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pole logo.jpg

SOUTHPOLE / 사우스폴

southpole-usa.com

◆ 브랜드 연혁

  • 1995    SOUTHPOLE(사우스폴) 브랜드 런칭

  • 2016    ANTARCTIC EXPEDITION 런칭

 

◆ 브랜드 소개

  데이비드 킴(David Khym)과 케니 킴(Kenny Khym)이 런칭한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캐주얼 의류와 액티브웨어, 기능성 아우터 등 젊은 남성들을 타겟으로 한 제품을 선보이며, 청소년과 아동복, 빅사이즈 의류 라인도 갖추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스타일리쉬한 데님 제품이 SOUTHPOLE 브랜드의 메인 품목으로서 국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브랜드의 인기 품목이었던 버블 재킷으로부터 탄생한 아우터웨어 라인인 ANTARCTICA EXPEDITION의 성장도 주목할 만 하다.

  SOUTHPOLE은 2018년 브랜드를 재정비하면서 업그레이드 된 퀄리티와 기술력을 내세워 국 내외 고객들에게 모두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으로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로 주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는데, 대체로 레트로한 감성을 살린 컨셉으로 다양한 연령대에게 고루 어필한다. 2019년 선보인 나사(NASA) 설립 60주년 기념 콜라보는 나사와 미국의 역사에 경의를 표하며 트렌디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스타일을 내세웠고, 인기 캔디 브랜드 투시롤(Tootsie Roll)과의 콜라보는 컬러풀한 색채와 톡톡 튀는 감성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다. 또한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중 하나인 우주소년 아톰(Astro Boy)과의 2020년 콜라보는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며 어린이뿐 아니라 높은 연령대의 고객들에게도 호평을 받았다.

  SOUTHPOLE은 신문과 잡지, 티비 쇼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대중들에게 꾸준히 노출되어 미국 내에서 매우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제적으로도 더욱 큰 성장이 기대되는 브랜드이다.

 

◆ 브랜드 컨셉/특징

  25년 이상의 역사 동안 꾸준하게 미국 캐주얼 의류 시장에서 한 축을 담당해온 SOUTHPOLE은 거리에서 인기를 끌었던 프리미엄 브랜드의 스타일과 트렌드를 젊은이들이 추구하는 웨어러블한 패션으로 바꾸면서 미국의 길거리 문화에 도시적인 패션이 싹트는 데 영향을 주었다. 스트릿 웨어의 엣지 있는 디자인과 자유로운 감성에 브랜드 고유의 매력적인 디테일을 강화한 스타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 주요 품목

  남성 캐주얼, 아동복, 빅사이즈

 

◆ 에이지 타겟

  20대 남성

 

◆ 유통망

  미국, 아시아, 유럽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 타임스퀘어 근처의 뉴욕의 의류 지구의 심장에 쇼룸을 보유하고 있다.

SOUTHPOLE_002.jpg
SOUTHPOLE_003.jpg
SOUTHPOLE_004.jpg
SOUTHPOLE_005.jpg
SOUTHPOLE_006.jpg
SOUTHPOLE_007.jpg
SOUTHPOLE_009.jpg
SOUTHPOLE_010.jpg
SOUTHPOLE_01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