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WAY CUSTOM logo.jpg

WAY CUSTOM
/ 웨이 커스텀

way-custom.com

브랜드 연혁

  • 2014        그래픽 티셔츠 브랜드 WAY CUSTOM(웨이 커스텀) 런칭

2

브랜드 소개

  10년지기 친구 폴린(Pauline)와 롤라(Lola)가 프랑스 남부 도시 액상프로방스(Aix-en-Provence)에서 런칭한 그래픽 티셔츠 브랜드. 트렌디하고 페미닌한 실루엣을 갖추고 있으며, 어떤 아이템과도 자유롭게 매치할 수 있는 캐주얼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WAY CUSTOM은 농약을 치지 않은 오가닉 코튼과 무공해 잉크 등 친환경적인 소재를 사용하여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한다. 모든 생산 과정이 프랑스 내에서 이루어져 유통 경로를 최대한 단축시키고 있으며, 재활용 용지와 친환경 포장재 등을 활용해 현대 사회의 트렌드인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WAY CUSTOM은 의류뿐만 아니라 문구류와 리빙 상품까지 품목을 넓혀 끊임없이 새롭고 창의적인 제품을 내놓는다.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를 별도로 두고 있어 자사의 제품뿐만 아니라 여러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서 고유의 그래픽 작품 세계를 선보인다.

3

브랜드 컨셉/특징

  WAY CUSTOM은 타 그래픽 티셔츠 브랜드와는 다르게 사회 참여적 성격을 강하게 드러내고 있다. 다양한 사회문제로부터 받은 영감과 메시지를 티셔츠 위 그림과 문구를 통해 상징적으로 녹여낸다. 그 중에서도 특히 ‘여성’이 가장 풍부한 영감의 원천으로, WAY CUSTOM의 전체적인 디자인과 컨셉을 관통하는 가장 큰 테마이다. WAY CUSTOM은 한 마디로 여성에 의한, 여성에 대한 그리고 여성을 위한 브랜드이다. 여성의 연대와 역량강화를 지지하며 사회참여적인 성격을 보여준다. 다양한 모습의 여성들로부터 영감을 받으며 그들이 새롭고 다채로운 도전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응원한다. 이 밖에도 WAY CUSTOM은 ‘사랑’과 ‘인생’ 등, 인류가 보편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정서를 모티브로 삼은 흥미로운 컬렉션도 출시한 바 있다. 
  이처럼 독창적인 디자인과 긍정적인 메시지를 동시에 담고 있는 WAY CUSTOM은 오늘날 소비를 통해 자신의 정치적, 사회적 신념을 드러내는 미닝 아웃(Meaning Out) 트렌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라 할 수 있다.

4

주요 품목

  여성캐주얼(티셔츠, 맨투맨), 문구류(엽서, 공책, 포스트잇, 책가방, 포장용품 등), 리빙(인테리어소품, 머그컵, 테이블웨어, 쿠션 등)

5

에이지 타겟

  10-30대

6

​유통망

  34 Rue du Puits Neuf 13100 Aix-en-Provence, France 및 온라인 판매

way custom2_001.jpg
way custom2_002.jpg
way custom2_003.jpg
way custom2_004.jpg
way custom2_005.jpg
way custom2_006.jpg
way custom2_007.jpg
way custom2_008.jpg
way custom_001.jpg
way custom_002.jpg
way custom_003.jpg
way custom_004.jpg
way custom_005.jpg
way custom_006.jpg
way custom_007.jpg
way custom_008.jpg
way custom_009.jpg
way custom_010.jpg
way custom_011.jpg
way custom_012.jpg
way custom_013.jpg
way custom_014.jp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