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MARTHE / 라마르뜨

◆ 브랜드 유래

라마르뜨 브랜드의 심볼마크는 유니콘(unicorn)이다. 중세의 우화속에 나오는 유니콘은 우리말로 일각수로 불리어지며 말의 형상과 비슷하며 이마에 뿔이 하나 있는 전설속의 동물로서, 순결과 힘, 아름다움, 행복을 상징한다. 우리는 오늘날에도 프랑스 파리 중심부에 있는 Cluny Museum과 이태리 Isola Bella Ever-garden에서 유니콘을 만날 수 있다. 우화 속의 동물을 현대적인 패션 감각으로 형상화하여 재탄생시킨 라마르뜨의 유니콘 심볼마크가 여러 세대를 통해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라마르뜨의 심볼 로고(logo)이다.

◆브랜드연혁

  • 1930 알프레드 라마르뜨(Alfred Lamarthe)가 프랑스 파리에서 브랜드 런칭

  • 1980 디자이너 디디에 로스티스(Didier Lhostis)를 아티스틱 디렉터로 영입

◆브랜드소개

Lancel, Lamarthe, Longchamp은 프랑스의 준명품백 빅3 브랜드로 회자되고 있다. 이들 중 라마르뜨는 국내에는 들어와있지 않아 직구 외에는 만나기 어렵다. 엄선된 최상급의 가죽과 독창적인 부자재만을 사용해서 만들어진 라마르뜨 백은 활동적인 도시여성들의 우아하고 매력적인 머스트해브아이템 리스트에 올라있다. 라마르뜨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뛰어난 기술적 노하우와 엄선된 원재료, 라마르뜨 특유의 독창적 디자인, 최상품 스탠다드가 적용된 부자재들이 최적의 조화 속에서 하나로 융합되어 탄생된 것이다.

라마르뜨는 프랑스 가방업계에서 처음으로 유명 패션디자이너들과 창의적인 파트너쉽을 구축해 업계의 발전을 선도해왔다. 유명 아티스트들이 오랜 세월동안 라마르뜨 브랜드에 쏟아부은 예술적 열정이 브랜드 정신과 철학에 다양한 조화 속에 천착되어 오늘날까지 라마르뜨 아이덴티티를 빛내주고 있다.

라마르뜨 핸드백의 매력은 합리적인 가격 정책에도 있다. 경쟁브랜드 제품들과 비교해서 가격대비 제품의 가치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디자인연구소를 통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이 혁신을 이루어내어 명품에 손색없는 매혹적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선사하고 있는 것이 비결이다. 특히, 주요 제품에 대한 원부자재 소싱과 품질 관리는 특별팀에 의해 전수 이태리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라마르뜨 제품의 또 다른 특징은 타제품과 차별화되는 부자재만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슬라이딩 핸들, 회전되는 파스너, 레진 핸들, 금속 디테일, “클릭 클락”시스템 등은 모두 특허 등록을 받은 부자재들이다.

 

 

◆ 에이지 타겟 : 20-50대

 

 

◆ 유통망

  • 직영매장 4개

    1. Madelaine – 7-9 rue Tronchet 75008 Paris (Tel. 09 67 21 16 10)

    2. St. Germain – 152 boulevard Saint Germain 75006 Paris (Tel. 01 43 26 52 90)

    3. Du Four – 40 rue du Four 75008 paris (Tel. 01 45 44 90 51)

    4. One Nation Outlet – 1 avenue du President Kennedy 78340 Les Clayes Sous Bois (Tel. 01 30 43 78 86)

  • 백화점 : 102개 (프랑스 24개, 스페인 26개, 독일 13개, 네덜란드 7개, 벨기에 4개, 러시아 28개)

  • 멀티브랜드샵 : 150개 (프랑스, 스페인, 독일, 네덜란드, 벨기에, 러시아, 포르투갈)

Copyright © 2019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