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UVREUSE / 루브르즈

louvreuse.com

◆ 브랜드 연혁

  • 2016    LOUVREUSE(루브레즈) 런칭

 

◆ 브랜드 소개

  모던한 감수성으로 파리의 화려함을 표현하는 파리지앵 감성의 럭셔리 핸드백 브랜드. 파리고등경제상업학교(ESSEC)와 에꼴 드 루브르(École de Louvre), 파리 사립 패션 학교 IFM(Institut Français de la Mode)에서 패션과 예술을 공부한 빅투아르 드 빌리에(Victoire de Villiers)가 2016년 설립했다.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인 파리의 과거와 현재를 독특한 감성으로 이어주는 특별한 핸드백 컬렉션을 선보인다.

  LOUVREUSE는 루브르(Louvre)와 극장 좌석을 안내하는 여성을 가리키는 말인 우브레즈(Ouvreuse)를 합친 단어이다. 빅투아르는 우브레즈가 팁을 받는 가방의 형태에서 영감을 받아 독특한 형태와 구조를 특징으로 하는 핸드백 브랜드 LOUVREUSE를 런칭했다. 특히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삼각뿔 모양의 핸드백 형태는 루브르 궁전의 고전주의 양식과 대비되어 기하학적인 조형미를 자랑하는 파리의 랜드마크 유리 피라미드를 본뜬 것으로, 그 어떤 브랜드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형태미(形態美)를 자랑한다. 원형 가방 옆면에 피라미드 모양의 역삼각형 금속 장식을 부착한 ‘카지미르(Kasimir)’ 또한 아이코닉한 모던 빈티지 스타일로 꾸준히 사랑 받는 스테디셀러이다.

  LOUVREUSE는 소재 선정과 제작 과정에서 100% made in France를 고집한다. 최고의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Hermes)와 샤넬(Chanel)에서 30년 이상 경력을 쌓아온 장인들이 아틀리에 작업으로 가방을 생산하여 정통 프랑스 마로킨느리(maroquinerie)의 장인정신을 수호하고 있다. 특히 2세대 피라미드 가방에는 최고급 벨벳 원단과 양털을 사용하여 독보적인 품질은 물론 디자인의 독창성 모두를 거머쥐었다.

  현재 LOUVREUSE는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활발히 사업을 확장 중이다. 특히 독특한 매력을 지닌 프랑스의 유명 인플루언서 엘자 뮤즈(Elsa Muse)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내세워 입지를 키워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과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에서도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2018년부터는 주한 프랑스대사관이 주관하는 서울 프렌치 패션 페어에 참가하며 국내 바이어와 에이전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LOUVREUSE는 차분한 고전미와 모던한 감수성이 만나 독특한 하모니를 이루는 브랜드이다. 클래식한 디자인을 차용해 우아함을 극대화하면서도 실용성과 내구성 또한 놓치지 않아 누구나 편안히 들고 다닐 수 있다. 다채로운 색감과 기하학적인 선을 더한 LOUVREUSE만의 익살스러운 매력은 보는 이의 눈을 한번에 사로잡는다.

  미술에 조예가 깊은 빅투아르는 다양한 작가들에게서 영감을 받아 이들의 화풍을 고스란히 가방 위에 녹여낸다. 화려하고 리드미컬한 색채가 매력적인 소니아 들로네(Sonia Delaunay), 팝아트의 대가 로이 리히텐슈타인(Roy Lichtenstein), 기하학적인 추상 미술을 선보이는 피에트 몬드리안(Piet Mondrian) 등 다양한 화가들의 작품에서 차용한 모티프가 LOUVREUSE의 가방에 넘치는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주요 품목

  핸드백(토트백, 숄더백, 클러치백, 카드지갑, 파우치, 키링), 리빙(양초)

 

◆ 에이지 타겟

  20-30대

 

◆ 브랜드 포지셔닝

  새롭고 참신한 디자인에 끌리는 젊은 여성층을 타깃으로 하는 여러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대체할 만한 브랜드이다. 아페쎄(A.P.C),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와 같은 모던한 감각을 내세움과 동시에 가죽 본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클래식한 무드의 LOUVREUSE는 ‘작품’과 같은 개념의 제품을 만들어는 것에 지향점을 두고 있다. 홈쇼핑에서 활발한 전개를 펼치고 있는 모르간(MORGAN), 멋스러우면서도 실용성을 모두 잡은 디자인의 가죽가방을 선보이는 조셉앤스테이시(JOSEPH & STACEY), 가죽의 직선과 곡선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덱케(DEKCE)의 소비자층을 겨누어 볼만 하다.

 

◆ 유통망

프랑스 전역에 16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유럽 내에서는 스페인과 포르투갈에 진출하였고 홍콩과 뉴욕에도 각각 한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BOUTIQUE LOUVREUSE                                14 rue Cler, 75007 PARIS

  • Space Null (수입 브랜드 편집숍)            서울 강남구 신사동 663-18 한수빌딩 4층

Copyright © 2019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