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YGA / 지가

zyga.fr

◆ 브랜드 연혁

  필립 피앙코(Philippe Pianko)는 그의 부친이자 유명 패션 마에스트로인 지가 피앙코(Zyga Pianko)의 이름에서 영감을 받아 ZYGA(지가) 브랜드를 1980년대 파리에서 런칭했다. 지가 피앙코는 그의 아들 필립과 딸 비비안(Vivianne Pianko)에게 브랜드 네이밍과 새로운 패션사업 방향에 대한 DNA를 물려주었고 3대에 걸쳐 ZYGA 패션 패밀리의 영원한 유산(legend)이 완성되었다.

  파리 rue de Richelieu 60번지 소재 ZYGA 스튜디오 “Atelier Richileu”에서 다니엘 에스떼(Daniel Hechter), 장 샤를르 드 카스텔바작(Jean-Charles de Castelbajac), 아네스 베(Agnès b), 엠마뉴엘 칸(Emmanuel Khanh), 미셸 로지에(Michèle Rosier)등 당대의 유명 패션디자이너들이 배출되었다. 이들은 오늘날 각각 다른 스타일로 성공한 디자이너들이지만 사람들은 그들을 여전히 여자 기성복 패션의 거물인 지가 피앙코의 패션철학을 계승한 지가 사단(les enfants de Zyga)이라 부르고 있다.

   필립 피앙코는 ZYGA 런칭 초기에 디자이너 바네사 브루노(Vanessa Bruno)와 같이 일을 하였고, 이후에는 독특한 개성을 지닌 다른 프리랜서 디자이너들과 협업하여 컬렉션을 다양하게 발전시켜왔다.

  ZYGA 브랜드는 처음에는 주체가 다른 가족회사가 나누어서 경영을 시작하였다. 필립이 운영하는 ID International Diffusion이 ZYGA의 생산, 유통을 맡고, 필립의 동생인 비비안이 그녀의 딸 Liberty와 함께 Lin’n Laundry 회사를 설립하여 디자인과 기획을 맡았다. 2007년에 두 회사를 합병하여 현재의 International Diffusion-dept Zyga/Lin’n Laundry가 탄생하였다.

 

◆ 브랜드 소개

  린넨 명품 브랜드로 유명해진 ZYGA는 3대에 걸친 가족이 경영하는 명망 있는 컨템포러리 모드 여성복 브랜드이다. 프랑스 파리의 서정적이고 낭만적인 생마르탱 운하 근처의 보보족들이 사랑하는 거리인 rue Dieu (신神의 길) 8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옛 광장 건물의 화려한 유리천장 아래에 ZYGA 브랜드의 사무실과 물류센터가 들어서 있다. 외벽이 하얗고 빛이 가득 들어오는 건물이다. 보보족의 여유와 보헤미아니즘이 넘쳐나는 이 패션 거리에는 ZYGA, AGNÈS B(아네스 베), TARA JARMON(타라 자몽) LES PETITS HAUTS(레 쁘띠 오)등 요즘 핫한 프랑스 여성복 메이커들이 함께 자리잡아 프랑스 패션 명가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ZYGA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시하여 매년 10%대의 매출 신장을 보이면서 빠른 속도로 파리 패션계에서 탄탄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ZYGA의 디자인은 파리의 ZYGA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개발되고 있으며, 트렌디하면서도 독특한 자신만의 스타일로 현재 파리, 런던, 뉴욕, 도쿄, 상하이, 베이징, 타이완, 서울 등 패션 대도시에 진출해있다. 일본과 타이완에서는 이미 크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중국과 한국에서도 큰 성장이 기대된다.

  ZYGA는 다음과 같이 세계적으로 저명한 패션쇼 및 전시회에 매년 출품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주로 수입품 편집매장에서 유통되고 있다. 라이선스 및 프랑스 수입 여성복 여화(女靴)가 톱스타 고소영을 모델로 선정하여 2016년 9월에 현대 홈쇼핑에서 런칭하여 세간의 주목을 끌며 성공을 거두기도 했다.

 

 

◆ 브랜드 컨셉/특징

  ZYGA는 30대 이상의 여성을 겨냥한 모던 어반 스타일을 지향한다. 고품질 원단을 유지하기 위해 최상품의 천연섬유를 집중적으로 개발해오고 있다. 특히 린넨(여름); 캐시미어, 알파카(겨울); 코튼, 울 같은 100% 자연주의 천연소재 원단에 여러 가지 색상을 자연스럽게 조화시켜 편안하고 멋스러우면서도 자유로운 영혼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스타일을 연출한다. 자연주의적인 컨셉을 바탕으로 한 내추럴한 편안함 속에서도 다채로운 컬러와 몸의 핏을 글래머러스하고 슬림하게 살려주는 시크한 디자인이 동시에 살아있는 모던한 감각이 특징이다. 편안하면서도 클래식한 멋을 추구하는 여성들에게 최고의 선택지이다.

  ZYGA 여성복은 과하거나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톤의 핏과 색상을 자랑하며, 누구나 쉽게 자기만의 옷으로 소화할 수 있는 웨어러블하고 스타일리쉬한 스타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절제된 간결함 속에서도 색다름을 갖추고 있어 눈에 띄면서도 과장 없는 클래식한 스타일을 제시한다. 유행에 맞춘 실루엣에 큰 가치를 두어 세련된 현대 여성들의 눈높이를 만족시키고 있다.

 

◆ 브랜드 포지셔닝

  기존의 홈쇼핑에서 전개하는 유명 디자이너 콜라보 브랜드를 대체할만한 좋은 소재와 베이직한 스타일이지만 동시에 어느 체형이든 어울리는 핏의 디자인으로 다양한 연령층이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VERA WANG(베라 왕), 디자이너 정구호의 J BY(제이바이), D ON THE LABLE(디온더레이블) 등의 대항마 브랜드이다.

 

◆ 에이지 타겟

  모던하고 활동적인 30-50세

 

◆ 유통망

프랑스, 미국, 영국, 일본, 중국, 한국 등을 중심으로 전 세계 300여개의 편집매장과 백화점에 입점

파리의 rue Dieu에 플래그십 스토어 개설

e-shop을 개설하며 온라인 유통시장을 개척 중

Copyright © 2019 Licent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