 브랜드의 감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COOGI만의 풍부한 색채로 이루어진 패턴은 폴 스미스(Paul Smith) 특유의 알록달록한 스트라이프를 연상케 한다. 또한 선명하고도 채도 높은 비비드한 색감은 에스닉풍의 겐조(KENZO)를 떠올리기에 충분하다. 현재 대중적인 수요가 크게 성장한 힙합 캐주얼 패션으로서 브랜드 확장이 가능하다.

◆ 에이지 타겟

  10-40대

 

◆ 유통망

  미국 뉴욕의 메이시스 백화점(Macy’s), 시어스 백화점(Sears)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활발히 유통되고 있다.

Copyright © 2019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