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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tis Kulig
/ 커티스 쿨릭

curtiskuli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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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스트 연혁

  • 2005       ‘LOVE ME’ 캠페인 시작

  • 2010        NIKE 콜라보

  • 2013        DKNY, Urban Outfitters, Vans, Uniqlo 콜라보

  • 2015        마크 곤잘레스(Mark Gonzales) X 커티스 쿨릭 콜라보

  • 2016        Pendelton, Issey Miyake Bao Bao Bag 콜라보

  • 2017        신세계인터내셔날 남성복 브랜드 코모도 콜라보

  • 2018        Rimowa 콜라보

  • 2020       G-Shock 콜라보

  • 2021        신세계인터내셔날 합작 브랜드 LOVE BY CURTIS KULIG 런칭

  • 2021        Carteir 콜라보

  • 2022       Tiffany & Co. 콜라보

  • 2023       스타벅스 코리아 콜라보

  • 2023       신세계그룹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 콜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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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스트 소개

  뉴욕을 대표하는 젊고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 뉴욕의 벽을 온통 도배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LOVE ME” 캠페인을 통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손으로 직접 쓴 감각적인 형태의 단순한 문구 "LOVE ME"는 인종과 성별, 신념과 국적을 가리지 않고 모든 사람들이 사랑받을 가치가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공개 즉시 인플루언서, 편집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 매체 관계자와 일반 대중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뉴욕, LA, 런던, 도쿄, 베를린 전역에 그래피티가 퍼지게 되었고, 파리, 도쿄, 런던, 홍콩, 이스탄불 및 기타 수많은 도시에서 커티스 쿨릭 전시회가 열렸다. 덕분에 커티스는 손쉽게 순수예술의 세계에서 상업의 세계로 진출할 수 있었고, 오늘날 활동하는 가장 유명한 아티스트 중 하나로 손꼽히게 되었다.

  스타 디자이너로 자리매김한 커티스 쿨릭은 여러 글로벌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그만의 진실된 메시지를 전 세계의 대중들에게 전달해 왔다. Issey Miyake, Cartier, Coletta, MOMA, Pendleton 등의 명품 하이엔드 브랜드는 물론, Nike나 DKNY등의 인기 글로벌 브랜드, Urban Outfitters, Uniqlo, Vans, JAJU등 부담 없고 편안한 브랜드들과도 콜라보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커티스 쿨릭은 사랑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확장하여 젊음과 행복, 자유, 신선함, 즐거움의 가치를 표현하였고,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과 희망의 에너지를 불어넣었다. 대중들은 나이와 국적을 가리지 않고 공감할 수 있는 진실된 메시지를 전하는 "LOVE ME"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고 있다. 콜라보 제품의 높은 판매고가 디자이너의 가치가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음을 증명한다. 

  커티스 쿨릭은 국내에서도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보유하고 있는 아티스트다. 2023년 진행한 스타벅스 코리아와의 콜라보가 머그컵과 텀블러, 에코백 등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제품군과 식품류를 중심으로 대성공을 거두며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였다. 한편 그보다 앞서 2021년에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자사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를 통해 패션 브랜드 “LOVE BY CURTIS KULIG(러브 바이 커티스 쿨릭)”을 런칭한 바 있다. 사랑이라는 가치에 어울리는 가치소비를 지향하며, 지구적인 관점에서의 사랑에 집중하였다. 
이처럼 세계적으로 높은 인지도와 연령과 인종을 가리지 않는 좋은 평판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디자이너 커티스 쿨릭의 향후 커리어를 기대하며 응원을 보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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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스트 컨셉/특징

  커티스 쿨릭의 시그니처 “LOVE ME”는 가장 공개적인 플랫폼을 통해 사랑이라는 가장 사적인 감정을 요청한다. 자기 자신에 대한 사랑, 포용력, 창의성, 자기 표현을 열정적으로 추구하며, 궁극적으로 모든 사람의 모든 사람에 대한 사랑의 의미를 전달한다. 커티스 쿨릭이 전달하는 사랑의 의미는 인간의 가능성과 긍정의 에너지를 고무시킨다. 인간의 취약함에 대한 개인적인 탐구로 시작된 그의 작업은 인간 개인의 연약함과 누군가 알아봐 주었으면 하는 여린 욕망을 반영한다. 그래서 때로는 슬프고 때로는 장난스러운 여러 방식으로 표현되지만 언제나 진실에 뿌리를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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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선싱/콜라보 분야

  의류, 아동복, 가방, 패션잡화, 주얼리, 향수, 화장품, 반려동물, 건기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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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지 타겟

  전 연령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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