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스포츠서울
SPORTS SEOUL
sportsseoul.com
1
브랜드 연혁
-
1985 스포츠, 연예 전문 일간지 스포츠서울 창간
-
1999 스포츠서울 USA 창간
-
2000 홈페이지 오픈
-
2003 스포츠서울 New York 창간
-
2017 일본지사 스포츠서울 JAPAN 설립
-
2022~ 서울가요대상 개최
2
브랜드 소개
스포츠서울은 국내 대표 스포츠미디어 그룹으로, 독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새롭고 차별화된 컨텐츠 서비스로 미디어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1985년 창간 이후 40년 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월드컵과 올림픽, 각종 프로 스포츠 등 스포츠 분야와 연예, 레저 분야를 중점으로 다루고 있으며, 깊이 있는 정보력과 끊임없는 도전정신, 창의적인 기획으로 독자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스포츠서울은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훨씬 이전부터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만큼 한발 앞선 생각과 실천으로 글로벌 스포츠 미디어로 거듭나고 있다. 발 빠른 보도와 스포츠서울 특유의 심층 분석, 밀착 취재, 생생한 정보로 독자들을 고루 만족시키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대의 독자들 사이에서 선호도 1위 매체로 꼽힌다.
3
브랜드 컨셉/특징
스포츠서울은 1999년 미주판을 창간하며 글로벌 언론사를 향한 첫 걸음을 시작했으며, 현재 스포츠서울 USA, 스포츠서울 CANADA, 스포츠서울 JAPAN을 통해 탄탄하고 안정적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온라인과 모바일 서비스를 주축으로, 한류 열풍을 바탕으로 교류가 확대되고 있는 해외 국가들과 다양한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로 도약하고자 한다. 특히 2022년부터는 서울가요대상을 주최하고 있는데, 서울가요대상은 1990년 대중가요 활성화를 위해 첫 발을 내디딘 이래 가요계를 총결산하는 무대로 자리매김하였으며, 한류열풍의 밑거름이 됨은 물론 케이팝(K-POP) 문화를 선도하고 케이팝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는 축제이다. 스포츠서울은 서울가요대상을 통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해외 공연을 개최하는 한편, 해외 관광객에게 국내 공연을 홍보하여 한류의 세계화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한편 스포츠서울은 공고히 다져온 인프라를 기반으로 스포츠,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한 대중문화 분야에서의 강점을 더해 여왕기축구대회 개최, 프로야구 ‘올해의 상’, 마라톤 및 골프대회 등 다양한 스포츠, 문화 행사를 개최하며 뉴미디어시대의 강자이자 엔터테인먼트 문화의 선두주자로 나아가고 있다.
4
라이선스 분야
스포츠 관련 캐릭터 개발 및 상품화, 의류·액세서리 등 패션 카테고리 라이선싱, K-컬처 연계 글로벌 프로모션, 서울가요대상 및 각종 스포츠 이벤트 IP 활용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