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YGA / 지가

zyga.fr

◆ 브랜드 연혁

  필립 피앙코(Philippe Pianko)는 그의 부친이자 유명 패션 마에스트로인 지가 피앙코(Zyga Pianko)의 업적을 물려 받아 2001년 파리에서 패션 브랜드 ZYGA(지가)를 런칭했다. 지가 피앙코는 그의 아들 필립과 딸 비비안(Vivianne Pianko)에게 새로운 패션에 대한 영감과 DNA를 물려주었고 3대에 걸쳐 ZYGA 패션 패밀리의 영원한 유산(legend)이 완성되었다.

  파리 rue de Richelieu 60번지 소재 ZYGA 스튜디오 “Atelier Richileu”에서 다니엘 에스떼(Daniel Hechter), 장 샤를르 드 카스텔바작(Jean-Charles de Castelbajac), 아네스 베(Agnès b), 엠마뉴엘 칸(Emmanuel Khanh), 미셸 로지에(Michèle Rosier)등 당대의 유명 패션디자이너들이 배출되었다. 이들은 오늘날 각각 다른 스타일로 성공한 디자이너들이지만 사람들은 그들을 여전히 여성 프레타포르테(prêt-à-porter)거물인 지가 피앙코의 패션철학을 계승한 지가 사단(les enfants de Zyga)이라 부르고 있다.

  필립 피앙코는 ZYGA 런칭 초기에 디자이너 바네사 브루노(Vanessa Bruno)와 같이 일을 하였고, 이후에는 독특한 개성을 지닌 프리랜서 디자이너들과 협업하여 컬렉션을 다양하게 발전시켜왔다. 필립이 운영하는 ID International Diffusion이 ZYGA의 생산, 유통을 맡았고, 동생 비비안이 Lin’n Laundry를 설립하여 디자인과 기획을 맡았다. 2007년에 두 회사를 합병하면서 현재의 International Diffusion-dept Zyga/Lin’n Laundry가 탄생하였다.

 

◆ 브랜드 소개

  프리미엄 린넨 제품으로 잘 알려진 ZYGA는 3대에 걸쳐 이어지고 있는 명망 있는 컨템포러리 모드 여성복 브랜드이다. 프랑스 파리의 서정적이고 낭만적인 생마르탱 운하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보보족의 여유와 보헤미아니즘이 넘쳐나는 패션 거리에서 가장 핫한 여성복 브랜드들과 함께 프랑스 패션 명가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ZYGA는 파리의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탄생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며 빠르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핵심 품목은 린넨 소재의 여성복으로 트렌디하면서도 유니크한 브랜드 고유의 스타일로 현대 여성들을 겨냥한다. 현재 ZYGA는 파리, 런던, 뉴욕, 도쿄, 상하이, 베이징, 타이완, 서울 등 패션 대도시에 진출해있다. 특히 일본과 타이완에서는 이미 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주로 수입품 편집매장에서 유통되고 있다. 톱스타 고소영을 모델로 선정하여 2016년 9월에 현대 홈쇼핑에서 런칭하여 세간의 주목을 끌며 성공을 거두기도 했다.

  한편 ZYGA는 다음과 같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패션쇼 및 전시회에 매년 제품을 출품하고 있다.

◆ 브랜드 컨셉/특징

  ZYGA는 30대 이상의 여성을 겨냥한 모던 어반 스타일을 지향한다. 여름에는 바다의 감성을 담은 시원하고 자유로운 컬렉션으로, 겨울에는 따스하고 우아한 도시감성을 담은 컬렉션으로 매 계절에 최적화된 제품을 내놓는다. 한편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린넨; 캐시미어, 알파카, 코튼, 울 같은 100% 자연주의 천연소재 원단을 개발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염색 방법을 채택하여 각 색상이 가진 고유의 매력을 극대화시킨다.

  다양한 색상을 자연스럽게 조화시킨 편안하고도 멋스러운 ZYGA만의 스타일은 자유로운 영혼을 연상시킨다. 과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핏으로 누구나 쉽게 자기만의 옷으로 소화할 수 있으며, 자연주의 컨셉을 바탕으로 내추럴한 편안함 속에서도 몸의 핏을 글래머러스하고 슬림하게 살려준다. 시크함이 살아있는 절제된 간결함 속에서도 유행에 뒤쳐지지 않는 세련된 스타일을 갖추고 있어 눈에 띄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제시한다

 

◆ 브랜드 포지셔닝

  기존의 홈쇼핑에서 전개하는 유명 디자이너 콜라보 브랜드를 대체할만한 좋은 소재와 베이직한 스타일을 갖추고 있다. 어느 체형이든 어울리는 핏으로 다양한 연령층이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VERA WANG(베라 왕), 디자이너 정구호의 J BY(제이바이), D ON THE LABLE(디온더레이블) 등의 대항마 브랜드이다.

 

◆ 에이지 타겟

  모던하고 활동적인 30-50세

 

◆ 유통망

  프랑스, 미국, 영국, 일본, 중국, 한국 등을 중심으로 전 세계 300여개의 편집매장과 백화점에 입점해 있으며 e-shop을 개설하며 온라인 유통시장을 개척 중에 있다.

  • Showroom       8 rue dieu 75010 PARIS